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초 아바이마을에서 단천식당 순대국을 먹어봤습니다

veneto 2020. 6. 23. 08:13
반응형

지난 속초에 갔을때 속초 오랜만에 갔으니까 역시 먹을건 아바이 순대국이죠.ㅎㅎ 평일에 간거라 조금 여유로울것 같아서 천천히 갔는데 생각보다 사람이 엄청 많지는 않더라구요.

아바이 마을 순대국 골목입니다. 항상 여기 올때마다 어디서 먹을까? 고민하는데 주말에 오면 사람이 많아서 항상 못먹어보았던 단천식당으로 가보았습니다.

항상 여기는 사람이 엄청 많아서 못먹어보고 지나갔던걸로 기억합니다. 요즘은 코로나 여파에 평일이라 사람이 정말 없긴 없더라구요.

한적한 오전의 모습이네요. 역시 여행도 평일에 다니는게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메뉴판을 보면 뭐 생각보다 별거 없습니다.ㅎㅎ 순대국이나 순대종류들 가격이 다 비슷비슷합니다. 오징어순대도 오랜만에 먹어보고 싶었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패스! 순대종류들 드실려면 차라리 속초중앙시장쪽가셔서 사는게 제일 좋아요.ㅎㅎ

저는 순대국 하나 주문했습니다. 여기는 신기한게 순대국이 빨갛게 되어있어요. 보통 뽀얀 국물의 순대국 생각을 하는데 신기하더라구요.

빨간 순대국은 어떤 맛일지 정말 궁금하더라구요. 저는 보통 다대기같은건 잘 안넣어 먹어요. 뽀얀건 뽀얀색으로 먹어야하는 뭐 그런생각이 나서 말이죠.ㅎㅎ

먼저 아바이 순대를 살펴봤습니다. 아바이 마을 순대국집은 엄청 많은데 아바이 순대맛은 가게마다 약간씩 다른게 특징이에요.

순대국 하나에 들어간 순대는 4개가 들어가있고 나머지는 내장이 골고루 섞여있습니다. 단천식당 아바이 순대가 특이한게 순대를 먹으면 뭔가 오독오독 씹히는게 있습니다.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여기 순대만의 특징인것 같습니다.

뭐 순대국은 살짝은 얼큰하고 담백한 맛의 순대국이었습니다. 사실 순대국이 특이하기도 힘들죠.ㅎㅎ 너무 배고파서 국물까지 싹싹 다 긁어먹었습니다. 다행히 저번처럼 순대를 시켜서 배터지게 안먹어가지고 조만간 한번 더 먹어보고 싶네요.!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먹은 솔직한 후기 입니다..!

[일상] - 일출을 보기위해 1박 2일 혼자 속초로 1.아바이 마을 나룻배식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