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 36

구글 포토, 보관기능 추가

얼마전 업데이트로 구글 포토 2.15에서 보관(Archive)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및 pc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사진을 숨기는기능이 없었죠. 그리고 구글 포토는 사진폴더관리하기에는 정말 꽝인 앱입니다. 단지 검색기능 및 기본앱이라 사용하고 있고 가끔 영상을 만들어주거나 하는 별볼일없는 기능에 감탄하기도 하는 앱이에요.사진을 보관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진을 길게 눌러 보관을 원하는 사진을 선택후 보관을 누르면 보관 항목으로 사진이 이동합니다. 기본 화면에서 보관한 사진 또는 이미지들은 사라지지만 보관 항목에서 바로 볼수 있고 검색에서도 볼수 있습니다. 보관처리한 이미지는 구글 포토의 어시스턴트항목에서 만들어주는 영화 또는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필요없는..

2017.05.31

tv 편성표앱으로 볼려는 방송 알람받으세요~

저는 티비에서 정규시간에 맞춰서 잘 안봅니다. 어차피 푹으로 다시볼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런데 몇가지 방송들을 시간맞춰 보려면 가끔 까먹고 중간부터 보거나 하나도 못보는경우도 있었어요. 그래서 혹시몰라서 플레이스토어에 편성표라고 검색하니 역시나 보려는 방송을 예약알람을 설정하면 시간맞춰서 알려주는 앱이 있었어요.무료앱이고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앱말고도 많은 앱이 있었는데 저는 그냥 이 앱을 설치해봤어요. 실행하면 지상파채널들의 방송편성표가 나옵니다. 방송알람설정하는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알람받을 방송을 누르고 우측하단에 알람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알람을 정각에 받을지 최대 1시간전에 알람을 받을지, 알람을 매주 반복할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이후 방송시간에 선택한 알람시간에 휴대폰에 푸쉬알람..

2017.05.30

호텔 아트리움 평창, 스탠다드 더블룸 살펴보기

저번주 주말에 강원도 평창에 다녀왔어요. 평창에 간이유가 이전에 방문했던 호텔 아트리움 평창의 룸을 상당히 저렴하게 예약했기 때문이죠. 그 방법은 조금 있다가 알려드릴께요.!이번에는 스탠다드 더블룸인데 이전에 디럭스 패밀리 스위트룸을 이용했기 때문에 큰 기대는 안했습니다. 한번 와봤다고 다시오니 조금 친근한 느낌이었네요. 무엇보다 인테리어도 비슷비슷했기 때문이죠.18/2/25 추가 : 더 화이트 호텔 평창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일상] - 지친일상에서 힐링을.. 호텔 아트리움 평창확실히 처음에 왔던 4월초때보다 사람들이 많아진것같아요. 요즘들어 더워진 날씨에 휘닉스파크에 블루캐니언은 벌써 아이들이 열심히 타고 놀고있더라구요. 아무튼 이번방문은 조용히 멍때리며 숨만쉬려고 왔기 때문에 2시에 맞춰 체크인했..

일상 2017.05.29

메밀이 들어간 강원도 봉평 월이메밀닭강정

이번 주말에 강원도 평창에 다녀왔어요.! 지난번 갔다왔던 평창 아트리움 호텔에 가면서 평창 봉평시장에 들렀죠. 강원도 평창의 봉평하면 메밀이 유명하다고 하는군요. 진작 알았다면 저번에 갔을텐데 이번에 메밀막국수를 먹고 싶었는데 이미 밥을 먹은뒤라서 막국수는 패스하고 다른거 없나 찾아보던중 메밀을 활용한 닭강정집이 있더군요.!http://www.memilchicken.com/바로 월이메밀닭강정입니다. 국내 최초 봉평쓴메밀을 사용한 닭강정이라는군요. 닭강정하면 속초 닭강정을 생각하시는분들 많으실겁니다. 저도 속초에서 닭강정도 여러군데에서 먹어봤었는데 메밀이 들어간 닭강정은 처음이라 매우 궁금했었죠. 월이메밀닭강정은 강원도 평창의 봉평전통시장안에 있습니다. 배달도 가능한데 봉평 읍내 전지역, 흥정계곡입구, 휘..

일상 2017.05.28

이스트소프트 기업용 랜섬쉴드 무료배포

이스트소프트에서 랜섬웨어 예방 캠페인으로 기업용 랜섬쉴드를 무료로 배포하네요. 기타 백신이나 랜섬웨어전용제품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사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제공페이지 : https://goo.gl/Y5Btm5신청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제공 페이지에 접속후 이메일만 적으면 이메일로 제품키를 보내줍니다.개인사용자에대해 지원하고 있으며 신청기간은 2017년 6월 20일까지입니다. 하단에 이메일을 입력하시고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만 체크하신후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작성하신 이메일로 금방 옵니다.이메일을 확인하고 바로 설치프로그램도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걸리는건 설치 안내부분에 1번부분 해당 캠페인을 통해 설치한 제품은 영구 버전으로 추후 랜섬쉴드 pc기업용(유료구매)과 업데이트 및 서비스 지..

컴퓨터 2017.05.27

넥서스5x 케이스 구입했습니다 디즈트로닉 TPU 케이스

처음에 넥서스5x를 구입했을때 생폰으로 사용하려다가 넥서스5x뒷면이 기름기에 매우 취약한걸보고 레퍼런스카페에서 샌드케이스라는걸 저렴하게 구입해서 사용중이었습니다. 이후 뒷면이 까져서 투명 tpu케이스로 바꿨는데 이건 정말 사용하지 못할정도의 누런색으로 케이스변색이 생각보다 일찍오더군요.진짜 넥서스5x는 케이스종류가 너무 적어서 선택하기 너무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케이스의 선택기준은 그냥 케이스를 끼울때, 벗길때 힘들지 않아야할것, 너무 무겁거나 두껍지 않을것 이정도만 고려했었어요. 그러다가 디즈트로닉이라는 케이스를 봤는데 디즈트로닉이라는 제조사를 들어보신분 계실런지.. 저도 처음 들어봐서 고민했었죠. 국내보다 미국에서 많이 팔리는 제조사인것 같습니다. 상품페이지에서 여러가지를 소개하는것들중 케이스가 ..

일상 2017.05.26

자동차 워셔액 어떤것을 사용하시나요?

작년에 자동차 앞유리 또는 뒷유리를 닦아주는 워셔액에 메탄올이 건강에 안좋다는 이야기 나왔었죠.요즘에는 대부분 에탄올 워셔액이라고 많이 판매하지만 이전에는 몇몇 제품만 에탄올워셔액이라고 팔았을뿐 몰랐던분들이 많으셨을겁니다. 저도 워셔액에 메탄올이 들어가는지는 몰랐죠. 그래서 시중에 나와있는 워셔액은 대부분 메탄올이 들어간 워셔액이었는데 메탄올워셔액이라 건강에 안좋다는 이야기가 많이 돌자 많은 운전자분들은 에탄올 워셔액을 많이 구입하십니다.메틸알코올(메탄올) MSDS(물질안전보건자료) 내용 중..메탄올의 안좋은점이야 이미 많이 알려졌으니 간단하게 말하자면 약 40ml를 섭취시 사망, 10ml를 섭취시 제일많이 실명에 걸립니다. 워셔액의 메탄올을 마실리는 없겠지만 흡입독성또한 주의해야하기 때문에 소량이라도 ..

자동차 2017.05.25

그냥 적어보는 모바일 다음 채널에 나온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벌써 7개월정도 지났군요.. 요즘들어서 좀더 일찍시작했더라면 지금보다는 작성할 포스트가 많았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드네요. 처음 시작할때는 소소하게 다닌곳, 일어났던 일들, 먹었던것들을 올려보려고 시작했는데 그럭저럭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일을 하지 않았을때보다 일하고나면서 최소 하나에 포스트1개를 올리려고하니 힘드네요. 그런데 가끔 깜짝놀라면서도 흐뭇한 광경을 보기도합니다. 처음 이 광경을 봤을때는 눈이 @.@이렇게 바뀌었죠..;[일상] - 60년전통의 강원도 철원 막국수~바로 모바일다음의 채널부분에서 식당의 발견에 제가 다녀왔던 철원의 막국수집이 소개되었더군요. 아쉽게도 당시 스크린샷은 없지만 최근에 한번 더 올라왔더라구요.....;; 비록 모바일 메인은 아니지만 한..

일상 2017.05.24

쿨샤 7d 고급형 자동칫솔 쿨샤 개봉 및 간단사용기

최근 티비에서 가끔 조인성씨가 나오는 광고가 나오더군요. 칫솔광고인데 자동칫솔이었습니다. 예전부터 전동칫솔같은걸 한번 써보고 싶었습니다. 다만 가격대가 조금 높아서 섣불리 구입하기 힘들더군요. 쿨샤 제품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과연 약 19만원대의 가격을 지불할정도의 편의성, 성능인지 의문이 들더군요.생긴것도 조금 특이합니다. 3개의 브러쉬가 각자의 방향으로 치아를 세정하는 방식입니다. 보통의 전동칫솔이라고하면 동그란 칫솔을 생각하는데 저렇게 3중으로 되어있어서 한번에 빠짐없이 세정합니다. 이전 전동칫솔과는 조금 다르죠? 자세한건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쿨샤 홈페이지 7d 고급형 판매페이지 : https://goo.gl/PJcf2D 주문하고 주말을 제외하면 하루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택배상자에 에어캡좀 넣..

2017.05.23

추억의 포털사이트들 둘러보았습니다

문득 생각난 인터넷 초창기의 검색엔진들이 생각나 한번 찾아봤습니다. 지금 기억에는 한미르, 심마니, 드림위즈, 라이코스, 엠파스, 알타비스타, 하나포스닷컴 등등 생각이 나네요.ㅎㅎ 하나하나 스크린샷을 찾아봤더니 대부분 찾을수 있었네요.한미르! 입니다. 초등학생때 가입해서 컴퓨터시간이었나.. 그때 홈페이지를 뚝딱뚝딱 했던 기억이 납니다. 너무 오래되어서그런지 다른기억은 없네요. 한미르는 이후 하이텔과 통합해서 파란으로 새로나옵니다. 드림위즈 지니메신저로 가끔 들락날락하던 곳이네요. 아직도 홈페이지가 있다는게 신기합니다.; www.dreamwiz.com1999년에 시작한 라이코스입니다. 이후 tv광고도 나왔던걸로 기억합니다. "잘했어 라이코스!" 진짜 추억이네요. 이후 라이코스는 국내 포털에 이리저리 치이다..

일상 2017.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