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배경화면 매일매일 바꿔 써봅시다.

veneto 2016. 12. 14. 15:29
반응형

휴대폰 배경화면을 본인이 좋아하는 사진으로 교체하여사용하거나 또는 별로 관심이 없어서 기본배경화면으로 사용하시는분들도 계실겁니다.

저역시 기본런처에 있던 배경화면을 쭈욱 사용해왔습니다. 언제부턴가 다른 배경화면을 사용해보고싶어서 고화질 배경화면사이트를 찾아다녔지만 그다지 마음에 들던게없고 그때! 발견했던게 구글에서 제공하는 배경화면 앱입니다.

플레이 스토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wallpaper

(플레이스토어에 로그인되어있다면 링크로 바로 설치를 눌러서 휴대폰에 설치할수 있습니다.)

별로 설정할것도 없고 기능이라고는 원하는 배경을 선택후 잠금화면 또는 메인화면에 설정할수 있고 매일매일 배경화면을 바꿀수있게 설정하는기능만 있습니다. 게다가 고화질에 저한테는 은근히 마음에드는 배경화면이 많더군요.

설정을 할수있는 버튼조차 없습니다. 간단하게 배경화면만 교체해주는 앱이니까요.

원하는 카테고리를 눌러서 일일 배경화면을 클릭하면 wifi상태에서 다운로드 체크유무를 제외하고 그냥 확인을 누르면 매일매일 배경화면이 바뀌죠.

카테고리는 내사진, 기기배경화면, 어스, 풍경사진, 도시경관, 생물, 텍스처가 있는데 굳이 배경화면앱에서 내사진, 기기배경화면을 클릭하여 할필요는 없는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내사진, 기기배경화면은 매일매일 바뀌는 배경화면기능을 사용할수 없습니다. 그리고 내사진을 클릭하여 사용하려면 권한을 요구하죠. 각각의 사진들은 저작권이 따로 표기되어있지 않지만 해당사진을 제공한사람의 밑에 탐색버튼을 누르면 그 사진의 출처로 이동합니다.

모든사진들은 500px.com이라는 사이트로 연결하는걸보니 배경화면앱은 해당사이트의 연결고리역할을 하는것 같습니다. 간편하게 고화질 배경화면을 사용할수 있는 구글의 앱 배경화면을 살펴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