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 37

VirtualBox 민원24 네트워크프린터 사용하기

이 포스팅은 버추얼박스로 부팅후 민원24에서 내부네트워크에 있는 프린터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프린터가 민원24를 지원하지 않는지 먼저 확인해주세요.이전에 작성했던 2016/10/25 - [컴퓨터] - 인터넷 뱅킹용 virtualbox 윈도우설치를 응용하는 포스팅입니다.각종 보안프로그램을 메인pc에 설치하지않기 위해 저번에 버추얼박스에 윈도우를 설치하여 사용했었죠. 근데 버추얼박스에서 민원24에서 주민등록등본을 뽑으려니 프린터가 없다고 뜹니다. 이는 네트워크가 분리되어있어 공유기에 연결된 프린터를 인식하지 못하는 상황이었죠. 간단하게 몇가지만 설정하면 가상pc에서도 민원24시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일단 가상pc 윈도우를 부팅합니다.상단에 장치-네트워크-네트워크 설정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다음에 ..

컴퓨터 2016.11.30

초대장 배포합니다.(마감)

초짜블로거에게 초대장이 들어왔네요. 총 7분에게 초대장 드립니다. 스팸 및 불법블로그를 만들어서 다른블로거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실분들만 신청해주세요. 1.받을 이메일주소 2.블로그 개설후 링크(이웃)추가해주세요~ 3.블로그의 방향이나 컨셉을 간단히 적어주세요. 선착순 배포가 아니니 여유를 갖고 충분히 생각하시고 비밀댓글 남겨주세요. 블로그는 2일이내에 생성해주세요.! 마감이 된다면 글하단에 공지하겠습니다. 8시 30분에 다시 확인하겠습니다.! 라스트 한장 남았습니다. 마감 되었습니다. 초대받으신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일상 2016.11.29

멀웨어 제로 킷 MZK를 사용해봅시다!

MZK는 보조 악성코드 제거 스크립트로 네이버카페 바이러스제로 시즌2에서 배포하고 있습니다.그럼 멀웨어는 무었일까요? 멀웨어는 악성코드로 시스템을 파괴 또는 정보를 유출하거나 변조등 시스템을 불안정하고 정보유출을 하는 악성 소프트웨어입니다.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자신의 의사도 물어보지않고 설치될수도 있고 보안 취약점을 파고들어 감염 시킬수도 있습니다.MZK는 백신으로 치료가 불가능한 악성코드를 삭제하는 목적으로 제작되었죠. 그래서 MZK는 단독으로 사용하는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바이러스제로 시즌2 카페 : http://cafe.naver.com/malzero/94376MZK를 다운받으려면 네이버카페 바이러스 제로 시즌2에 가입하여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MZK도구는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으니 검사를 ..

컴퓨터 2016.11.29

넥서스 5x 미국에서는 교환부품없어서 환불조치

이전에 작성한 2016/11/19 - [일상] - 넥서스 5x 무한재부팅 불안합니다.관련 미국의 기사입니다.넥서스 5x의 무한부팅이슈가 증가함에따라 미국에서도 이 문제로인해 부품이없어서 제품 교환, 수리하지않고 제품을 환불해준다고 합니다. 무려 구입한 금액을 환불해주겠다고 합니다. 기간은 약 4주정도 소요된다고 하구요. phonearena : https://goo.gl/i0nKUq 폰아레나 넥서스5x 기사reddit : https://www.reddit.com/r/nexus5x/ 레딧 넥서스5x 포럼구글 레퍼런스 포럼 : http://cafe.naver.com/grnf 이쩌다가 넥서스5x가 이렇게 되었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스냅드래곤 808을 의심하고 있습니다. 물론 설계결함도 있을수 있겠죠. 이것이..

일상 2016.11.28

구글에서 기분좋은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구글의 지역가이드한지 대충 4개월정도 지역가이드는 대단한것은 아니고 구글맵의 검색이 안되는 장소나 이미 등록되어있는 장소의 정보를 수정 또는 추가, 장소에대한 리뷰나 장소의 사진을 제공하고 대신 지역가이드에게 포인트를 부여해 소정의 혜택을 주는것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전에 작성한 2016/10/22 - [일상] - 구글 지역가이드 시작해보기! 를 읽어보세요.! 이미 지역가이드 레벨은 4가 되어있었는데 메일은 않오고 구글 드라이브도 무료로 사용이 안되어지더군요. 지역가이드로 구글드라이브의 혜택은 1년동안 100GB를 사용할수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구글드라이브 혜택을 받기 위해선 메일이 도착후 받을수 있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포인트가 업데이트되어지기까지 24시간이 걸린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저도 처음받는 ..

일상 2016.11.27

pc로 ps4 리모트 플레이 하기

플레이 스테이션 3.50의 시스템 업데이트로 pc로 리모트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패드를 사용가능하고 키보드도 사용가능합니다.리모트 플레이 1.5.0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 프로관련해서 1080p로 리모트할수있게 되었습니다. 리모트 플레이시 ps4, 듀얼쇼크4는 기본이겠죠? CUH-7000이 ps4 pro입니다. mac쪽에는 없는거보니 아직 지원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https://remoteplay.dl.playstation.net/remoteplay/lang/kr/index.html 에 접속해서 자기에 맞는 리모트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다운받고 설치해주세요.설치 완료후 ps4를 켜서 리모트 설정을 해야합니다.ps4 메인화면에서 설정-리모트 플레이 접속 설정-리모트 플레이 활성화하기와 psvita/p..

콘솔 2016.11.26

기아자동차 생산직 채용발표 나왔네요.

지난 2016/11/09 - [일상] - 2017 기아자동차 생신직 신입 및 경력직 채용 이라는 글을 썼었죠. 기대는 않했습니다.기대가 클수록 실망도 큰법.. 올해 초에 기아자동차 생산직도 지원했었고 그때 결과가 약 2주정도 걸렸던걸 보면 이번 채용에도 약 2주정도 걸린샘입니다. 기아자동차 채용 포털 : http://recruit.kia.com/kfront/Main.do?cmd=main 채용결과를 확인해 봅시다.!우선 지난번 이력서입력전에 사용하였던 아이디 비밀번호로 로그인해야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나의채용에서 나의 지원 현황을 클릭합니다. 지원과 결과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결과확인 을 누르면 바로 결과가 나옵니다. 네.. 그러합니다. 올해초랑 똑같은 말이네요. 문자로 서류전형 발표라고만오고 결과는 홈페..

일상 2016.11.25

KT 멤버쉽포인트 소비하기

관련글 : 2016/12/30 - [팁] - kt 올레멤버쉽포인트 사용하세요! 매년 올레멤버쉽을 등급에따라 받으시는거 알고 계시죠? 이 멤버쉽포인트는 12월 31일 23시59분에 소멸되고 등급에 맞는 멤버쉽 포인트를 새로 받습니다.그러면 소멸되버리기전에 다써야 아깝지 않겠죠? 매년 통신사에서 주는포인트니까 그냥 소멸시켜버리면 손해에요! 물론 kt말고도 sk, lgt통신사에도 멤버쉽 포인트가 있어요. kt랑 비슷한 방법으로 소비시킬수 있을겁니다. 1.영화 할인 혜택http://membership.olleh.com/club/Discounts.do 영화예매시 등급별로 맴버쉽 포인트를 소비시킬수 있습니다. vip등급은 cgv, cgv 골드클래스관,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에서 사용가능하고 월 1회 할인해줍니다. 단..

2016.11.25

avast에서 폭탄발견!

일단 저는 avast Internet Security 2016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로 스케쥴링하여 검사하지는않고 생각날때마다 검사를 하는데 꼭 검사할때마다 이상한 오류 메세지가 뜹니다.문제의 이 화면 입니다. 정말 뭔가 저 파일은 압축해제하면 컴퓨터가 폭팔할것만 같은 메세지 같습니다.;; AMD라는 폴더를 경유하는것을 보면 지금 제가 사용하는 amd 라데온 6870의 드라이브 관련 오류가 아닌가 생각하지만 압축 해제 폭탄이라니 뭔가 찜찜합니다. 번역이 잘못 된건지 영자막을 구글번역기돌린것처럼 났다 오류가 지금 뭐 이런것인가.. 네이버에 검색해봤는데 관련 내용은 없더군요. 구글신에게 cimmanifest.xml 를 검색해봤습니다. 영문포럼만 줄줄이 나왔지만 구글 크롬의 번역기능은 알아 들을수만 있게 번..

일상 2016.11.25

문자메세지, 통화기록 백업 SMS Backup & Restore

휴대전화를 초기화해야할때 유용한 SMS Backup & Restore를 알아보겠습니다.저같은경우 넥서스5x사용하는데 대규모 업데이트할때 종종 꼬이는경우가 있는것 같아 대규모업데이트시 업데이트하고 초기화를 합니다. SMS Backup & Restore는 문자메세지는 물론 통화기록도 백업해줍니다.SMS Backup & Restore 플레이 스토어에서 SMS Backup & Restore을 검색후 다운받아주세요. 구글에 로그인이 되어있다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riteshsahu.SMSBackupRestore&hl=ko 에서도 받을수 있습니다.설치후 실행하면 따로 설정할것은 없습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정책에따라 권한이 요구될수 있습니다. 메인..

2016.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