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청소가 가능한 이누스 비데, IS-27D 개봉, 설치, 간단 사용기

veneto 2018. 4. 2. 22:10
반응형

이번에 새로운집으로 이사하면서 화장실에 설치할 비데를 골라봤습니다. 이전에 사용한 노비타 비데는 이제 노후로인해 버려야할것 같아요. 새로운비데를 선택할때 첫번째로 가능한게 물청소가 가능한 비데여야 했습니다. 두번째는 가격이 비싸지 않아야 하고요.!

이전 노비타비데는 변좌 사이가 벌어져 전기가 통하는 난감한 상태였거든요. 게다가 물청소도 불가능해서 청소하기 힘들었습니다. 방수비데하면 IS동서의 이누스라는 브랜드가 유명한것 같더라구요. 요즘에야 방수기능이 있는 비데가 많이 생겼죠? 우선은 이누스 비데부터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알아본 이누스 비데는 IS-11, IS-12, IS-27제품입니다. IS-11제품은 약 16만원정도합니다. IS-12는 약 17만원, IS-27은 약 20만원정도합니다. IS-11과 IS-12의 차이는 건조기능의 유무입니다. IS-11제품은 건조기능이 없으니 이점 참고하세요.

IS-11, IS-12제품은 방수등급이 제품본체가 IPX5등급이며 리모컨은 방수가 안됩니다. IS-27제품은 리모컨 IPX7, 제품본체는 IPX6으로 진정한 물청소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간단하게 IS-27제품의 특징을 소개하자면 방수기능은 위에 설명해드렸고 온열 변좌 및 온풍건조기능, 사용전 셀프 클리닝 기능, 공기방울 혼합노즐, 마사지 기능, 어린이 기능, 무브세정, 와이드세정 등등 20만원정도 주고 살만한 기능들이 다 있습니다. 이제부터 IS동서의 IS-27D제품을 개봉 및 설치해보겠습니다.!

이누스 비데 설치방법은 두가지방법이 있습니다. 2만원을 내야하지만 출장기사님이 설치해주는 방법, 직접 설치로 설치비를 아낄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이전에도 혼자 해봤기 때문에 직접설치하려고 택배로 받았습니다.

박스를 오픈하면 IS-27D 사용설명서와 설치방법이 인쇄되어있는 설명서가 있습니다.

옆에 작은박스를 열어보면 설치에 필요한 T밸브, 고증플레이트 등 부품들이 있으며 서비스로받은 정수필터도 같이 들어있습니다.

설치 설명서는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긴 하지만 처음하시면 조금 햇갈리실 겁니다. 제가 하나하나 알려드리는 순서대로 하시면 쉽게 설치하실수 있을겁니다.

우선 비데를 구입전에 확인해야할게 있습니다. 화장실 도기사이즈를 측정해야하는데요.! 도기길이가 490mm이상에 변기커버에 고정시키는 볼트사이거리가 140mm에서 200mm이어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물탱크가 없거나 수입도기일경우 먼저 상담후 구입하셔야하니 꼭 구입전 측정해보세요.!

우선 물탱크로가는 밸브를 잠궈줍니다. 그리고 아래 흰색 플라스틱 볼트를 돌려 풀어줍니다. 만약 너트형식으로 되어있다면 몽키스패너가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박스에 있던 물호스, T밸브와 정수필터를 가져옵니다.

위와같이 설치하면 됩니다. 밸브 위치에 따라 설치하기 애매할수도 있는데 아쉽게도 정수필터를 T밸브에 바로 결합해야해서 위치를 잘 잡으셔야 합니다. 필터 설치후 물 밸브를 열어서 필터로 물을 조금 배출해줍니다. 혹시모를 이물질이 비데를 막히지 않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정수필터는 방향이 있으니 꼭 화살표방향으로 물이 흐르도록 설치합니다.

이제 변좌커버를 분리해야합니다. 변좌커버는 도기하단에보시면 너트형식으로 되어있으며 고무패킹이랑 같이 결합되어있습니다. 저의 화장실 도기에경우 손을 넣기 매우 빡세서 푸는데만 20분넘게 걸린것 같습니다. 누워서 풀었네요..ㅠㅠ

이제 고정 플레이트, 고정볼트, 고정 플레이트 가이드, 고정 너트가 들어있는 부품을 가져옵니다.

고정 플레이트를 홀 위에 두고 가이드와 고정볼트를 결합해 플레이트에 올려둡니다. 이때 너무 앞으로 또는 뒤로 고정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고정볼트를 넣고 도기하단에서 고정너트, 와셔, 고무패킹 3개를 고정볼트에 채결해줍니다. 너트를 너무 세게 조일경우 부러질수 있으니 적당히만 돌려주세요.

위의 사진처럼 결합고정시켜주면 됩니다. 여기서 팁을 하나 알려드리자면 완전히 고정너트를 돌려 고정시키지말고 비데를 한번 거치후 위치가 맞는지 확인한다음 완전히 고정시켜주세요. 그래야 한번에 끝낼수 있습니다. 

거치하는 방법은 비데 본체를 도기위에 올려두고 고정 플레이트쪽으로 밀면 딱 소리와함께 고정이 됩니다. 앞 뒤로 여유공간이 있는지 확인후 비데 우측에 버튼을 눌러 비데를 분리한다음 고정 너트를 완전히 조여주세요.

비데를 거치한 후 정수필터를 비데 본체와 연결해줍니다. 그리고 물 밸브를 열고 전원을 연결해줍니다.

리모컨을 비데와 페어링해야하는데 방법은 간단합니다. 비데 30cm이내에서 리모컨 배터리를 연결하면 됩니다.

만약 페어링이 안된다면 비데와 30cm거리에서 리모컨의 "강" 버튼을 3초간 눌러 페어링을 다시 시도해봅니다. 한번 페어링후 배터리 교환때까지 계속 사용할수 있다고 하네요.

리모컨 거치대 뒷면엔 양면테이프가 있습니다. 빨간색 보호테이프를 때고 원하는 위치에 눌러서 고정시켜줍니다.

자 이렇게 이누스 IS-27D 설치를 마무리했습니다. 한번해보면 생각보다 쉽다고 느껴지실겁니다.

비데를 몇일 사용해보니 세정버튼을 누를때 노즐을 자동으로 한번 청소하고 와이드 세정이라는 기능은 물줄기를 넓게뿌려 더 효과적인 세정력을 보여줍니다. 확실히 IS-11제품보다는 더 나은듯 합니다.

리모컨을 사용할수 없을때 비상용으로 사용가능한 버튼이 비데를 바라볼때 우측사이드에 있습니다. 쓸일이 있을까 생각되지만 없는것보다 좋겠죠..ㅎㅎ

물청소가 가능하다보니 추후에 물청소도 쉽게할수 있을듯 합니다. 버튼한번만 누르면 고정 플레이트에서 비데를 바로 분리할수도 있기에 청소가 좀 더 간편해지겠죠.! 물청소 가능한 비데를 찾으신다면 이 제품 추천합니다.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