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천안 옛날 호두과자 천안 ic본점, 튀김소보로 호두과자, 호두과자 후기

veneto 2018. 2. 28. 22:19
반응형

천안하면 떠오르는것! 바로 호두과자인데요.! 그동안의 호두과자는 그냥 빵에 호두와 팥앙금이 들어간걸로 알고있었는데 튀김소보로 호두과자가 있다는걸 듣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튀김소보로하면 대전의 성심당을 떠올릴수 있는데요. 지난 10월에 성심당에 방문했을때 먹어보기도 했었습니다.

관련글 : [일상] - 대전의 문화라고 부르는 오래된 빵집, 성심당

성심당의 튀김소보로는 좀 물컹물컹해서 아쉬웠던 기억이 나네요. 천안에 갔을때 호두과자와 튀김소보로 호두과자를 구입해서 맛보기 위해 천안ic근처에 있는 옛날호두과자 천안ic본점에 방문했습니다.

여기오기전에 유관순열사의 유적지를 보고 여기로 왔는데 병천순대거리에도 옛날호두과자 튀김소보로 호두과자를 팔긴 하더라구요. 거기도 사람이 좀 있어보이긴 했지만 좀 더 큰곳으로 가보기 위해 천안ic본점으로 왔습니다.

이쪽으로 오면서 많은 호두과자집을 봤는데 호두과자가 튀김소보로같은걸 제외하면 다른맛이 있나?싶은데 여기말고도 호두과자를 다른곳에서 구입하시는분들이 많더라구요. 혹시나 다른점이 있다면 다음에 맛보고 싶네요..ㅎㅎ

내부로 들어가니 뒷편에서는 열심히 호두과자를 만들고 계시더라구요. 호두과자는 두가지종류로 판매하고 있는데 팥흰앙금과 팥적앙금으로 개인적으로 흰앙금보다는 적앙금으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ㅎㅎ 

가격은 두종류모두 동일하고 튀김소보로 호두과자는 옛날 호두과자에비해 가격이 꽤나 차이나죠? 16개가 10,000원으로 이 가격이면 옛날 호두과자는 40개를 구입할수 있는 가격이긴 합니다. 모두 국산밀을 사용하고 튀김소보로 호두과자는 카놀라유를 이용하여 만든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저는 처음 구입하는것이기에 팥적앙금 옛날호두과자 20개와 튀김소보로 호두과자 8개와 4개를 구매했습니다.

포장을 해와서 호텔로 이동후 호두과자를 열어보았습니다. 100%국산밀을 사용한다는걸 강조하고 있네요. 천안명물 호두과자를 대표합니다라고 써있는걸 보고 생각난건데 여기 호두과자집들은 다 원조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던데 진짜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천안호두과자는 개별포장으로 되어있는데 봉지하나에 들어있는것보다 더 나은것 같습니다. 고급스러워보이기도 하고요..ㅎㅎ 호두과자를 보관하는 방법이 나와있는데 위생팩에 넣어 냉동시키고 드실때 20분 자연해동하면 처음 먹을때와 똑같은맛이 난다고 하네요..ㅎㅎ

호두과자는 좀 아쉽습니다. 호두는 호두과자마다 반개정도가 들어있는것 같아요. 좀 많이 들어가면 좋을것 같은데 가격을 올리더라도 그런구성으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팥앙금의 단맛이나 겉에 식감은 아주 좋아요...ㅎㅎ

다음으로 튀김소보로 호두과자입니다. 이 호두과자도 개별포장이 되어있고 8개가 들어있는건 개별포장에 박스로 포장되어있더라구요. 이 포장지 때문에 먹기 힘들었는데 잘보면 앞쪽 포장지가 짧아서 튀김소보로 호두과자를 딱 입을 데고 먹을수 있는 인체공학적??!!인 포장지였어요...ㅎㅎ

튀김소보로 호두과자는 이렇게보니 무슨 돌덩이처럼 생겼네요..ㅎㅎ 대전 성심당의 튀김소보로보다 딱딱한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속은 부드럽죠.

튀김소보로 호두과자의 안을 보니 제가 잘못본것일수도 있지만 옛날호두과자를 겉에 소보로를 입혀 한번 튀긴것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맛은 소보로같다고 보기엔 조~금 아닌것 같다고 느껴지고 팥도너스라고 아시나요? 딱 그 맛이납니다. 이 튀김소보로 역시 기름맛이 나기에 많이드시면 좀 느끼해요.

이렇게 천안의 명물 호두과자와 튀김소보로 호두과자를 맛보았는데요.! 튀김소보로 호두과자는 처음 접해서 그런지 기대치가 너무 높았던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옛날에 저희집은 동네빵집을 운영했었는데 어렸을때 자주 맛봤던 그런맛이라 저에게는 특별하거나 새롭지는 않았네요. 조금은 아쉽긴 하지만 이런것을 맛보는것 또한 재미 아닐까요..ㅎㅎ 아직 접해보지 못하셨다면 꼭 한번 드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먹은 솔직한 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