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 35

제주산 생등심 수제돈까스와 잔치국수, 돈까스잔치

돈까스잔치는 처음 가봅니다. 돈까스잔치가 있던 자리는 망향비빔국수 의정부점이 있던 자리고 그래서 맛이 어떨지 궁금해서 친구들이랑 먹으러 갔습니다. 항상 지나갈때마다 사람들이 어마어마하게 많더군요. 그 이유는 좀있다가.. 알려드리지요.돈까스잔치가 왜 돈까스잔치인지 몰랐습니다. 그냥 많은 돈까스 종류가 있어서 돈까스잔치인건가.. 라고 생각했을뿐 멀리서 간판에 있는 작은글씨는 잘 안보였거든요. 도착하고 나서도 몰랐습니다. 메뉴판을 보고서 그제야 알았네요. 돈까스잔치가 돈까스+잔치국수라는걸요.돈까스잔치는 망향비빔국수 의정부점의 자리에 새로 공사를하여 2층구조로 되어있었습니다. 주차장도 매우 넓고 많은사람이 방문해도 소화할정도인것 같네요.사람이 많았던 이유를 입구에서야 알았습니다. 돈까스잔치가 생긴지 얼마 안되었..

일상 2017.04.30

19대 대선 사전투표 장소 알아봐요!

이번 19대 대통령선거는 다음달 5월 9일 화요일로 정해졌죠? 다만 5월 9일에 투표를 하지 못하는 상황으로 투표를 하지 못할때 투표할수 있도록 만든 제도입니다. 민주주의 국민으로써 투표는 당연히 해야겠죠? 약속이 있으시거나 중요한일이 있다면 사전투표장소를 찾아 미리 사전투표를 하시기 바랍니다.간단하게 대선일정을 살펴볼까요?17.4.25일부터 4.30일까지는 재외투표로 재외선거인, 국외부재자분들이 투표하는 기간입니다.관련내용 : https://ova.nec.go.kr/cmn/setCmnValueNForward.do 17.5.1일부터 5.4일까지 선상투표를 진행합니다. 대한민국 또는 외국 국적의 선박에 승선 예정이거나 투표일에 투표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투표기간입니다.관련내용 : http://shipvo..

2017.04.29

윈도우10 제어판보다 더 좋은 GodMode 만들어봐요~

윈도우 갓모드는 윈도우7부터 생긴걸로 알고있습니다. 윈도우의 모든 설정을 하나의 창에서 찾아볼수 있도록 만든건데 윈도우10 크리에이터업데이트부터 제어판찾기가 쉽지않습니다..-_- 갓모드를 만들어 제어판보다 더 많은설정을 찾아 사용할수 있죠~!바탕화면에서 오른쪽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W)항목에 폴더(F)를 클릭하여 새 폴더를 생성합니다. 새 폴더를 생성하고 폴더의 이름을 GodMode.{ED7BA470-8E54-465E-825C-99712043E01C} 으로 생성해줍니다. 그러면 폴더 아이콘이 제어판아이콘으로 변경될겁니다. 갓모드바로가기를 이름바꾸면 다시 폴더로 바뀌더군요.. 제 블로그는 드래그 금지가 되어있어서 텍스트파일 올려드리겠습니다.생성한 갓모드를 더블클릭하면 위와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너무..

컴퓨터 2017.04.28

올레KT 폰안심플랜 부가세 환급받으세요

올레kt를 사용하셨던분들중 2011년 10월부터 2017년 4월 까지 olleh폰안심플랜 서비스요금이 청구된분들은 한번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여태 폰안심플랜서비스는 부가서비스로 부가세를 납부했는데 작년부터 보험서비스로 본후 요금을 낸 소비자에게 부가세를 환급해준다고 하는군요.https://vatrefund.olleh.com/지금 이용하고 있거나 과거에 이용한 이력이 있다면 받을수 있고 환급금액에 법정이자(연6%)를 포함해 환급해줍니다. 조회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휴대폰 인증 또는 i-pin인증만 하면 가능하기 때문이죠. 인증을 통해 환급금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대충 11,000원정도 나오는군요. 환급가능시기에 폰안심플랜을 계속 유지하고 계셨던분들은 꽤나 많이 나올듯싶습니다.환급받기위해 계좌를 입력해야..

2017.04.27

노 모어 랜섬! 프로젝트

NO MORE RANSOM 웹사이트는 네덜란드 경찰청 National High Tech Crime Unit, 유로폴 European Cybercrime Centre, 카스퍼스키랩과 인텔시큐리티가 범죄자들에게 돈을 지불하지 않고 데이터를 복원하는 목표로 설립한 웹사이트입니다. 노 모어 랜섬에서는 랜섬웨어로부터 복구하는것보다 예방하는것이 더 쉽기 때문에 예방에 필요한 방법을 목표하고 있죠.이 웹사이트는 얼마전부터 한국어지원이 되어 우리나라분들도 편하게 랜섬웨어에 대해 보다 쉽게 알고 예방 및 대처를 하실수 있습니다.https://www.nomoreransom.org/co/index.html다만 모든 페이지가 한글화 된것은 아닙니다. 구글 크롬을 이용하면 번역기를 사용하여 문제 없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만약 ..

2017.04.26

아이유 4집앨범 Palette 간단 개봉기

지난번 아이유 4집 앨범을 예약구매하고 바로 어제가 발매일이었죠.! 이상하게 yes24에서 구매하면 보통 발매날 왔었는데 이번에는 하루가 늦게 왔더군요..ㅠㅠ 다른곳에서 구입하신분들은 어제 받아보셨다고 하네요. 아무튼 이번 4집앨범 Palette는 포토카드 3장과 포스터(대부분 종료), 앨범에 34p 북클릿이 포함되어있습니다.앨범을 실제로 보니 정말 팔레트처럼 만들어졌더라구요. 색감이 물감을 풀어놓은느낌.. 앨범이 특이하게 하드케이스같은 겉 케이스를 분리하면 큰일나요.! 뚫려있는곳으로 밀어서 빼야해요.ㅎㅎ 그안에 사진들과 시디, 포토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단순히 책넘기듯 구성되어있지 않고 이렇게 주르륵 들면 한번에 볼수도 있게 해놓았더라구요. 반대면에도 사진이.. ㅎㅎ이런 구성은 좋네요.ㅎㅎ 위의 이미..

아이유 2017.04.26

동두천 호수식당의 부대볶음을 먹었어요!

지난 주말 토요일에 동두천 호수식당에 다녀왔지요.! 여기를 알고 가끔가다 먹은지 1년 넘은것 같네요. 처음에는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와서 알게되었고 한번 가볼만한 거리이기 때문에 친구랑 갔었었죠.ㅎㅎ저번에 호수식당에 가려고 했다가 일요일에 문닫는걸 모르고 그 옆집 세종부대찌개에서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관련글 : [일상] - 동두천 세종 부대찌개부대찌개는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부대볶음은 모르시는분이 은근히 많으신것 같아요. 부대찌개는 국물이 있고 각종 소세지, 햄 등을 넣고 끓인건데 부대볶음은 특이하게 국물이 없고 양파, 소세지, 햄 등을 넣어 끓이면 양파에서 물이나와 국물이 생겨요. 그러면 볶을때 타지 않고 잘 익힐수 있겠죠.!호수식당은 동두천 생연동에 위치하고 있고 안타깝게도 따로 주차장은 마련되어있지 ..

일상 2017.04.25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추가해보기

보통 애드센스 광고단위를 만들고 새로운 광고를 만들일은 없죠.. 그런데 심심해서? 한번 광고 만들기를 클릭했더니 못보던게 생겼더군요?? 바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입니다.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자신의 사이트 접속하는 사람이 볼만한 글을 추천해주는 것인데 중요한건 광고를 추가한 사이트의 글을 추천해주는것입니다. 이해가 잘 안가신다면 위의 이미지를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추가한 일치하는 콘텐츠의 화면입니다. 게시글 하단 광고 밑에 넣었습니다. 접속자가 글을 읽고 스크롤하며 내리다보면 이와같이 추천글이 떠있는걸보고 원하는 글이 있을때 클릭하는것이죠. 구글에서는 일치하는 콘텐츠 추천이 페이지 조회수를 9%를 높히고 사이트 이용시간을 10% 높여준다고 하고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애드센스 도움말 일치하는 콘텐츠 h..

2017.04.24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모바일에서 사용해보세요

지난 21일부터 모바일에서도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확대실시하고 각 은행에서도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사용하여 조회할수 있고 계좌해지 한도금액도 기존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관련글 : [팁] - 계좌정보통합관리로 잊고있던 돈을 찾아봐요! 그럼 모바일에서도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사용해봅시다.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어카운트인포를 검색해 앱을 다운받습니다. 모바일에서도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사용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일반 은행에서 인터넷뱅킹에 사용하는 인증서를 사용하시는 휴대폰으로 옮겨야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사용하시는 은행의 인터넷뱅킹에서 모바일로 옮길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본인확인을 위한 휴대폰본인인증..

2017.04.23

크롬 뒤로가기 단축키 변경해보았습니다

노트북에서 터치패드 또는 일반 3버튼마우스로 크롬사용할때 불편한점이 하나 있더군요. 바로 뒤로가기키... 데스크탑에서는 5버튼 마우스라 마우스에서 뒤로가기키를 설정해서 사용하니 몰랐던 사실입니다.현재 크롬버전 58, 이전 크롬 52버전으로 업데이트후 단축키가 변경되었다고 하는군요. Alt+← 키로 변경했는데 백스페이스키로 하던 버릇이 아주 옛날부터 있어서 이것참 적응이 ... 안됩니다. 신기한건 구글에서 백스페이스로 뒤로가기 단축키를 확장프로그램으로 제공해주는사실..! 이럴꺼면 뭐하러 단축키를 바꿨나 싶을정도입니다. 설정에서 단축키를 변경할수 있게 해주던가 말이죠.. Go Back With Backsapace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go-back-with..

컴퓨터 2017.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