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지않고 알려주는 갤럭시 리마인더 앱 활용하기

veneto 2018. 3. 11. 23:20
반응형

안드로이드에서 리마인더를 해주는앱은 많습니다. 다만 갤럭시에 최적화된 리마인더 앱은 삼성의 빅스비를 이용해서 리마인더를 추가, 삭제, 편집할수도 있는 갤럭시 특화앱입니다. 알려주는건 기본이고 언제, 어디서, 어느장소에서를 설정해 알려주기 때문에 갤럭시를 사용하신다면 꼭 사용해보세요.

리마인더 앱은 삼성 갤럭시 앱스에서 다운로드할수 있는데요.! 확인해보진 못했지만 아마 갤럭시 노트 Fe부터 지원할겁니다. 만약 갤럭시 노트 8이나 S8, S8+를 사용중인데 없다면 갤럭시 앱스로 들어가셔서 설치하세요.!

리마인더 앱을 실행하면 첫번째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위에는 현재 리마인더 설정이 되어있는것들 목록이 있으며 하단에 리마인더 입력을 누르면 두번째 이미지처럼 리마인더를 추가할수 있습니다.

여기선 메모항목에 어떤 내용을 알림받을지 간단히 메모할수 있고 하단에는 체크리스트 항목을 만들수 있는데 이거 정말 꿀 기능인것 같습니다.

리마인더 추가는 삼성의 인공지능비서인 빅스비를 이용하여 리마인더를 추가할수 있습니다.

조건 항목은 시간 또는 장소를 지정하여 알려주는 조건을 설정할수 있는데 시간에서는 한시간 후 또는 직접 설정하거나 장소에서는 특정지역을 도착하거나 출발 또는 집에서 출발 또는 도착하면 알림을 받을수 있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리마인더 앱 메인화면에서 우측상단 더보기를 눌러 설정으로 가면 간단하게 여러가지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내 프로필에 별도로 지정한 장소나 리마인더에서 장소, 시간 같은 정보를 인식해 자동으로 조건을 설정하는 스마트 조건 인식, 배경 색상 변경, 별도로 지원하는 앱 및 서비스에서 사용자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여 사용환경을 개선하는 리마인더 앱 맞춤형 서비스 사용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특히 내 프로필에 지정한 장소는 집, 직장, 자동차, 기타항목을 지정할수 있는데 이부분은 리마인더 입력시 장소를 지정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제가 임의로 리마인더하나를 만들어봤는데요. 위와같이 체크 항목을 추가할수 있기 때문에 마트갈때나 물건을 챙겨야할때 정말 유용해보입니다. 여기서 추가로 AOD(Always On Display)에 리마인더를 고정시킬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휴대폰이 AOD만 켜져있을때 리마인더항목이 나타나 알림없이도 지정한 리마인더를 볼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AOD에서는 체크항목을 체크할수는 없네요.

이렇게 정말 유용하고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앱인 리마인더 앱을 살펴보았는데요.! 빅스비를 이용하여 리마인더를 추가할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서 활용성이 더욱 높아질듯 합니다. 아직사용해보지 않으셨으면 꼭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