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작업 내용을 볼수있는 윈도우 10 타임라인(작업보기) 끄기

veneto 2018. 7. 31. 20:05
반응형

지난 윈도우 10 레드스톤 4에서 업데이트되었던 타임라인 기능은 해당 작업의 마지막 작업을 빠르게 열어 생산성을 높이는 기능입니다만.. 여러명이 사용하는 공용pc나 개인정보를 남기는걸 싫어하시는분들은 조금 껄끄러운 기능으로 생각하실겁니다. 이 타임라인(작업보기) 기능을 끄는방법을 살펴봐요.!

윈도우 10 레드스톤4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시작버튼 옆에 빨간 네모박스처럼 아이콘이 있을꺼에요. 이 버튼이 바로 타임라인을 확인하는 버튼입니다.

타임라인(작업보기) 버튼을 누르면 위화면처럼 시간별, 일별 자신이 작업한 내용들이 나옵니다. 해당 작업을 클릭하면 마지막했던작업에서부터 시작할수 있죠. 즉 몇일전 어떤 작업을 했는지 확인하고 다시 바로 이어갈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이 타임라인(작업보기)버튼은 공용pc에서 사용할경우 문제가 될수 있기 때문에 끄는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Windows 설정으로 들어가서 개인정보항목을 클릭합니다.

좌측에 메뉴에서 작업 기록항목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타임라인기능을 끄거나 지울수 있습니다.

먼저 상단에 작업기록에서 "Windows에서 이 PC의 내 활동을 수집하도록 허용"항목을 클릭해서 해제합니다.

그 다음 아래에 활동 기록 지우기 부분에서 지우기를 클릭하여 지웁니다. 이렇게하면 더이상 타임라인버튼(작업보기)을 눌러도 타임라인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어때요 간단하죠.? ㅎㅎ 이렇게 자신이 한 작업을 지울수 있으니 왠만하면 끄고 사용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인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