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 55

디아블로 20주년 이벤트가 열립니다~

어느덧 디아블로출시가 20주년이 되었군요. 디아블로1은 1996년 12월 31일에 출시되어 여러장르를 조합하여 첫 디아블로라는 시리즈를 출시했었죠.이벤트페이지 : http://kr.battle.net/d3/ko/blog/20407578초등학교를 다닐때 디아블로2가 출시되어 한창 플레이하던 기억이 납니다. 디아블로1은 못해봤었네요. 이어 디아블로3가 출시되어 대균열돌며 잠을자던 또다른장점(?)이 있는 게임인데 최근에는 안했네요. 시즌제다보니 처음부터 하려면 너무 귀찮아지더군요. 배틀넷 디아블로 홈페이지에 20주년관련 이벤트를 한다고 29일에 올라왔습니다. 20주년을 기념하기위해 디아블로3는 물론이고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하스스톤, 오버워치, 스타크래프트2,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각종 보상과 이벤트를..

일상 2016.12.31

회사에서 무료소프트웨어 라이선스관련

회사에서 프리웨어 라이선스를 가진 프로그램 많이 사용하실텐데 개인용 라이선스라도 회사에서 사용하면 문제가 될수 있는 프리웨어들이 있습니다. 자주사용하시는 알씨, 알집, 알약을 알아보면 알약은 가정용에 한하여 무료고 기업, 공공기관, 학교 등에서는 라이선스를 구입해야합니다. 알약 FAQ : http://www.alyac.com/faq/이스트소프트에서 작은 회사에서도 검사를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사용시 주의해야합니다.이스트소프트의 알툴즈 시리즈(알씨, 알집, 알드라이브, 알키퍼, 알PDF)는 라이선스정책을 표로 정리해서 표기하고 있습니다.라이선스 정책 : http://www.altools.co.kr/Support/License.aspx공개용 라이선스(해외사용X)프로그램별로 사용할수 있는 범위가 다르기때문에 사..

2016.12.31

구글나우 못보던 기능이 생겼어요

여태 구글나우카드는 상단바에 나오는 카드형식을 클릭하거나 구글나우런처에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해서 들어가거나 다른런처사용하면 홈버튼을 길게 눌러서 들어갔었죠. 카드를 보려면 상단바를 한번 내리면 알림이 표시를 보는데 영 번거로워서 잘 안보다가 오늘 구글나우 설정에서 위젯항목을 봤네요. 언제 업데이트되었는지 모르겠지만 검색위젯바로밑에 표시되어 매우 편리하네요. 검색창밑에 딱 나와있어서 메인스크린만 봐도 간편하게 볼수 있습니다. 이제 이렇게 나올수있게 설정해보겠습니다. 구글 앱을 클릭하거나 구글나우로 들어가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위젯으로 들어가주세요.! 업데이트 표시 옵션을 켜주면 끝! 이전에는 못봤던것같은데 언제 생긴건지 모르겠습니다. 이거말고도 한달전인가 설정-음성-ok,google감지에서 운전중이라는 ..

2016.12.30

세이브더칠드런에서 2주년이라고 작은선물을..

어제 작은 우편이 왔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에서 온 우편인데 겉에 2주년을 맞이하는 후원자님에게 드리는 작은선물이라는 작은글씨가 써있고 열어보니 세이브더칠드런에서보낸 편지와 액자형 사진을 보내주었네요. 결연아동과는 다른사진이지만 잊혀질때쯤한번씩 후원자님들덕분...이라는 동기부여를 해주네요.!저야뭐 한달에 작은금액을 주는것을 너무 높게 평가해주는것같아 부끄럽기도하지만 뿌듯하기도 하네요.ㅎㅎ 삼일전에는 책상달력말고 포스터형식의 달력이 왔었어요. 방에 달력이 없어서 그냥 벽에 붙여버렸습니다..ㅎㅎ 테이프붙이다가 위에가 찢어졌네요. 오랫동안 결연아동과 함께하고 싶네요.~그리고 지금 세이브더칠드런에서 17년 1월 31일까지 후원하시는 모든분들께 탁상달력을 증정하네요!이벤트 페이지 : https://goo.gl/fl..

일상 2016.12.30

kt 올레멤버쉽포인트 사용하세요!

관련글 : 2016/11/25 - [팁] - KT 멤버쉽포인트 소비하기올해도 이제 하루하고도 반도 안남았습니다. 매년 통신사에서는 멤버쉽포인트를 등급에따라 사용자에게 주는데 사용안하시는분들은 몇만포인트를 쌓아두고 계시죠. 멤버쉽포인트로 데이터구매를하여 공짜로주는 멤버쉽포인트 소모와 공짜로 구입하는 데이터로 데이터에 쪼들리지않고 마음것 사용해보세요~!대부분의 kt사용하시는분들은 멤버쉽에 가입되어 계실겁니다. 우선 본인의 멤버쉽 포인트를 확인을 해야합니다.올레 멤버쉽 사이트 : https://membership.olleh.com/club/OneSightView.do지금 열심히 써서 올해 16만포인트를 사용하였습니다.! 물론 모두 kt에서 받은건 아니고 가족끼리 결합해서 가족들의 멤버쉽포인트를 땡겨서 사용했죠..

2016.12.30

PS Store에서 게임 세일하네요!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신년 게임세일하네요.! PS Plus회원이라면 할인을 받을수 있습니다.https://store.playstation.com2017년 1월 5일까지!언차티드4가 20%할인으로 47,840원, 위쳐3고티 32,880원, 언차티드 네이선드레이크콜렉션 23,880원, 더 라스트오브어스 22,240원, 배틀필드1 일반판 37,050원, 타이탄폴2+배틀필드1일반판이 99,072원이네요! 이외에 다양한 게임들이 할인중입니다. 파란색띠가 누구나 할인이고 노란색띠는 PS plus회원전용 할인입니다. 그중 얼마전 와치독스2가 발매한후로 와치독스1이 플러스회원할인으로 가격이 5,000원입니다.! 저는 패키지로 가지고있어서 왠지 배아픈기분..ㅠ 디아블로3가 플러스회원가격으로 PS4판이 19,734원이..

콘솔 2016.12.29

제품안전정보센터 생활용품 리콜정보 사이트

최근 자동차리콜센터를 알아봤었죠. 이번에 알려드릴 제품안전정보센터는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식기류, 자동차를 제외한 생활용품에대해 리콜정보나 제품 결함을 신고받고 있습니다.관련글 : 2016/12/19 - [자동차] - 자동차 결함신고확인 자동차리콜센터http://www.safetykorea.kr/최근 전기난방기기를 많은 이용을 하고있는데 전기장판, 전기매트, 전기스토브 등등 전기관련 리콜정보가 많습니다. 자신이 구입한 기기가 규격이 맞지 않거나 납같은 중금속 함유제품에대해 조사하여 제품안전정보센터에 리콜표시를 하고있습니다. 제품안전정보센터에서는 리콜뿐만아니라 위해신고도 접수받고 있습니다. 일반 소비자분들은 리콜정보, 알림뉴스정도만 보셔도 상관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리콜조치를 하면 제품을 수거, 교환을..

2016.12.28

넥서스5x 충전케이블 LG의정부서비스센터, LG소모품샵

넥서스5x 충전케이블 연결부분이 벌어졌네요. 보증은 지난 11월에 끝났는데.. 충전기 교환받을때 케이블이 벌어졌으면 같이 교환받았을텐데 보증끝나니까 케이블이 벌어지다니 아깝네요.관련글 : 2016/11/22 - [팁] - 엘지전자서비스센터의정부점 넥서스5x 충전기교체usb c타입케이블에 저항때문에 휴대폰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수 있다고 하여 의정부 서비스센터로 갔습니다. 케이블 비싸봐야 만원정도 하겠지..하고 갔는데 ..간김에 센터전화번호도 알아왔습니다.인터넷으로 예약하고 갔으면 조금더 빨리 구매했었을텐데 그래도 평일이라 10분정도 기다렸네요. 부품구입은 따로 접수증이 있더군요.토요일아니면 굳이 부품구입할때 인터넷으로 번거롭게 예약안해도 상관없을것 같습니다. 암튼 처음에 어떤분께 5천원이라고 들었는데 케이..

일상 2016.12.28

지하철에서 무료로 보조배터리를 대여해줍니다! 해피스팟

서울도시철도공사가 지난 26일부터 휴대용 배터리대여서비스 해피스팟이라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하네요 지하철역에 키오스크기계로 보조배터리를 바로 받을수 있다고하네요. 보조배터리를 대여하려면 휴대폰에 해피스팟어플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ios 모두 지원하네요. 어플 다운로드후 회원가입을 합니다.휴대폰 앱에서만 회원가입할수 있다고합니다.! 지금 어플받아서 회원가입후 대여하기를 누르면 인증번호가 있는데 이번호로 지하철역키오스크기기에 입력하는것 같네요. 저는 지금 지하철역이 아니라서 대여예약을 해보겠습니다. 대여예약확인을하면 호선과 역사명을 입력하면 대여가능한 보조배터리와 대여할수있는 운영시간, 위치,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확인후 선택을 눌러집니다 기기는 무료로 3시간까지 대여할수 있고 예약후 30분이내에..

2016.12.27

12월 초대장 10장 배포합니다.(마감)

마감되었습니다티스토리 초대장+ 남은 초대장 수 : 0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면 티스토리로 시작해보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분은 댓글에 E-mail 주소를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남겨주실 때에는 꼭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초대장을 보내드리고 바로 개설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초대장을 회수할 수도 있으니 바로 개설해주세요!지난번 초대장배포때 내가 왜 초대장을 주었는지 자괴감이 들정도로 스팸으로 만들려는 분이 계시고 만들고 활동안하시는분도 계시네요 초대장 순차적으로 배포합니다. 다만 블로그생성은 "화요일24시"까지 만드셔야합니다..

일상 2016.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