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미세먼지 많은날 필수템 샤오미 미에어2S, 개봉 및 앱 연결해보기

veneto 2018. 2. 5. 22:30
반응형

이제는 미세먼지 심한날이 많을정도로 요즘은 집집마다 공기청정기를 하나씩 필수로 구입하는것 같습니다. 국내에 공기청정기를 만들어 파는곳은 많지만 가성비의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미에어, 미에어2, 미에어 프로, 미에어2S로 출시가 되었는데 가장 최근에 출시한 미에어2S를 약 10만원 초반대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정식수입한 제품들은 가격이 꽤 있어서 가성비의 샤오미라고 할수 없는 가격입니다. 대부분의 샤오미 제품들은 중국직구를 통해 구입하게 됩니다만 직접 해외직구를 할수도 있지만 저는 구매대행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언제나 전자제품을 개봉할땐 두근두근하죠.! 그럼 상자를 열어봅시다.~!

위의 상자를 열면 정말 간단하게 확인할수 있게 그림으로되어있습니다. 제품을 개봉후 뒷판넬을 열어 전원코드, 필터를 확인합니다.

박스가 가로로 놓여있는데 가로로 상자를 두고 상자를 열면 좌우 스트로폼을 들어내면 간단하게 샤오미 미에어2S를 꺼낼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2S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화이트색상에 미에어2와 다르게 미에어2S는 전면에 OLED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있죠.! 하단의 구멍으로 바람을 빨아드려 상단으로 배출하는 구조로 X뮤다 제품과 상당히 유사한 구조입니다.

박스에 간단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정독할 필요없이 간단한 구조라서 한번씩 훓어보기만해도 충분합니다.

샤오미 미에어2S의 뒷면을보면 전면 OLED디스플레이 오프 및 필터리셋을 할수있는 버튼과 그 아래에 레이저 센서, 뒷판넬을 열수있는 레버가 있습니다.

뒷판넬을 눌러서 열면 전원코드와 필터가 보입니다. 필터는 H11등급으로 H13등급의 필터들보다 등급은 낮지만 그래도 초미세먼지를 필터링하지못하는건 아닙니다. 조금 시간이 걸릴뿐이죠.

뒷판넬에는 필터교환방법이 찍혀있습니다. 필터는 그냥 잡아빼고 넣고할수 있고 방향만 맞춰 넣은다음 리셋버튼으로 리셋하면 된다고 하네요. 한자를 몰라도 그림만봐도 쉽게 교환할수 있게 해준게 아주 좋네요.!!

샤오미 미에어2S의 전원코드는 제품 하단에 8자모양으로된곳에 꼽으면 됩니다. 참고로 기본 전원선은 110V로 되어있어서 우리나라의 220V와 구멍이 맞지 않습니다.

미에어2S는 220V를 지원하며 간단하게 일명 "돼지코"라는 변환젠더를 연결하여 전원을 연결하면 됩니다. 대부분 구매대행을 하면 사은품으로 넣어줍니다.

전원을 넣고 상단 우측 하단버튼을 누르면 작동을 시작합니다. 전면 OLED디스플레이에는 미세먼지 수치와 현재온도, 현재습도, 와이파이연결, 현재모드, 미세먼지수치를 불빛으로 보여줍니다.

간단하게 버튼을 설명해드리자면 작동시킬때 누른 버튼은 전원 및 모드변경 버튼으로 길게누르면 전원이 꺼지며, 짧게 누를때는 오토모드>취침모드>선호?모드로 누를때마다 돌아가면서 모드가 변경됩니다.

미에어2에서는 수증기를 미세먼지로 잘못 측정하는 오류가 있다고 하던데 이번 미에어2S는 레이저센서로 이전보다 정밀하게 측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상작동하니 이제 폰과 연결을 해봅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MI 홈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나라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샤오미 미에어2S는 무조건 중국 본토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샤오미를 처음사용하신다면 회원가입하시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 다음 기기 추가를 눌러서 근처의 샤오미기기를 스캔합니다. 기기를 찾을수 없다면 중국 본토로 설정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프로필에서 설정, 지역을 확인해봅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미에어2S의 뒷면 필터 리셋버튼과 상단 모드변경버튼을 동시에 5초동안 눌러서 초기화를 시킵니다. 그리고 MI Home에서 처음부터 다시 진행합니다. 미에어2S가 나타나면 눌러서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다음으로 사용할 와이파이를 선택합니다. 샤오미 미에어2S는 2.4GHz를 사용하기 때문에 목록에 나타나지 않는다면 공유기에서 활성화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리고 여러가지 샤오미 제품과 햇갈리지 않기 위해 기기위치를 지정하여 관리할수 있게 해줍니다.

이렇게 MI Home에 추가되었는지 이제 앱에서도 원격으로 미에어2S를 끄거나 켤수 있고 모드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조작하려면 추가한 미에어2S를 누릅니다.

관련글 : [팁] - 샤오미 미에어 2S를 Mi 홈으로 스마트하게 사용하기

그러면 위화면을 보실수 있는데 여기서 전원, 모드를 변경하거나 공기질 및 필터 수명을 볼수 있습니다. 몇일 사용해보니 미세먼지 수치는 그다지 높이 올라가지 않네요. 환기할때를 제외하고요.! 샤오미 MI Home앱을 사용할때 아쉬운게 스마트폰에서 5GHz 와이파이를 사용중이다가 2.4GHz로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다시 안바뀌어서 좀 안좋긴한데 어쩔수 없죠..

이렇게 샤오미 미에어2S를 개봉하고 MI Home앱에 미에어2S를 등록해보았는데요.! 미에어2S는 미에어2의 후속이 아닌 미에어 프로의 축소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기능도 같을뿐더러 단순히 공기정화공간만 차이날뿐이죠. 

좀 더 사용해보고 많은 공간을 커버할수 있는 미에어 프로도 구매해봐야겠습니다. 가격도 많이 떨어져서 10만원 중반대에 구매할수 있더라구요. 요즘같이 미세먼지 심한날 집밖은 위험하다고 해도 집안도 위험할수 있기에 공기청정기하나 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관련글 : [일상] - 미세먼지 심한날, 미에어 2s 보라색 필터로 변경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