구글의 음성비서 구글 어시스턴트 활성화하기

veneto 2017. 3. 12. 00:05
반응형

구글의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는 지난 2월 말에 모든 스마트폰에서 사용할수 있다고 안드로이드폴리스에서 전했습니다.

하지만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만족해야 하는데 안드로이드 6.0이상, 최소 1.5GB의 메모리와 720p의 해상도 이상 가진 안드로이드 기기만 사용할수 있습니다.

다만 지금 지원하는 언어는 매우 한정적이며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하기 위해 구글 플레이 서비스를 업데이트되어야 합니다.

관련글 : [팁] - 구글 어시스턴트 한글 활성화 하는 방법 살펴보기

그리고 휴대폰의 언어를 단순히 영어로 그리고 구글플레이 서비스 등을 캐쉬초기화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저도 구글 홈을 구입할까 말까하다가 이 소식을 듣고 보류 했었죠.(영어도못하면서..ㅠㅠ) 또한 처음 구글 어시스턴트는 픽셀로만 서비스 하겠다고 했지만 지금은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지원해 픽셀의 메리트도 조금은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이제 구글 어시스턴트를 활성화 해보겠습니다. 넥서스 5x기준으로 작성합니다만 방식은 다른 ui의 휴대폰도 동일한 방법입니다.

 

우선 언어를 영어로 바꿔야 합니다. 설정에서 언어&입력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상단 언어부분을 누르세요.

English(United States)의 오른쪽에서 위로드래그해 상단으로 옮겨줍니다. 목록에 English(United States)가 없다면 언어추가를 눌러 추가해주세요.

주의! 캐쉬를 지우면 바탕화면 및 구글관련 서비스의 설정이 초기화될수 있습니다.

 

우선 설정에 들어가서 Apps에 들어가세요. 그리고 오른쪽 상단 메뉴에서 Show system을 누릅니다.

 

Google App, Google Play services, Google Play Store의 캐쉬 및 데이터를 삭제해야합니다. 목록이 알파벳순서로 되어있으니 G부분에 모두 있습니다.

 

저장공간(Storage)를 누르고 캐시지우기(CLEAR CACHE)를 클릭해 캐시를 지웁니다. MANAGE SPACE에서 안지워도 상관없지만 혹시모르니 같이 지워주세요.

구글나우런처를 사용중이라면 전체 데이터를 지우면 화면의 레이아웃이 초기화됩니다.

캐시지우기(CLEAR CACHE)를 누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전체 데이터 지우기(CLEAR ALL DATA)를 눌러 지웁니다.

이렇게 Google App, Google Play services, Google Play Store의 모든 캐시를 지우고 재부팅 합니다.

 

재부팅후 조금 기다린다음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어시스턴트 설정항목이 나옵니다. 호출기능을 사용하므로 ok, google을 세번 말하고 관련설정후 위와같은 화면을 만나실수 있습니다. 

휴대폰 언어를 영어로 계속 두는한 구글 어시스턴트를 계속 사용할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변경하면 지원하지않는 언어라는 메세지가 뜨고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하지 못합니다. 한국어 지원까지 구글 어시스턴트의 기능을 맛볼수 있습니다.(뭐 별거없는게 함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