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구글에서 기분좋은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veneto 2016. 11. 27. 10:07
반응형

구글의 지역가이드한지 대충 4개월정도 지역가이드는 대단한것은 아니고 구글맵의 검색이 안되는 장소나 이미 등록되어있는 장소의 정보를 수정 또는 추가, 장소에대한 리뷰나 장소의 사진을 제공하고 대신 지역가이드에게 포인트를 부여해 소정의 혜택을 주는것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전에 작성한 2016/10/22 - [일상] - 구글 지역가이드 시작해보기! 를 읽어보세요.!


이미 지역가이드 레벨은 4가 되어있었는데 메일은 않오고 구글 드라이브도 무료로 사용이 안되어지더군요. 지역가이드로 구글드라이브의 혜택은 1년동안 100GB를 사용할수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구글드라이브 혜택을 받기 위해선 메일이 도착후 받을수 있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포인트가 업데이트되어지기까지 24시간이 걸린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받는 혜택인데 저와 같이 활성화해봅시다.! 일단 200포인트가 넘었다면 받은 이메일에서 드라이브 스토리지 활성화를 클릭하거나 또는 구글 지역가이드 홈 https://maps.google.com/localguides/home 에 접속하여 활성화할수 있습니다만 지역가이드 홈에서도 활성화가 안되어있다면 메일이 올때까지 기다리셔야할겁니다. 참 지역가이드 홈는 크롬으로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메일에서 드라이브 활성화를 클릭하면 지역가이드 홈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들어가면 바로앞에 혜택획득이라고 표시되어있고 활성화할수 있는 버튼이 생깁니다.

클릭하고 들어가면 이 화면이 나옵니다. 100GB에 1year이라고 써있습니다. 저장용량 사용버튼을 누르면 활성화 됩니다. 다른계정사용이라고 아랫쪽에 있는데 저는 메인계정에서 사용할것이므로 다른계정에 사용하실분들은 클릭해보시기바랍니다.

보신거와 같이 총 119GB로 100GB가 추가되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의 용량은 지메일과 구글포토, 구글드라이브간에 용량이 공유합니다.


100GB는 한달에 2400원이고 1년이면 2만8천8백원이죠. 지역가이드는 레벨4까지 마음만먹으면 금방할수 있을정도로 구글지도는 우리나라의 정보가 많이 부족합니다. 얼마전 구글 지도반출도 결국 무산되었고 참 아쉬운 느낌입니다. 레벨5까지 열심히 달려야겠습니다. 모두 화이팅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