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치즈~ 김치볶음밥에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들어봐요! 야매요리

veneto 2018. 7. 27. 22:40
반응형

볶음밥에 맛있는 김치를 넣으면 맛~있는 김치볶음밥이 완성됩니다. 이번에 김치볶음밥을 만들때 스팸, 에그 스크램블, 양파, 치즈, 다른 여러가지 재료를 넣어 다양한맛을 느낄수 있게 만들어보았습니다..ㅎㅎ 

먼저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를넣어 파기름을 만들어봅니다. 꼭 이렇게 안해도 상관은 없어요..ㅎㅎ

기름나오는동안 달걀 3개, 스팸 작은거, 양파 반을 썰어서 준비해둡니다.

어느정도 파기름이 나올때 스팸을 넣어 잘 구워줍니다.

적당히 스팸이 익을때쯤 스팸을 한쪽에 밀어두고 한쪽으로 계란을 부어 슥슥 저어가며 에그 스크램블을 만들어 주세요.

양파도 넣어 약간 투명해질때까지 잘 익혀줍니다.

김치볶음밥은 김치맛이 70%이상이죠.. 맛있는 김치를 넣어주고 살살 볶아줍니다.

김치가 살짝 하얗게 변할때 밥을 넣어 볶아줍니다. 밥은 꾹꾹 누르면 밥알이 다 뭉개져서 떡밥이 되어버리니 살살 밥알을 풀어준다는 느낌으로 슥슥 볶아주세요.!

볶음밥에는 역시 고~소한 챔~기름이 꼭 들어가야 합니다. 참기름을 만드는 양에따라 넣어주세요. 저는 고소한걸 좋아해서 한숟가락안되게 넣었습니다. 여기까지만해서 먹어도 참 맛있어요. 계란에 스팸맛까지 뭔가 고급진 김볶을 먹는 느낌이었어요.

하지만 치즈를 넣으면 어떨까요?ㅎㅎ 노브랜드 모짜렐라치즈가 남아있어 위에다가 솔솔 뿌리고 뚜껑을 닫아 약불로 녹을때까지 놔둡니다. 바닥이 살짝 눌러도 더 고소한 맛을 느낄수 있어요.ㅎㅎ

한번 뜨면 츄욱 늘어지는 치즈가 맛있어보이죠.?ㅎㅎ 사실 밖에서 치즈 볶음밥을 먹으면 뭔가 치즈가 풍족하지못하다?라는 느낌을 받는데 직접 만들어먹으면 원하는만큼 넣어먹을수 있어서 정말 좋은것 같아요.ㅎㅎ

비록 중국집 볶음밥처럼 고슬고슬하게 만들기는 힘들지만 밖에서 먹는것처럼 매운 김치볶음밥이 아니라 적당히 매콤한맛의 김치볶음밥이니 역시 이래서 직접 만들어먹는게 최고인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