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여름철 필수템 가성비 하우스웰 14형 좋은 선풍기 조립, 간단사용기

veneto 2018. 6. 27. 22:36
반응형

원룸으로 이사오면서 처음으로 여름을 맞이했습니다. 본가에서 써큘레이터만 챙겨오고 이것으로 충분할줄 알았는데 아무래도 선풍기하나 더 있어야겠더라구요. 그래서 선풍기를 찾는데 가격대가 보통 3~6만원대에 구매할만한게 많더라구요. 하이마트에 가보니 최소 4만원대 선풍기만 있어서 영.. 고민이 되었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2~3만원대 선풍기들이 있어서 한번 주문해봤는데 완전.. 선풍기같지도 않은 물건이 와서 반품한번하고 또 둘러보다가 다른곳 특가가 떠서 속는셈치고 한번구입해봤습니다.

하우스웰이라는 회사에 NCI-F1418NBC이라는 모델로 14형 선풍기입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스탠드 선풍기보다 작은형태를 가지고 있죠. 가격은 쿠팡에서 19900원에 구입했는데 지금은 더 싸졌네요.......;

14형 선풍기, 5엽날개, 이동형 손잡이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날개는 갯수가 많을수록 바람이 부드러워지는 특성이 있는데 저렴한가격임에도 5엽 날개로 만들었네요.

박스안에 구성품을 모두 꺼내봤습니다. 보통 선풍기는 조립하는 제품으로 생각보다 쉽게 조립할수 있어요.! 크게 3가지 덩어리로 이루어져있고 설명서에도 조립방법이 잘 나와있습니다.

설명서에는 받침대와 몸체조립 그리고 날개와 날개커버를 조립하는 방법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날개커버는 선풍기 청소해보신분들은 쉽게 하실수 있습니다.

먼저 기둥부분에 버튼을 눌러 높이를 최대로 올려놓습니다. 이렇게 올리는 이유는 받침대 조립시 전선이 걸려서 조립하기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몸체와 받침대를 연결하는건 매우 쉽습니다. 몸체 하단에 기둥 고정 너트를 풀고 받침대와 홈을 맞춰서 꼽고 받침대 바닥에 기둥 고정 너트를 단단하게 조여 조립합니다.

이제 선풍기 커버를 조립할차례입니다. 선풍기 커버 뒷면을 보터부분에 홈을 맞춰 넣습니다.

선풍기 커버 뒷면을 고정시키는 너트를 단단히 조여줍니다. 헐겁게 조이면 풀려서 파손 및 다칠수 있어요.

이제 선풍기 날개를 조립합니다. 선풍기 날개쪽에 좌우로 일자홈이 파여져 있는데 모터 샤프트와 맞춰 꼽습니다. 그 다음 날개 고정 너트를 조여주는데 조임방향이 일반적인 조임방향과 반대이므로 꼭 잘 확인하시고 조여줍니다.

선풍기 커버 앞면을 조립할차례입니다. 커버 상단을 커버 뒷면과 맞춰 꼽고 앞면 커버를 좌우로 눌러주면서 끼워 조립해줍니다. 하단에 볼트를 풀러서 선풍기 커버 앞, 뒷면을 확실하게 끼우고 클립을 끼운다음 볼트를 다시 조여줍니다.

이렇게 선풍기 조립이 완료되었습니다.! 선풍기는 실제로보면 좀 작아요..ㅎㅎ 아무래도 14형이라 일반적인 선풍기보다 조금은 작습니다.

바로 전원을 넣어 켜보았습니다. 새거라 그런지 강풍을 누르니 소음과함께 엄청쎈 바람이 나오더라구요. 이건 뭐 가격이 저렴하다고 바람이 약한게 아닌것 같습니다. 미풍에서는 그리 소음에 신경쓰이지는 않을것 같은데 타이머에서 그 태엽같은 소리가 나는게 조금 단점이네요.

아무리 저렴해도 있을건 있습니다..ㅎㅎ 작은 크기이지만 높이조절로 꽤 높이까지 올릴수 있네요.

선풍기 모터부분에는 좌우 자동회전 레버와 이동할때 쓰는 손잡이가 있어요. 이거 손잡이가 은근 유용하게 잘 쓰이더라구요..ㅎㅎ

이렇게 아주 저렴하게 구입한 14형 선풍기를 조립 및 간단하게 사용해보았는데요.! 지금은 1만 7천원정도에 판매하고 저는 1만 9천원에 구입하고.ㅠㅠ 저렴하게 쓸만한 선풍기를 잘 산것 같습니다..ㅎㅎ 

가격이 저렴한만큼 단점도 있습니다. 선풍기 커버부분은 날개와 단차가 있어서 한쪽으로 쏠려보이는 난감한 제품마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세히보면 딱 가격대의 마감품질인데 뭐 이 가격대에 큰걸 바라진 않았으니까요.ㅎㅎ 저렴한 선풍기를 찾고계신다면 한번 구입해보세요.!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