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멀웨어 제로 킷 MZK를 사용해봅시다!

veneto 2016. 11. 29. 14:36
반응형

MZK는 보조 악성코드 제거 스크립트로 네이버카페 바이러스제로 시즌2에서 배포하고 있습니다.그럼 멀웨어는 무었일까요? 멀웨어는 악성코드로 시스템을 파괴 또는 정보를 유출하거나 변조등 시스템을 불안정하고 정보유출을 하는 악성 소프트웨어입니다.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자신의 의사도 물어보지않고 설치될수도 있고 보안 취약점을 파고들어 감염 시킬수도 있습니다.

MZK는 백신으로 치료가 불가능한 악성코드를 삭제하는 목적으로 제작되었죠. 그래서 MZK는 단독으로 사용하는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바이러스제로 시즌2 카페 : http://cafe.naver.com/malzero/94376

MZK를 다운받으려면 네이버카페 바이러스 제로 시즌2에 가입하여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MZK도구는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으니 검사를 하기전 카페에서 새로다운받아 검사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이미지입니다 다운로드는 바이러스 제로 시즌2에서 해주세요!)

카페를 방문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압축을 잘 보이는곳에 풀어줍니다.


 

검사전 1. 사용 전 반드시 읽어주세요.TXT를 읽어주세요. 나머지 텍스트파일도 시간날때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그다음 mzk폴더에서 mzk.bat을 오른쪽클릭하여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검사중 익스플로러나 크롬이 강제종료될수 있습니다. 미리 저장후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클릭하면 검사가 시작됩니다. 검사후 리포터를 작성해주는데 경로는 C:\Quarantine_MZK\Report [검사날짜].mzk.log 로 저장되어집니다. 안전모드로 부팅하여 검사하는것이 좋지만 저같은경우는 그정도까지는 필요한것 같지 않았는데 악성코드가 좀 많은것 같다거나 처음검사하면 안전모드로 부팅하여 검사하는것이 좋습니다.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은 윈도우7, xp는 부팅중 윈도우로고나오기전 f8을 연타하면 선택창이 나오고 종류별 안전모드로 부팅할수 있습니다. 윈도우 8,10은 윈도우키+R을눌러 msconfig를 입력합니다.

부팅탭에 안전부팅을 체크해주고 확인을눌러서 재부팅하면 안전모드로 부팅합니다. 이전윈도우도 이렇게해도 안전모드부팅 가능합니다. 검사가 완료되었다는창과함께 로그파일도 실행됩니다. 저는 광고관련 애드웨어를 제외하곤 없네요. 만약 실패라는 항목이 있다면 안전모드로 부팅후 재검사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