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설 연휴, 평창 동계올림픽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알아봐요!

veneto 2018. 2. 14. 18:07
반응형

내일 2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4일간 설 연휴가 시작됩니다. 작년 추석연휴때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했었는데 이번 설연휴에도 고속도로 통횅료 면제를 한다고 하네요.! 게다가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동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도 실시하고있습니다. 설연휴, 평창 동계올림픽 고속도로를 이용하신다면 꼭 확인하세요.!

설 명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는 2018년 2월 15일 0시부터 2017년 2월 17일 24시까지 유효합니다. 면제 대상으로는 전국의 모둔 고속도로와 민자고속도로를 포함하며 14일 이전에 고속도로를 진입하고 15일 0시이후에 고속도로를 진출해도 면제혜택을 적용받습니다. 마찬가지로 17일 24시전에 고속도로를 진입하셨다면 18일에 진출하시면 면제혜택을 받습니다.

주의할점이 있는데 진입시 일반차로로 진입했다면 반드시 진출도 일반차로로 해야합니다. 여기서 일반차로란 통행권을 뽑는 차로를 뜻합니다. 만약 통행료를 바로내는 톨게이트라면 일반차로에서 이전과 똑같이 정차후 출발해야 합니다.

하이패스를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진입을 하이패스로하시고 진출도 하이패스로하시면 됩니다. 요금이 바로 나오는 톨게이트에서도 하이패스로 지나가시면 면제혜택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왠만하면 하이패스를 이용하세요.!

이제 평창 동계올림픽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알아봅시다.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으로 개최기간동안 면제혜택을 받는데요.! 평창 동계올림픽 2018년 2월 9일부터 2월 25일까지, 평창 동계패럴림픽 3월 9일부터 3월 18일까지 면제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면제대상으로는 평창 동계올림픽 행사지역의 요금소인 면온, 평창, 속사, 진부, 대관령, 강릉, 북강릉, 남강릉에서 전국 고속도로(민자 고속도로 포함) 요금소입니다. 이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혜택처럼 면제혜택일 이전에 진입하거나 면제혜택 종료일에 진입하여 진출하는것 또한 통행료 면제됩니다.

주의! 평창 동계올림픽, 패럴림픽이 열리지 않는 2월 26일부터 3월 8일까지는 면제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그리고 면제 제외 고속도로도 있으니 반드시 참고해야합니다.

면제 대상요금소에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및 인천국제공항선, 제2경인선, 김포-인천, 용인~서울선, 포천-구리고속도로, 경인선, 안양-성남은 제외입니다. 전라남도쪽 남해선도 제외이니 꼭 참고하세요.

하이패스를 사용하지 않는 일반차량은 현장에서 면제처리됩니다만 하이패스를 사용하시는분들은 후불하이패스를카드를 사용하신다면 미청구, 선불하이패스카드를 사용하신다면 사후 충전 또는 현금으로 환불해준다고 하네요.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는 반드시 면제 대상 요금소를 지나야 면제 혜택을 받고 경기가 열리지 않는 기간에는 통행료 면제가 이닌 꼭 주의하세요.!

이렇게 설 연휴와 평창 동계올림픽의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알아보았는데요.! 멀리 가시는분들은 꼭 안전운전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