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유튜브 레드 국내 정식 출시

veneto 2016. 12. 7. 07:14
반응형

관련글 : 2017/01/02 - [팁] - 유튜브 Red 체험중.. 별로 쓸때가 없는..

유튜브의 프리미엄서비스 유튜브 레드, 유튜브 뮤직이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백그라운드 및 오프라인감상을 할수있고 광고를 전혀 노출시키지 않으며, youtube red전용콘텐츠를 제공합니다.

https://www.youtube.com/red

유튜브 레드의 가격은 7900원(부가세별도)이고 신규가입시 한달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구독취소신청을 않하면 자동결제가 된다고하니 주의해야합니다.) 해외보다 조금 저렴한건 유튜브 레드가입시 혜택받는 구글플레이뮤직은 한국에서 이용할수 없어서 가격이 내려간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몇몇곡들은 검색이되는데 그래도 벅스나 멜론같은서비스만하지않을것 같습니다. 게다가 7900원이라니 물론 유튜브뮤직이 전부는 아니지만요.

전용콘텐츠중 한국어콘텐츠는 2017년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무료에피소드를 살펴보니 한국어 자막이 있더군요. 그런데 다른 에피스도들은 한국어자막이 없네요. 그리고 한국어콘텐츠라는건 한국어영상들인것 같습니다. 전 아직 무료체험을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좀더 콘텐츠가 많아질때 이용하려고합니다. 지금은 외국에피소드만있어서 별로 내키지 않습니다.

그외에.. 백그라운드재생은 예전부터 유튜브에서 왜 지원을 않하는지 의문점이었습니다. 그것은 유튜브 레드때문에 그런것인가봅니다. 

유튜브 뮤직은 애플뮤직보다 나은것같긴한데 우리나라음악도 좀 나옵니다. 역시 백그라운드 플레이를 지원하고 오프라인플레이를 지원해서 데이터를 소비하지않고 음악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유튜브 레드를 유료로 이용하실계획이신가요? 조금만 더 참아보고 나중에 콘텐츠나오는걸로 판단해도 늦지않습니다. 7900원에다가 부가세까지하면 8천원이 넘어가는데 이돈으로 멜론이나 벅스같은 어플을 사용하시는게 더 나은것같습니다. 백그라운드플레이를 지원한다고 유튜브 레드를 구독하여 보는것은 뭔가 많이 손해보는 느낌인거같습니다. 백그라운드 재생을 지원하는 유튜브앱도 이전부터 나와있어서 굳이 유튜브 레드를 가실필요는 없어보입니다. 게다가 우리나라에서는 구글 플레이뮤직을 사용할수 없죠. 해외에서는 유튜브레드가입자는 구글 플레이뮤직도 사용할수있게 해주고 그반대로도 구글 플레이뮤직을 사용하는사람은 유튜브레드도 사용할수있게 해주기때문에 지금부터 무료체험끝나고 유료로 구독하는건 추천하지않습니다.

그리고 광고 그거는 크롬 확장어플리케이션을 쓰면 그만인것이구요. 유튜브 키즈라는것도 출시예정인데 아이를 키우시는분들은 유용할수도 있겠습니다. 결론은 콘텐츠 나오는것보고 유료로 구독해도 늦지 않을것 같다입니다.

주의! 구글플레이뮤직 사용하시는분들 유튜브 레드구독하면 플레이뮤직에 저장된곡들이 날아간다고합니다. 구독하는계정과 플레이뮤직계정을 분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