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2차 재난기본소득 신청해봅시다!

veneto 2021. 2. 5. 09:37
반응형

2월달부터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제 2차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받는것 모두 아시나요.?? 뉴스에서 많이 나와서 접수받는건 아실겁니다. 저~~번에 했던것과 그냥 동일하기 때문에 별로 어려운것은 없어요. 저는 신용카드로 할것이기에 현대카드 앱에 들어갔더니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항목이 따로 있더라구요.

이렇게 현대카드 앱에서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합니다. 이와 별개로 basicincome.gg.go.kr 해당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신청대상은 위에 표기되어 있으므로 잘 살펴보시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시 사람이 몰리는걸 방지하기 위해서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신청 할 수 있는 날이 달라집니다.

저는 신청할려고 했다가 신청날이 아니라서 이틀 후에 다시 신청했습니다.ㅎㅎ

4가지의 간단한 절차를 마치면 바로 신청 완료할 수 있어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사용할 것인지 경기지역화폐로 사용할 것인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어떤 카드사로 할건지도 선택에 나와요.

간단하게 쭉쭉 진행하시면 신청이 끝납니다. 시, 군에 따라 금액이 다를 수도 있기 때문에 이렇게 하는것 같아요.

이렇게 신청 끝! 간단하죠.? 주말에는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니까 신청하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