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

일상2019. 7. 2. 20:10
반응형

주말에 띵가띵가하다가 이전부터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용산에 있는 CGV에서 IMAX로 보고싶다..라는 생각 이후 습관이 하나 생겼는데 CGV앱으로 가끔 좋은자리 있는지 찾아봅니다.;;ㅎㅎ 그러다가 언제부터인가 어벤져스가 상영안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포기하는데 일요일에 리액션 상영회로 다시 하더라구요. 그래서 막 예약했는데 그럭저럭 좋은 자리라서 차끌고 용산 CGV로 출발했습니다.

출발전 용산 CGV 주차장을 검색해보니 용산 아이파크몰이랑 같이 쓰는것 같더라구요. 일반 주차장말고 달주차장이라는곳에 주차하면 더 좋다고 해서 달주차장으로 갔습니다. 해주차장도 주차하면 편하게 CGV로 갈수있다고 하는데 이게 아이파크몰 문닫는 시간인 심야시간에는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늦은 밤에는 달주차장으로 꼭 가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저는 운이 좋아서 4층 매장입구쪽에 주차하게 되었네요. 다른층에는 가보질 못해서 모르겠지만 4층에서는 에스컬레이터를타고 CGV로 갈수있어요.

매장입구로 들어가다보니 주차할인관련 안내가 나오더라구요. 아이파크몰 주차요금이 엄청나다고 하던데 10분에 1000원인가 그럴겁니다. 한시간이면 6000원이죠..;; CGV에서 영화를보면 3시간 무료로 주차할수 있는데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영화가 딱 3시간정도라 3시간으로는 모자라요. 5시간 주차무료를 할수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건 아래쪽에 남겨둘께요.

4층 매장 입구로 들어가니 바로 아이파크몰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보였습니다.

아이파크몰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6층으로 가면 CGV에 갈수 있습니다. 다양한 음식점들이 있던데 사람들이 모두 꽉꽉차있네요..ㄷㄷㄷ 역시 스울..

저는 CGV앱으로 예매했는데 무료주차를 받으려면 티켓박스에 가서 차량번호를 알려줘야합니다. 영화를 보기 전에 하거나 끝나고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이번 어벤져스 엔드게임 리액션 상영회는 IMAX관에서 상영하며 저는 처음에 G-13자리를 예매했었습니다. 어느글에서 보니까 상영시간이 다가오면 다가올수록 점점 좋은자리들이 나온다고해서 기다리는동안 계속 새로고침했었습니다.

그러다가 G27번자리를 예매했습니다.ㅎㅎ 참고로 상영 15분전까지 온라인 취소가 가능하고 그 이후는 현장에서 취소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위의 이미지는 IMAX관의 좌석표입니다. 왼쪽 13번자리가 제가 처음에 예매했던곳이고 중간에 있는 빨간박스가 두번째 예매한곳입니다. 영화를 보기 제일 좋은곳은 중앙의 가운데 좌석쪽이죠. 사이드는 살짝 목이 아플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들어가기전에 스타벅스 있길래 스벅에서 핑크자몽피지오 한잔 샀습니다. 3시간이라 화장실갈것같아서 아주 조금만 먹었지만요..ㅠㅠ

상영시간이 다가와서 상영관이 있는 7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상영관이 정말 많아서 조금 해맸네요..ㅠㅠ

오오.. 이제 들어가기 직전입니다. CGV는 잘 다니지도 않지만 여기는 용산 CGV 아이맥스관!!! 일명 용아맥!! 한눈에 담기 힘들다는 그 스크린있는곳을 이제서야 왔다니 ㅎㅎ

와!!!!!!!!!!!!!!!!!!!!!!!!!!!!!!!!!!!!!!!!!!! 스크린 진짜 겁나 큽니다.ㄷㄷㄷ 입구는 아래에 왼쪽에서 들어오며 저는 사진찍을려고 꼭대가까지 올라갔습니다.

워.. 광고영상인데 카메라로 한눈에 담기 힘들정도입니다. 아이맥스관중에서도 탑이라는 레이저 아이맥스관이에요.!!

시작전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예고편인데 와.. 엄청나네요. 어벤져스는 아이맥스 필름으로 촬영했기 때문에 꼭 아이맥스관에서 봐야하는데 그 이유는 일반 영화와 비율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아이맥스 코퍼레이션

위의 이미지를 보면 스탠다드가 일반적인 영화의 비율이고 아이맥스에서는 위, 아래가 좀 더 길죠. 그래서 조금 더 많은 정보를 볼수 있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특히 어벤져스에서는 이 비율 때문에 정말 무조건 아이맥스로 봐야한다고들 하죠.

출처 : http://extmovie.maxmovie.com/xe/movietalk/21677042

국내 아이맥스관의 사이즈입니다. 의정부에도 아이맥스관이 있긴한데 위의 이미지를 보면 정말 작아요. 보시면 제일 큰게 용산CGV의 아이맥스가 제일 큰 스크린을 가지고 있죠..ㄷㄷ 정말 넘사벽입니다.

아이맥스로 처음보는 사람의 첫 아이맥스 후기는.. 정말 넘사.. 화질, 음향, 크기 모두 압도합니다. 제가 앉은 G-27번 좌석은 중앙보다 조금 옆이지만 제일 좋은라인중 하나인것 같아요. 자막이 딱 정면을 바라볼때 살짝 아래쪽에 있어서 화면과 자막을 보기 어렵지 않다는것!

화질은 일반 영화관의 화질이 DVD라면 용산 아이맥스의 화질은 듀얼레이어 블루레이라고 할까요. 뿌연느낌이 하나도 없는게 정말 놀랐습니다.ㄷㄷ

이렇게 3시간짜리 영화를 잘 보고 나와서 이제 주차비가 걱정이에요.. 저는 1시간전에 미리 도착해서 영화까지 약 4시간동안 주차했습니다.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5시간 무료주차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3시간은 CGV에서 2시간은 다른 일반 매장에서 물건이나 음식을 드시면 2시간을 추가로 무료주차할수 있어요.

저는 KFC에서 저녁먹을겸 하나먹고 2시간 추가로 적용받았습니다. 총 5시간으로 나갈때 그냥 나갔네요.ㅎㅎ 이거 몰랐으면 6천원넘게 돈을 더 냈을꺼에요..ㅠㅠ

아무튼 첫 아이맥스를 용산 CGV 아이맥스로 경험해서 이젠 엥간한 상영관은 오징어로 보이지 않을까.. 약간 걱정이 됩니다만.. 지금 이 글을 쓰고 스파이더만 파 프롬 홈을 보러 옆동네 영화관을 갑니다. 눈이 썩지 않았으면 좋겠네요.ㅜㅜ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작성자

account_circle
veneto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9.07.03 00:40 신고

    아이맥스로 본적이 거의 없는데 어떤 영화든 아이맥스로 보고 싶어집니다.^^

    • 프로필 사진
      2019.07.03 21:30 신고

      한번도 안보셨다면 정말 용산 아이맥스관 추천드립니다
      입이 떠!억 벌어져요 ㅎㅎ

  • 프로필 사진
    2019.07.03 02:44 신고

    용산 CGV 아이맥스를 경험하셧군요?
    확실히 일반 방이랑 다르더라고요 ㅎㅎ

    • 프로필 사진
      2019.07.03 21:30 신고

      네 하필 첫 아이맥스를 제일 좋은곳에서 봤네요 ㅎㅎ 예고편보다가 기절하는줄 알았습니다..ㅎㅎㅎ

  • 프로필 사진
    2019.07.03 07:47 신고

    용산 CGV 스크린 크기 엄청나네요 ㄷㄷ
    초대형 스크린으로 보는 영화도 더욱 실감나겠는걸요

    • 프로필 사진
      2019.07.03 21:30 신고

      제가 앉은 열이 딱 한눈에 들어오고 좋았던것 같아요 ㅎㅎ
      기회가있으면 한번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person
vpn_key
home
comment

페이지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