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달라진 유일한 공중파 스트리밍 서비스 POOQ!

veneto 2018. 4. 19. 21:15
반응형

현재 모바일 및 PC에서 유일하게 공중파 방송을 스트리밍하고 있는 서비스인 POOQ! 서비스를 시작한지 꽤 지났죠? 이젠 독점수준인 POOQ인데 그 동안 UI는 물론 서비스가 생각보다 별로라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저도 그 중 한명이었죠. 이제 새롭게 바뀐 UI와 콘텐츠 추천기능, TV컷(클립) 등 여러기능을 추가했는데요. 어떤기능들인지 간단하게 살펴봅시다.!

POOQ : https://www.pooq.co.kr/

푹의 메인페이지에는 "새로워진 POOQ에 빠져봐"라는 문구와함께 달라진 UI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취향분석이라는 기능부터 살펴봅시다. 취향분석은 상단 우측에 있습니다.

저는 대부분 VOD를 주로 이용하며 어떤 장르, 시청한 기기를 한눈에 보기 쉽게 알려주네요.

많이본 프로그램, 많이본 채널, 관련 태그를 한눈에 볼수있게 정리해놓았습니다. 이런부분은 좋은것 같아요.

일반검색기능도 갖추고 있지만 좀 더 자세하고 쉽게 검색할수있는 태그검색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태그검색은 상단 우측에 있습니다. 방영하는 요일이나 장르, 취향, 채널 등을 선택하면 그에 맞는 프로그램을 검색하여 알려줍니다.

예시로 저는 JTBC와 KBS에서 목요일에하는 여행관련 예능을 검색해보았습니다. 4개의 프로그램이 검색되었네요. 이렇게 좀 더 상세하게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련 프로그램들을 찾는것이 매우 쉬워졌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 인사이드푹 기능을 살펴봅시다. 인사이드푹은 실시간 급상승하는 프로그램이나 화제의 스타출연 방송을 클릭으로 간단하게 살펴볼수 있습니다.

또는 트렌드 키워드로 보는 방송이라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한눈에 볼수 있도록 보여줍니다.

보통 영상을 보여주는 홈페이지에서는 클립같이 짧지만 중요한 영상을 모아놓은걸 푹은 이제 만들었네요. TV컷이라는 항목입니다.!

이제 재생 UI를 한번 살펴봅시다. 기존에는 그냥 영상만 나왔다면 현재는 이전에 모바일처럼 영상과 편성표, 다른 채널, 관련 VOD를 선택할수도 있도록 바뀌었네요. 개인적으로 이전에는 편성표가 보기 힘들어서 지금같은 형태가 좋네요. 설정같은부분은 이전과 구성은 동일하네요.

재밌는건 개편전에 MBC 무한도전 채널에서는 타임머신기능이 안되었는데 현재는 타임머신기능을 사용할수 있네요. 타임머신기능이란 최대 60분까지 뒤로 돌려볼수 있는 기능으로 은근히 꿀기능중 하나입니다.ㅎㅎ

그리고 영상을 보다가 스크롤을 내릴경우 이전에는 아무효과가 없었지만 현재는 우측 하단에 영상이 따라오는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지금같이 영상을 작지만 볼수 있도록 하는게 더 좋은것같죠?ㅎㅎ

지금 POOQ에서는 이벤트가 진행중인데요.! 새로워진 POOQ를 앱에서 보고 별점을 남기면 3000코인을 준다고 합니다. 그럼 이벤트를 한번 참여해볼까요?

안드로이드 및 ios에서 POOQ앱을 다운받아 로그인합니다. 이후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PC화면에서 보았던 이벤트항목을 왼쪽으로 밀어서 넘기면 앱 몇점 남기고 코인 받기가 나옵니다. 저는 누르고 별점 안남겼는데 코인이 들어와있네요..ㅎㅎ 이걸로 영화나 한편 봐야겠습니다.

그 외에 이벤트도 있는데요. 이벤트기간중 새로운 이용권을 결제하는분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UHD 55인치 티비, 클로바 스피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마음에 드는 영상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백화점상품권을 준다고 합니다..ㅎㅎ 그냥 영상공유가아닌 태그를 입력해야하는대 "#새로워진_푹티비_핵추천" 이라는 태그를 포함해야하네요.

이렇게 새롭게 바뀐 POOQ을 살펴보았는데요.! 이전보다 좀 더 다양하고 난잡해보이기는해도 적응하면 꽤 유용한 UI가 제일큰 변화인것 같네요. 아직 사용해보지 않으셨다면 한번 사용해보세요..ㅎㅎ 그럴일은 없겠지만 CJ제휴로 TVN채널만 추가한다면 최강일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