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현명한 렌트카 사용하기, 주의 사항

veneto 2016. 10. 28. 18:34
반응형

오늘은 렌트카 선택하는법, 이용시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렌트카 업체선정

업체는 왠만하면 메이저업체에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메이저업체는 롯데렌터카(금호렌터카), AJ렌터카, SK렌터카 등등 큰기업체에서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차보험가능한 업체를 고르시고 자차한도금액도 살펴봐야 합니다. 특히 제주도에서는 중소형렌터카업체는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경차, 소형차를 선택할때는 중소형업체에서 자차한도가 많이 낮기 때문에 주의하셔야합니다.

메이저업체에서 자차까지 포함하면 중소업체랑 가격이 몇만원 차이날때도 있고 2배차이날때도 있기때문에 가격부담이 되신다면 중소형업체에서 자차한도 확인하시고 큰사고만 안난다면 추가로 지불할 금액은 안나올것입니다. 다만 약관에따라 다를수 있으니 확인하기바랍니다.

차량선택

업체를 선택하시고 이제 차량을 선택해야하는데 인원이 많으면 그랜드카니발이나 스타렉스, 코란도투리스모정도로 선택하시고 특히 제주도는 2명이 캐리어 2~3개는 경차도 충분히 소화가능합니다. 제주도특성상 속도낼곳은 별로 없고 엄청 간간히 과속단속구간이 많기때문에 좀더 여유롭게가시려면 소형차도 저렴합니다. 카시트를 타야하는 아이들이 많다면 승합차보다 중형차 2개로 나눠서 다니시는것도 나을수 있습니다.

차량상태 확인

렌터카 신청후 차량을 받으셨다면 꼼꼼히 살펴보고 사진도 남겨 놓아야합니다. 실제 흠집이 있는곳이랑 계약서상 차량손상부분에 정확히 체크하는지도 살펴보아야 하고, 특히 타이어는 자차항목에서 대부분 제외하고 있으니 타이어상태(공기압, 트레드, 편마모 사이드손상)도 확인해야합니다. 시동후 브레이크등, 방향지시등, 헤드램프, 안개등 작동여부를 확인하시고 여름에는 에어컨 작동상태, 겨울에는 히터를 확인하셔야 나중에 고생 않합니다. 연료량 확인하시고 계약서에 체크해주어야 나중에 그보다많을경우 환불 받을수 있습니다.

이용시 주의사항

렌터카는 자기차가 아니기때문에 소중히 타셔야 금전피해도 막을수 있습니다. 이용시 파손이 발생하면 렌터카업체에 문의후 운행하시는게 좋습니다. 파손으로인해 운행불가하면 업체 문의후 대차(상대피해로인해 파손일경우)도 받을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것이 있는데 대개 자차보험이 1회한하여 처리하는곳이 있습니다. 이경우 한번 파손으로 하고 그다음파손이 일어나면 자비로 해야하는경우가 생깁니다.(중소렌터카업체들이 대부분) 제주도에 중소업체에서 완전자차 한도금액이 있는데 대부분 비슷합니다.(메이저업체 제외)
경차 200만원 소형 300만원 중형 4~500만원 대형 5~600만원정도인데 예를들어 경차를 타고가다가 미끄러져서 사고발생시 견적이 300만원이 나왔다고한다면 한도 200만원을 제하고 100만원, 휴차료(수리로인해 차량대여불가일때 청구하는금액)를 부담해야합니다.
휴차료도 업체에따라 100퍼센트 또는 50퍼센트만 부담하는곳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부디 잘 선택하시고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