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 37

최강 가성비, 기본기에 충실한 유파 토스터(EK-222W)

저번주에 토스터기를 하나 구입하려고 찾아봤습니다. 유명 브랜드 토스터기도 보이고 저렴하지만 인지도는 그다지 높지 않은 제품도 보이더라구요. 유명해보이는 토스터기는 대부분 3~4만원대를 보이고 있고 유독 낮은 가격대의 토스터기가 눈에 띄었는게 그게바로 유파 토스터(EK-222W)였습니다.유파 토스터기는 배송비 포함하여 만원 중반대에 구매할수 있고 특이하게 색깔별로 가격이 달랐습니다. 거기서 저렴한 흰색으로 구매했습니다.아담한 사이즈의 박스에 담겨져 있었는데 구성품은 별거 없네요. 본체와 설명서가 끝입니다. 토스터기에 덮개도 기본으로 있습니다. 비슷한 가격대에 토스터기는 대부분 덮개를 기본제공하고 있었습니다.토스터기 조작부는 심플합니다. 하단에 다이얼을 돌려서 토스트를 굽는 시간을 선택할수 있고 식빵을 놓고..

일상 2017.10.31

구글 어시스턴트 한글 활성화 하는 방법 살펴보기

지난번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사전 체험이 진행된 이후 정식으로 LG V30이 출시됨으로써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가 다른 휴대폰에서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순차적용으로 적용된다고하여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가 실행된분도 계시지만 저처럼 활성화가 안될경우 이번에 소개하는 방법으로 해보시면 대부분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를 사용할수 있게 될겁니다.우선 한국어 구글 어시스턴트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휴대폰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고 구글 어시스턴트를 활성화 한다음에 재부팅후 휴대폰 언어를 한국어로 다시 바꾸고 일정시간 이후에 홈버튼을 길게누르면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를 실행할수 있게 됩니다.관련글 : [팁] - 구글의 음성비서 구글 어시스턴트 활성화하기 지난번 제가..

2017.10.30

5자리 새 우편번호 검색해보기

현재 살고 계신곳이나 직장, 우편을 보내려는곳의 우편번호를 알고 계신가요? 우편번호가 2015년 8월달부터 기존의 6자리였던 우편번호를 5자리 구역번호로 우편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그래서 예전 우편번호는 알고 있지만 새로운 5자리 우편번호를 모르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 5자리 우편번호를 한번 검색하여 알아보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http://www.epost.go.kr/search.RetrieveNewAddressNewZipCdList.comm우편번호를 검색하는 방법은 네이버에서 우편번호라고 검색하거나 인터넷 우체국에서 검색할수 있습니다. 먼저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우편번호를 검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우체국에서 우편번호를 검색할때 xx동 xxxx아파트라고 검색해도 잘 나오네요. 도로..

2017.10.29

랄라스윗 새 앨범 Hidden Valley, 개봉기

지난 10월 26일 랄라스윗의 새 앨범인 Hidden Valley가 공개되었습니다. 마음에 와닫는 가사와 음색으로 정말 좋아하는 여성듀오인데 새 앨범이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얼마나 하루하루 기다렸는지 모르겠습니다. 음원은 26일날에 공개되어 미리 들어보았고 앨범은 26일날 출고되어 27일날 받았습니다.!지난 랄라스윗의 앨범처럼 아기자기하네요.! 별도의 포토북은 없고 심플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앨범을 열어보면 맨 처음 시디가 보입니다. 그리고 한페이지를 또 넘기면 바로 곡을 소개하는 페이지로 넘어가죠. 이번 앨범은 총 4곡이 수록되어있고 각 곡마다 고유의 느낌이 잘 실려있는것 같습니다. 1. 서울의 밤얼마 전 우연히 나의 옛 동네를 지나갈 일이 있었다.엄청나게 큰 아파트 단지가 들어선 그곳은 지도가 말..

일상 2017.10.28

맥도날드의 새로운 행복의나라 메뉴!, 함박버거

어제 맥도날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알림이 왔습니다. 새로운 행복의 나라 메뉴가 출시되었다는 알림인데 역시 새로나온 메뉴는 한번 맛봐야지 않겠습니까..ㅎㅎ이번에 새로나온 함박버거는 매콤 달콤 토마토 함박소스와 고소한 아메리칸 치즈의 만남으로 재현된 함박 스테이크의 풍부 한 맛이라고 표현하고 있네요. 행복의 나라 버거 메뉴는 단돈 2000원으로 저렴하게 즐길수 있도록 만든 메뉴들인데 기존의 불고기버거, 치킨버거, 치즈버거에서 새롭게 함박버거가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맥딜리버리로 주문하면 2000원이 아닌 2500원으로 가격이 바뀌니 꼭 참고하세요. 언제나 그렇듯 퇴근하면서 함박버거를 구입해왔습니다. 과연 어떤맛일지 궁금하네요.집에도착해서 꺼내보니 크기는 기존 불고기버거정도의 크기네요. 버거의 속을 살펴보..

일상 2017.10.27

groovers(그루버스) 3일 고음질음원(MQS)스트리밍 무료체험

고음질 음악을 들어보고 싶으신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고음질 음원(MQS)을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형식의 판매하는 groovers(그루버스)에서 3일동안 무료로 체험할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별도의 조건은 없으며 회원이라면 1분정도면 바로 체험할수 있고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셨다면 회원가입후 체험이 가능합니다.http://www.groovers.kr/main3Days Membership이라는 이름의 이벤트는 평소에 고음질 음원을 들어보고 싶지만 가격이 비싸 접해보지 못하셨던분들에게 좋은 체험의 기회인것 같습니다. MQS(Mastering Quality Sound/24bit 44-192kHz)라는 고음질음원은 일반 음원파일에비해 10배이상의 용량차이를 보이며 손실압축인 mp3파일에비해 더 생생하게..

2017.10.26

카카오톡 6.5.0 프로필 비공개 기능 업데이트

카카오톡에서 친구를 차단할때 기존에는 숨기기 또는 차단을 할수 있는 옵션만 있었습니다. 차단을 한다고 해도 차단한 상대방에게 본인의 프로필이 고스란히 보이기 때문에 차단한 사람의 말만 못듣는것일뿐 상대방에게 계속 노출되고 있었죠.이러한 문제점이 어제 카카오톡 6.5.0업데이트에서 프로필 비공개 기능을 추가하면서 해결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럼 업데이트된 프로필 비공개 기능을 알아봅시다.!현재 프로필 비공개가 가능한 카카오톡 버전은 안드로이드에서 확인했고 pc버전은 아직 업데이트가 안되었습니다. IOS는 기기를 가지고 있지 않아서 확인할수가 없네요.. 프로필 비공개 설정하기 위해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설정에서 친구를 누릅니다.친구에서 친구 관리 - 차단친구 관리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는..

2017.10.25

올레 kt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설정하기

휴대폰 소액결제 많이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자주 사용하지 않고 다른 결제방법이 먹히지 않을때 사용하는데 소액결제의 한도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대부분 소액으로만 결제하시기 때문에 모르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 최대 50만원까지 소액결제를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혹시 모를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한도설정 하는 방법을 pc버전 및 모바일에서 알아봅시다.!www.kt.com우선 pc에서는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kt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좌측에보면 소액결제항목이 있는데 여길 클릭하면 소액결제 조회, 한도설정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소액결제 이용 한도에서는 이번 달 소액결제 한도와 이번 달 결제금액, 이번 달 선결제 금액, 이번 달 잔여한도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하단에 소액결제 선결제를 클릭하면 사용한 소액결제를 미리..

2017.10.24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지도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 이용권 구매

집에 스파크 말고 다른차의 매립되어있는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지도를 업데이트를 해봤습니다. 업그레이드 이용권 기간이 끝났기에 업그레이드할때 이용권도 따로 구매해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같이 아이나비 지도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http://www.inavi.com/Upgrades/Info/AutoSmartUpgrade#map_upgrade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은 오토 스마트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쉽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수동으로 업그레이드 S/W 수동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합니다. 그리고 내비게이션에서 메모리카드를 분리해서 컴퓨터와 연결해주세요.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아이나비 매니저를 설치합니다.대부분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하시는분들은 아이나비 홈페..

자동차 2017.10.23

안드로이드 데이터 사용량 경고, 한도 설정하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면서 데이터 사용량은 어디서 확인하시나요? 보통 본인의 통신사 고객센터 앱을 통해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실텐데 이미 안드로이드 자체에 데이터 사용량 경고 및 한도를 설정할수 있는데 아시는분들이 별로 없으시네요..이번에는 안드로이드에서 데이터 사용량 경고, 한도, 관련 설정을 설정하는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안드로이드에서 노티바를 보면 사용하는 통신사의 이름으로 LTE마트가 표시된 항목이 있을겁니다. 여기를 꾸욱 누르거나 설정에서 데이터 사용량항목을 눌러서 관련 설정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량에서는 지정한 결제주기를 통해 30일간의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할수 있는데 이 화면에서 바로 모바일 데이터 사용 경고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화살표방향을 누르면 기가바이트(GB), 메가..

2017.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