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 30

소니 미디어 고(Media Go)로 CD 리핑하기

소니의 미디어 고(Media Go)는 워크맨을 구입하면서부터 사용했는데 그다지 사용성은 좋지 않네요... 하지만 워크맨 사용시 미디어 고를 사용하면 앨범커버작업이나 음원 태그정리하기 쉽고 재생목록도 만들수 있어서 필수 프로그램인것 같습니다.게다가 음반의 CD를 리핑기능도 가지고 있어서 불편하게 다른 리핑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아도 MP3, FLAC, ACC로 음원을 리핑할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미디어 고에서 CD리핑전 필수 설정과 리핑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관련글 : [팁] -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로 음반CD를 리핑해서 보관하세요! 우선 CD를 리핑하기 전에 필수 설정을 해봅시다. 미디어 고(Media Go)를 실행하고 상단에 도구에서 기본설정을 클릭합니다.좌측에 CD 가져오기를 선택하고 CD리핑할때 변환할..

2017.09.30

볼빨간 사춘기 Red Diary Page.1 개봉기/라이브온 영상

볼빨간 사춘기의 미니 앨범 Red Diary Page.1이 어제 28일에 발매되었습니다. 좋다고 말해 이후로 나온 앨범인데 미리 스트리밍으로 먼저 들어보니 너무 좋네요. 그리고 어제는 Live ONE도 진행하였는데 저는 모르고 있어서 못봤네요.. 하지만 다시보기로 볼수 있으니 아래에서 참고해주세요.출처 원더케이, 볼빨간사춘기-썸 탈꺼야출처 : Live ONE-원더케이, 볼빨간사춘기 썸 탈꺼야 풀버전 다시보기어제 발송되어서 오늘 도착한 볼빨간 사춘기의 Red Diary Page.1입니다. 겉표지는 상당히 핑크핑크 합니다.저는 참 음색이 좋은 가수들이 좋더라구요.. 아이유나 볼빨간 사춘기나 특유의 음색이 너무 좋아서 지난 앨범인 Red Planet도 구입했었죠.. 겉표지에비해 속표지는 강렬한 빨간색으로 되어..

일상 2017.09.29

팀뷰어(Team Viewer)로 스마트폰에서 컴퓨터 원격접속 해보기

오늘은 팀뷰어라는 원격접속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외부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격접속하는 방법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팀뷰어(Team Viewer)를 알아보자면 기업에서 업무에 필요한 원격접속이나 미팅, 회의를 진행할수 있는 기업용 소프트웨어입니다. 비상업용으로 사용시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보통의 개인 사용자분들은 팀뷰어를 원격접속용도로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으실겁니다. 별도의 방화벽설정이나 접속허용같은 설정이 필요없이 원격접속을 쉽게 할수 있기 때문에 지인의 컴퓨터 오류를 봐준다던지 이런식으로 사용할수도 있죠. 저는 외부에서 Nox 플레이어의 모바일 게임을 외부에서 원격접속을 통해 조작하려고 팀뷰어를 사용해보았습니다.팀뷰어 : https://www.teamviewer.com/ko/우선 ..

2017.09.28

sk 엔크린 3천포인트 특권! 11월 신청 사전예고

오늘 문자가 하나 왔습니다. 문자에는 sk 3천포인트 특권이 조만간 시작한다고 나와있었습니다. 그리고 3천포인트 행사 사은품 품목도 문자에 적혀있었습니다.sk 엔크린 3천포인트 혜택은 매년 분기별로하는지 가끔식 하는데 ok캐쉬백 3천포인트와 sk엔크린 주유소 및 충전소에서 일정금액 이상 주유/충전시 해당 행사 사은품을 선택하여 받을수 있습니다. 즉 3천포인트 행사 사은품을 받으려면 sk 엔크린 주유소/충전소에서 일정금액 이상 주유/충전한 실적이 필요하고 ok캐쉬백 3천포인트를 가지고 있어야 받을수 있습니다.[팁] - SK엔크린 3천포인트 특권 신청하세요!![일상] - sk엔크린 3천포인트 혜택 옥스포드 레이싱카 개봉, 조립기지난번 3천포인트 행사할때 옥스포드 레이싱카를 받아 조립해보기도 했습니다. 은근히..

2017.09.27

구글 애드센스 지급 일정 변경

티스토리에서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취미 또는 본업으로 삼아서 운영하시는분들이 많이 계시죠. 그리고 티스토리에서의 수익은 대부분 구글의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수익을 얻으실겁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수입 지급일은 21일입니다. 보통 1~3일사이에 들어오더라구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지급항목에서 어떠한 지급일정을 변경할수 있는지 한번 알아봅시다.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설정부분에 보면 지급이란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수입금 지급방법과 거래내역, 설정항목, 현재 내 수입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설정부분에 설정 관리항목을 살펴보겠습니다.관련글 : [팁] - 애드센스 알아두면 좋은 팁들설정 관리항목을 클릭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는 지급 일정이라는 항목을 살펴보겠습니다. 애드센스의 지급..

2017.09.26

세이브 더 칠드런 정기 후원결제방법, 정보 변경

요즘 세이브 더 칠드런에서 후원하시는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후원시 연말정산 기부금으로 혜택도 받을수 있어서 그런지 해외결연후원이나 국내 후원, 긴급구호/인도적 지원 등등 여러가지 정기후원을 하시는데 정기후원의경우 결제방법을 변경해야할때가 있습니다. 저는 카드 유효기간이 끝나서 다른 카드로 변경하였네요. 이번에는 세이브 더 칠드런 정기후원 결제정보 변경을 해보겠습니다.https://www.sc.or.kr정기후원을 하시는분들이라면 회원가입을 하셨을겁니다. 세이브 더 칠드런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우측 상단에 로그인하고 마이페이지를 클릭합니다.그러면 현재 후원정보와 후원금 입금내역 등이 나옵니다. 여기서 왼쪽에 나의 후원-후원약속사항을 클릭합니다. 도는 가운대에 정기후원 1건을 클릭해도 후원약속사항으로 이동됩..

2017.09.25

추석 황금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 확인해봅시다

이번 추석연휴는 9월 30일 토요일부터 10월 2일 임시공휴일, 10월 3일부터 5일까지 추석연휴에다가 10월 6일 대체공휴일, 10월 9일 한글날까지 10일정도 황금연휴입니다. 이번 황금연휴에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한다고 하는군요. 같이 알아봅시다.이번에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는 10월 3일부터 10월 5일까지 단 3일간 면제로 진행됩니다. 그렇다면 10월 3일 이전에 폐쇄식 고속도로(통행권 받는 고속도로)에서 10월 3일 이전에 진입하여 10월 3일에 진출하면 통행료는 면제일까요? 정답은 면제입니다. 그렇다면 10월 5일에 고속도로에 진입하여 10월 6일에 진출해도 통행료 면제일까요?이역시도 면제입니다.한국도로공사 블로그에서는 10월 3일부터 10월 5일까지 고속도로를 이용했다면 통행료를 면제받을수 있..

자동차 2017.09.24

가스 스파크 점화플러그 정보 및 교환후기, 쉐보레 포천 서비스센터

제가 타고 있는 스파크는 12년식 LPGI 가스 스파크 수동입니다. 10만키로가 넘어서고 벌써 점화플러그는 3번째 교환이네요. 점화플러그는 일반 점화플러그를 사용하고 있어서 수명이 그리 길지 못합니다. 그리고 가스 스파크와 휘발유 스파크의 점화플러그는 다르기 때문에 매번 저도 까먹어서 이번 기회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우선 저는 점화플러그를 쉐보레 부품대리점에서 먼저 구매하였습니다. 적은경우이지만 휘발유 점화플러그랑 호환된다는 말도안되는 말을 센터에서 하는경우를 봤기 때문에 점화플러그만 매번 부품점에서 구입해 가는편입니다.가스 스파크는 4기통이기 때문에 4개의 점화플러그를 13000원에 구입했습니다. 점화플러그는 휘발유 점화플러그랑은 부품번호도 다릅니다. 가스 스파크의 점화플러그 부품번호는 98990..

자동차 2017.09.23

sk 엔크린 보너스카드 살펴보기+등록하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에 엔크린 보너스(포인트)카드기능이 있는데 신용카드가 조만간 유효기간이 끝나고 재발급을 못하여 여러 정유사 포인트카드를 받아 등록하고 있습니다. 이번엔 sk 엔크린 보너스 카드 적립 항목과 카드 등록해보겠습니다.sk 엔크린 보너스카드는 우편발송을 하지 않고 전국 sk 주유소 및 충전소에서 무료로 받을수 있습니다. 저도 퇴근길에 하나 받아왔습니다. 카드는 등록전에 처음 1회 적립이 가능하며 sk주유소에서 주유후 보너스카드를 받아 적립한 다음 등록하면 처음 적립받은 포인트가 정상 적립됩니다.보너스카드는 마그네틱 및 카드번호를 이용하여 적립이 가능하며 국세청에 카드번호를 등록시 현금영수증 카드로 활용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ok캐쉬백도 지원하여 전국 ok캐쉬백 및 온라인에서 카드번호..

자동차 2017.09.22

송추가마골의 백숙전문 브랜드, 가마골 백숙 양주

요즘 날씨가 아침에는 서늘하고 낮에는 뜨뜻하니 감기걸리기 딱 좋은 날씨인것 같습니다. 요즘 체력도 왠지 좀 딸리는것같고 예전보다 추위도 더 타는것 같네요.. 갑자기 뜬금없이 삼계탕이 먹고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래 복날에도 삼계탕같은걸 챙겨먹지 않는데 말이죠. 가끔가다가 양주 장흥을 지나다니는데 거기에는 송추가마골 본점과 송추가마골의 다른 브랜드 가마골 백숙도 있는데 지나가면서 다음에 한번 가봐야지.. 했습니다. 그리고 가마골브랜드의 음식가격이 조금 높은편이기 때문에 비쌀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방문했습니다. 가마골 백숙은 현재 양주점 하나뿐입니다. 위치는 양주시 장흥의 송추IC에서 송추 검문소방향에 있습니다. 주변에 송추계곡이나 장흥유원지에서 가까운편입니다.입구에 들어가니 메뉴 가격을 명..

일상 2017.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