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초 유명한 닭강정집중 하나인 만석닭강정 택배후기!

veneto 2018. 3. 12. 22:11
반응형

속초하면 어떤게 떠오르시나요? 저는 속초 중앙시장하고 닭강정하고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가 생각나는데요.! 특히 닭강정은 워낙 찾는분들이 많아 택배로 배달까지하고 있습니다. 여태 속초 닭강정을 먹어보면서 택배를 주문해본적은 없는데 이번에 속초에 다녀온 동생이 집으로 만석닭강정을 택배로 보냈더라구요..ㅋㅋ

택배로 받은 닭강정은 뼈있는 보통맛 닭강정 17000원입니다. 택배비 별도로 4000원으로 10마리당 4000원이니 드실분들 모아서 배달받으면 배송비 아낄수도 있을것 같아요.!

만석닭강정 메뉴를 잠깐 살펴보자면 보통맛 17000원, 화끈한맛 18000원, 후라이드 15000원으로 순살은 뼈닭강정보다 1000원씩 비쌉니다. 참고로 순살은 택배가 안되는것 같아요.

닭강정 박스를 열면 빨간 양념을 가진 닭강정이 나옵니다. 비주얼로보면 상당히 먹을만해보이는데요.! 택배는 전날 만들어서 바로 발송하는데 비주얼은 방금만든듯 합니다..ㅎㅎ

만든지 하루가 지났기에 식은 닭강정이지만 재밌는건 속초에서 닭강정을 만들고 상자뚜껑을 열어놓은뒤 대형 선풍기로 식히는모습을 여름에는 많이 보실수 있어요. 하긴 눅눅해서 튀김옷과 살이 떨어져나가는것보다 좋기는 합니다. 제가 맨처음 속초에서 닭강정을 먹을때 만석닭강정을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기대치가 좀 높아서 실망도 컸던 기억이 납니다. 

이제 맛을 한번 봐야겠죠?  닭을 조각조각 작게 만들어서 튀김옷을 입히고 튀긴다음 양념을 넣어 볶아서 튀김옷은 바삭한느낌은 크게 없지만 그래도 눅눅한 느낌도 없습니다. 하지만 살이 많이 붙어있는 조각들은 많지 않아서 느낌상 버리는게 더 많은듯한 느낌이 드네요.

닭냄새는 많이나지는 않지만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더 냄새가 나는것 같아요. 약간의 카레맛도 나는것 같습니다. 양념은 보통맛이지만 먹으면 먹을수록 약간 매콤한 느낌이 듭니다. 

"식힌 닭강정이 맛있다고 하지만 그래도 따뜻하고 방금만든 닭강정이 더 맛있습니다."

살은 육즙이 없이 부서지며 튀김옷은 형태를 유지하고 있지만 살과 튀김옷이 따로노는 느낌이 강합니다. 예전 기억을 더듬어보면 속초에서 구입하고 호텔에서 먹을때보다 택배로 주문한게 더 심한듯 합니다.

아마 튀김옷이 딱딱해진것 같은데 튀김옷에 하얀색으로된 질긴부분이 있습니다. 이런부분이 간간히 있어서 한두번씹다가 버리는게 많네요.

만석닭강정 보통맛을 택배로 주문하면 21000원으로 왠만한 프랜차이즈 치킨집보다 가격이 있다보니 굳이 택배로 주문해서 드시는걸 추천드리지 않네요. 그냥 속초가셔서 겸사겸사 드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박스에는 유통기한이 별도로 도장으로 찍혀있습니다. 제조후 3일이지만 그나마 제일 맛있게 드실수 있는건 제조후 다음날까지인듯 합니다. 택배받은날 절반 남기고 다음날 아까워서 먹었는데 좀 더 딱딱해진 느낌이긴 하지만 먹을만 했었습니다.

이렇게 만석닭강정을 택배로 받아서 먹어보았는데요.! 속초에는 다양한 닭강정집들이 많은데 취향차이가 꽤 있는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만석보다는 중앙닭강정이 저의 입맛에 더 맞았던것 같아요. 그럼 만석닭강정을 택배로 주문하시려는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먹은 솔직한 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