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윈도우 스토어 둘러보기

veneto 2017. 1. 9. 16:30
반응형

윈도우 시리즈중.. 윈도우8부터 메트로 스타일의 앱을 제공하기위해 스토어가 운영중이죠. 윈도우7에 적응되어있는 사용자는 윈도우8의 스토어가 리소스를 잡아먹는다고 삭제하는 사용자가 많았습니다. 저도 그중의 한명이었죠.

윈도우10으로 무료업데이트를 하면서 스토어 또한 업데이트되었지만 여전히 별로 신경을 안썼습니다. 윈도우폰 사용자가 윈도우랑 같이 사용한다면 연계성으로 사용할수 있겠지만 일반 사용자가 윈도우 스토어를 사용할만 한지 생각했습니다.

물론 pc에서 게임이나 xbox로 게임을 하신다면 스토어의 게임탭을 자주 사용하실겁니다. 스토어에서 간단히 사양체크를 할수 있고 부족한 하드웨어 사양을 간편하게 볼수 있어서 게임을 pc로 하신다면 꽤나 좋은(?)스토어라고 생각하네요.

스토어의 인기무료앱 항목입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메신져, 올레TV모바일, 페이스북, 곰플레이어, 멜론, 넷플릭스, 에버노트 등등 많은 앱이 존재하고 있네요. 

Windows Ink용 앱도 따로 구분하여 보여주는데 터치가 가능한 하드웨어를 가지고있거나 서피스를 가지고있다면 한번 둘러볼만한 앱들이 있습니다.

가끔가다가 유료앱들을 할인을 하기도하니 한번씩 둘러보셔서 원하는 앱이있는지 확인해보세요. 특히나 오피스관련 무료앱들이 있어서 오피스를 구입하지 않았다면 간단하게 사용해볼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