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오랜만에 먹은 숯불고기! 광릉불고기 백석점

veneto 2018. 3. 10. 20:52
반응형

숯불에서 노릇노릇 구운 고기는 밥반찬이나 쌈을 싸먹으면 정말 맛있죠? 남양주 광릉내에는 광릉불고기라는 숯불고기 전문점이 있는데요.! 여기는 간판없는집으로 유명합니다. 저도 이전에 한번 갔다왔었어요.! 하지만 아매루도 매번 남양주에 갈수 없다보니 친구집쪽으로 가다보니 광릉불고기 백석점이 있던걸 기억해 이번에 숯불고기먹으러 방문했습니다.!

관련글 : [일상] - 간판없는 음식점 남양주 광릉불고기 본점

광릉불고기 백석점은 경기도 양주 백석읍 백석농협바로 앞에 있는데 주 고객층은 식사하러 오시는분들이 많으신것 같더라구요. 워낙 이쪽으로 올일이 없다보니 그래도 생긴지 2년 조금 넘은듯 합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식사는 오후 9시까지 방문하셔야 가능하다고 하네요.

매장은 넓어요. 자리도 많고 별도의 공간으로 구성된곳도 있고요.! 가운데에는 셀프코너도 있어서 원하는 반찬을 더 가져다 드실수 있게 만들어놓았네요..ㅎㅎ

이제 메뉴판을 살폅보시다. 메뉴는 돼지 숯불고기 정식 10000원, 고추장 숯불고기 정식 11000원, 소 숯불고기 정식 13000원 생 소불고기 전골 13000원으로 메뉴가 간단합니다.

정식메뉴들은 공기밥 및 된장찌개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사이드메뉴도 있는데 김치말이국수 3000원과 안주메뉴인 골뱅이 소면 15000원, 짬뽕 오뎅탕 16000원이 있네요. 재밌는건 광릉불고기 본점과는 좀 다른 메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릉불고기 본점 메뉴판 17년 8월기준

작년 8월에 다녀온 광릉불고기 본점의 메뉴는 정식이 아닌 고기를 200g 또는 600g단위로 판매했었는데 주로 식사를 많이하셔서 그런지 정식메뉴로만 구성하신것 같아요.

저희는 돼지 숯불고기 정식 1인분과 고추장 숯불고기 정식 2인을 주문했습니다. 아쉽게도 고추장 숯불고기 정식은 1인주문이 불가능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조금 지나서 반찬을 내어주셨는데 반찬구성이 본점보다 더 좋습니다..; 반찬의 메뉴를 보면 꼭 백반집의 반찬들처럼 식사에 좋은 메뉴들로 만드셨네요.!

이어서 나온 돼지 숯불고기 1인분(200g)입니다. 1인분이다보니 양이 좀 적어보이긴 하네요. 하지만 맛은 아주 좋았습니다. 별도로 양념을 하지 않은듯 간이 약하지만 숯불의 향을 듬뿍 머금고 있기에 입안에서 숯불향, 고기향이 살며시 퍼집니다.!

같이나온 고추장 숯불고기 입니다. 고기 위에 파채가 올려져나온게 특징이네요. 한번 먹어봤는데 고추장의 맛, 향이 입안에서 확 퍼집니다. 거기에 숯불향을 더해서 말이죠. 다만 아무래도 고추장으로 양념했기에 간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이 돼지 숯불고기보다 고추장 숯불고기를 먼저 드시면 간이 약한 돼지 숯불고기의 맛을 느끼기 힘들수도 있어요. 먼저 돼지 숯불고기를 드시고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ㅎㅎ 이 반찬과 숯불고기들이라면 무조건 밥 2공기는 드셔야합니다. 너무 맛있거든요..ㅎㅎ

반찬리필하는곳에는 원하는만큼 더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여기 일하시는분들은 지나가다가 "반찬 모자라면 여기서 더 가져다 드세요~!"라고 하시고 그래서 더 가지러 갔더니 "여기없는 반찬은 더 달라고하시면 더 드립니다.!"라고하시니 정말 친절함이 몸에 배어계신듯 하네요.

이렇게 광릉불고기 백석점 후기를 써보았는데요.! 여기는 본점과 다르게 식사위주라 그런지 정식메뉴들로 구성해서 판매하고 있었어요. 처음왔는데 오래된 단골처럼 하나라도 더 챙겨주시는 모습이 너무 좋았던 곳입니다. 숯불고기 맛있는건 기본이고요.! 앞으로 숯불고기 먹을땐 멀리갈필요없이 여기로오게 될것 같습니다.! ㅎㅎ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먹은 솔직한 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