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자동차 종합검사받으러 의정부검사소에 가봤습니다

veneto 2018. 7. 7. 22:22
반응형

지난편에 이어 드디어 예약한 날자가 되었습니다. 의정부 검사소는 오전 9시부터이며 주말이다보니 차들이 꽤 많을것 같았어요. 안그래도 조금 일찍나왔다가 다른거하느냐고 9시 40분정도에 도착한것 같습니다. 참 자동차 등록증은 반드시 가져오셔야합니다.

의정부검사소는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곳으로 인터넷으로 쉽게 예약방문할수 있는곳입니다. 시간이 9시 40분정도인데도 차들이 줄지어서 검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ㅠㅠ 그냥 9시에맞춰 도착할걸 그랬네요..

관련글 : [자동차] - 자동차 종합검사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소 예약하기!

의정부 검사소안에는 좌측으로 접수실이 있고 가운데에는 1번, 3번으로 나뉘여져있습니다. 1번은 디젤차량, 3번은 lpg 및 휘발유차량들이 진입하는곳입니다. 햇갈리지않게 줄을 잘 스셔야해요. 제가 갔을때는 3번에 너무많은차량이 있어서 휘발유차들도 1번에 줄을 설수있도록 안내해주셨네요.

우측편에는 차량을 진입시키고 기다릴수있는 고객쉼터와 원스톱서비스코너, 검사를 마치고 나오는 출구로 되어있습니다. 예전에 다른차로 검사하러 한번온적있는데 차들이 많으면 기본은 한시간넘게 여유를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사전예약을 했기 때문에 접수실을 통하지않고 바로 3번으로 줄을 섰습니다.

토요일은 전면 예약제로 반드시 예약하셔야 합니다. 예약해도 도착한 순서대로 검사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화장실가러 잠깐 접수실로 왔는데 장애인, 국가유공자분들은 환급을위해 인터넷예약하시고 접수실에가셔서 꼭 재정산받으세요.!

도무지 끝이안보이는 검사줄에 드디어 검사장입구가 조금씩 보입니다. 이때가 약 25분정도 걸린것 같아요.

드디어 다음이 제 차례네요. 이때가 오전 10시 10분정도... 역시 아침일찍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ㅠㅠ

참 전조등, 제동등, 번호판등, 방향지시등이 안들어오면 무조건 불합격입니다. 반드시 검사전에 확인하시는게 좋아요. 불합격하시면 출구쪽에 돈내고 교환이 가능합니다.

차를 두고 고객쉼터로 가는길에 보이던 원스톱 서비스코너, 번호판등 1개가 2000원, 제동등(브레이크등)이 2000원 생각보다 비싸지 않습니다. 물론 원가는 1천원정도 하지만요..

고객쉼터입니다. 상단에는 검사받는차량의 정보가 나옵니다.

우측에는 검사장내부를 볼수있게 유리로 만들어두어 자신의 자동차가 어떤 검사를 받는지 쉽게 볼수있습니다.

제 차가 검사를 받고있네요. 으.. 저날 참 끈적하고 더웠습니다.. 습도가 75%..ㅠㅠ

제동력 테스트중이네요.

드디어 종합검사를 완료하였습니다. 다음 검사일은 2020년이네요. 조향계통, 주행계통, 제동계통 등 다양한항목에서 양호를 받았고 뒷타이어가 얼마 안남았는데 정비필요하다고 남았네요. 검사항목당 검사원의 이름이 있기 때문에 더욱 믿음이 갑니다.

종합적으로 전부 양호하다고 하네요. 뭐 아직 10만키로정도만 탔으니..ㅎㅎ 앞으로 계속계속 오래 타야죠.!!

뒷면에는 진단항목, 이유등이 잘 설명되어있으니 궁금하시면 한번 읽어보셔도 좋습니다.ㅎㅎ

자동차 등록증에는 검사유효기간 스티커가 붙어있고 키로수와 검사원이름이 적힙니다.

집에가는데 abs경고등과 사이드브레이크 경고등이 들어왔는데 이건 검사후 단순한 오류로 시동을 껏다켜고 조금 주행하면 사라집니다..ㅎㅎ 차에 문제만 없다면 쉽게 검사를 끝낼수 있는데 자동차 검사를 처음받는분들은 참고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