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 38

iptime 와이파이 끊김없애기, 채널변경

저는 iptime a5004n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4GHz의 무선네트워크와 5GHz의 무선네트워크를 동시에 사용하고 있죠.2.4GHz대역에는 이미 포화상태라고 말할수 있을정도로 사용하는 기기들이 많아서 많은 기기들이 사용하는 채널을 사용한다면 다른채널로 변경하여 사용하는게 그나마 좋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아이피타임의 채널검색기능으로 확인하여 채널변경을 고려해보세요.일단 192.168.0.1로 iptime의 관리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무선랜 관리- 2.4GHz 기본 무선네트워크를 선택하고 채널부분에 채널검색을 클릭합니다. 채널을 검색하면 자동으로 최적의 채널을 검색하여 줍니다. 여기서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채널을 사용하는걸로 선택하시고 여기서 자세히 보시면 상위/하위라는 이름의 항목이 있는데 이는 4..

2017.03.31

공유기, 와이파이 종류를 알아볼까요?

공유기를 구입하실때 어느것을 보시나요? 제조사? 아니면 공유기의 기능, 가격을 보고 구매하시나요?출처 : iptime, a5004ns가정용 공유기를 구매할때 보통은 가격을 중시하실겁니다. 하지만 요즘 기가인터넷이 많이 보급되어 있는만큼 와이파이종류에 따라 와이파이속도가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보급형, 중급형 공유기가 지원하는 802.11a, b, g, n, ac정도만 알아보겠습니다.802.11a : 5GHz대역을 사용하고 최대속도 54Mbps802.11b : 2.4GHz대역을 사용하고 최대속도 11Mbps802.11g : 2.4GHz대역을 사용하고 최대속도 54Mbps802.11n : 2.4GHz~5GHz대역을 같이 사용하며 최대속도는 약 72Mbps~600Mbps802.11ac : 5GHz대역을 사용하고..

2017.03.30

애드센스 알아두면 좋은 팁들

애드센스를 승인받아 블로그에 적용중이시라면 한번쯤은 정책이나 주의할것들을 확인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애드센스 도움말에서 여러종류의 정책위반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주요사항들 정도만 살펴보겠습니다.https://support.google.com/adsense애드센스는 광고의 클릭으로 수입이 발생하죠. 광고를 고의적으로 자신이 클릭하거나 광고 클릭을 권유해서는 안됩니다. 이웃간 광고를 클릭해주는 경우에 정책위반으로 정지되었다는 경우도 봤습니다. 자신의 광고를 클릭했거나 애드센스에서 클릭수가 비정상적이라면 https://support.google.com/adsense/contact/invalid_clicks_contact 으로 구글에게 알려야합니다.따라다니는 광고창이나 손가락으로 스크롤하는쪽에 광고를 두는건 주의..

2017.03.29

깔끔하고 미세먼지, 날씨를 볼수있는 날씨세상 앱

요즘 미세먼지 장난아니죠? 평소에 날씨앱등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초미세먼지 상황이 어떤지 뉴스로만 보시는분들이 많으십니다.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시니 날씨앱을 설치해보는건 어떨까요?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날씨앱들은 기상청과 한국환경공단의 데이터를 받아 사용하기 때문에 데이터는 거이 비슷하고 본인이 사용하기 편하고 예쁜 앱이 좋겠죠?ㅎㅎ 앱 첫인상이 깔끔합니다. 광고가 거슬리는데 광고제거버전을 따로 판매해도 좋을것 같네요. 그리고 날씨세상이라는 앱은 앱배경화면이 날씨에 따라 바뀝니다. 지금은 밤이라 배경이 어둡네요. 다른 앱들처럼 관심지역을 설정하여 간단하게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 볼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디서 관심지역을 바꾸는지 모르실겁니다. 저도 몰랐으니까요..;; 상단에 돋보기를 누르면 관심지역..

2017.03.28

실적 無, 무제한 할인 현대카드 ZERO

관련글 : [팁] - 현대카드 ZERO 포인트적립형 카드 출시[팁] - 현대카드 ZERO 포인트형, MOBILE혜택을 알아봅시다신용카드 사용하고 계시는분들 많으실겁니다. 대부분 신용카드 혜택을 받으며 사용하시겠지만 할인구간, 실적을 다 채워 이후 카드결제할때 할인을 못받아 아쉬웠던 경험 있으실거에요.현대카드에서 ZERO라는 카드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사용하고 있는데 주력으로 사용할 카드는 개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주 사용카드가 있는경우 서브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카드입니다. 제로카드는 연회비 5,000원이고 국내외 겸용VISA 카드는 연 10,000원의 연회비가 있습니다. 카드를 많이 사용한 달에는 연회비는 뽑고도 남더군요. 서브용으로 사용하시는분들은 5,000원으로 발급받는게 좋습니다. 외외로 해외에..

2017.03.27

갈비탕과 가마골갈비로 북적북적한 송추가마골 의정부점

오늘 점심에 의정부에 있는 송추가마골 의정부점에 점심을 먹으러 갔습니다. 송추가마골은 돼지갈비, 소갈비, 한우, 갈비탕 등등 점심시간, 저녁시간에 늦게가면 기다려야할정도로 사람이 많은 곳입니다.송추가마골은 여러 지역에 있는데 경기 양주시 장흥면에 본점과 신점이 있고 뻥 조금 보태서 ㅎㅎ여기에 있는 송추가마골 때문에 송추ic근처가 항상 막힐정도입니다.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많아요. 다른지역에 인천, 하남, 은평, 포천, 의정부점이 있어요. 다른지역도 손님이 많더군요. 그래도 본점정도는 아니에요.. (본점은 사람이 많아 도로상황이 HELL입니다..ㅠㅠ)그래도 송추가마골 의정부점은 경기도 북부청사 주변이라 사람이 많은데 제가 갔을때는 자리가 널널 했지만 30분 이후 딱 점심시간에 사람들이 몰려 자리가 없어 대기..

일상 2017.03.26

금연치료 2주차 후기

관련글 : [팁] - 금연치료 시작해보세요![일상] - 금연치료 이후 건강관리물품, 인센티브 확인[일상] - 금연치료 이수 건강관리용품 및 이수 인센티브 받았습니다~금연치료를 신청하고 2주가 지났습니다. 오늘 까지 챔픽스를 처방받았기 때문에 다시 챔픽스를 처방받으려고 방문했던 내과에 방문했죠. 간단하게 상담을 했는데 챔픽스 복용시 어지럽다거나 속이 안좋다거나 이런걸 물어보시더군요.챔픽스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첫 3일은 0.5mg씩 하루하나 복용하고 그이후로 0.5mg을 하루 2정을 복용하게 되어 있죠. 그렇게 일주일을 복용하고 본격적인 1mg을 하루2정씩 복용합니다.저는 이렇다할 두통이나 그런게 없어서 또 처방 받았죠. 참고로 3번째부터는 무료로 처방받을수 있습니다.금연치료 방법은 관련글을 읽어보세요...

일상 2017.03.25

샤오미 미밴드2 연결부터 사용까지

지난 21일에 샤오미 미밴드2를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정말 저렴하더군요. 중국직수는 2만원 초중반대이고 a/s가능한 국내유통제품은 배송비 포함하여 3만원 초반대입니다. 몇천원 차이가 나지않아서 국내a/s가능한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샤오미 제품을 저의 돈으로 구입하는건 처음입니다. 이전에 휴대폰구입시 사은품으로 받았던 보조배터리를 포함하면 두번째 샤오미 제품이군요. 샤오미 미밴드2는 스마트 밴드로 시계는 나오지만 스마트워치는 아닌 간단한 기능만 하는 제품입니다. 게다가 길고 좁은 액정과 얇은 밴드줄은 착용하고 있을때 손목을 편하게 해주고 게다가 스마트워치의 무게보다 가볍죠. 7g! 물론 밴드까지 포함하면 더 많이 나가겠죠? 하지만 정말 가볍습니다. 그리고 필수로 보호필름은 붙이세요. 플라스틱액정이라 흠집에..

일상 2017.03.24

안드로이드 배터리 최적화 끄기

안드로이드에서는 도즈모드라는 사용하지 않을때 앱을 중지하여 배터리를 오래가게 하는 기능이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우부터 적용되었죠.다만 이 기능 때문에 문제가 생기는 앱들이 있습니다.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듣는다던지 또는 푸쉬알림을 받아야 하는 앱을 사용중일때 도즈모드는 득보다 실이 될수도 있습니다.간단하게 도즈모드(doze mode)를 설명하자면 일정시간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을때 필수앱(전화, 문자, 알람 등등)을 제외하고는 정지하고 정지하는만큼 배터리도 아낄수 있다는 그런 기능입니다.저는 가끔 라디오 앱으로 라디오를 듣곤하는데 일정시간 듣다보면 갑자기 정지가 되어버리더군요. 원인을 못찾다가 설정의 배터리 항목에서 배터리 최적화를 하지 않음을 선택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에는 ..

2017.03.23

안드로이드 O, 프리뷰1 발표 그리고 설치

안드로이드 O의 개발자 프리뷰 1(Developer Preview, DP1)이 공개되었습니다.아마도 O는 오레오의 O인것 같습니다.ㅎㅎ 정식버전은 5월 Google I/O에서 발표한다고 합니다. 지금 프리뷰1인데 상당히 빠르게 정식버전이 나오는군요. 안드로이드 O 개발자 프리뷰1을 설치할수 있는 기기는 넥서스5x, 넥서스 6p, 넥서스 플레이어, 픽셀C, 픽셀, 픽셀XL 입니다. 아직 프리뷰1이기 때문에 사용자에 따라서 실사용이 힘들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O는 배터리, 와이파이 개선, 새로운 아이콘, 고품질 블루투스 코덱 등 자세한건 아래 영상을 보세요.!출처 : Android Central이제 안드로이드 O 개발자 프리뷰1을 설치해봅시다.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O : https://goo.gl/pd1..

2017.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