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자동차세 연납할인, 신청 및 납부 알아봐요

veneto 2018. 1. 17. 00:53
반응형

어제부터 자동차세를 연납할인하여 10퍼센트를 할인받아 납부할수 있습니다. 작년 2017년에도 글을 작성했지만 UI가 변경되고 페이코결제가 가능해졌네요. 더욱 편하게 납부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련글 : [자동차] - 자동차세 연납할인 받아봅시다.

납부기간은 2018년 1월 16일부터 2018년 1월 30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납신청이 가능하며 마지막날인 1월 31일은 오후 8시까지 가능합니다. 납부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가능합니다.

위택스 : http://www.wetax.go.kr

현재 위택스에 접속하면 간소화 페이지로 이동하게됩니다. 여기서 자동차세 연납신청 또는 위택스 홈페이지로 바로갈수 있는데 우선 연납할인받는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리면 연초에 연납신청을 할수 있는데 이때 연납신청을 하였다면 다음해에는 자동으로 10%할인된 금액으로 납부청구서가 나옵니다. 

하지만 납부를 하지않았다면 연납신청은 취소되어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할인받아 납부를 하였다면 매년 자동으로 10%할인된 금액으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연납신청을 하지않았다면 간소화 페이지에서 자동차세 연납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위의 페이지에서 연납신청 전용로그인을 클릭하세요. 이후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이전에 회원가입을 하지않았다면 회원가입을 진행해야합니다. 저는 연납신청을 한뒤로 계속 납부를 했기 때문에 간소화 페이지에서 위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하였습니다.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우측에 메뉴를 클릭한다음 납부하기에서 지방세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지방세를 조회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그냥 검색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하단에 납부할 지방세가 나옵니다. 연납신청한 자동차의 자동차세가 나오는데 하단에 통합납부 바구니 담기를 클릭하여 납부하겠습니다.

이후 통합납부바구니로 이동하게됩니다. 여기서 통합납부를 클릭하면 납부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회원납부, 타인납부를 선택하게 됩니다. 자동차가 본인명의라면 회원 납부를 클릭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아버지이름으로 되어있어서 타인납부를 통해 자동차세를 납부해보겠습니다.

지방세 결제수단은 계좌이체, 신용카드, 간편결제로 나누어져있는데 신용카드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며 간편결제로 페이코 및 앱카드를 통하여 납부할수 있습니다.

저는 페이코로 선택해 결제해보았는데 체크카드로는 결제가 안되더라구요..;; 아니면 유안타체크카드의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페이코로 신용카드를 선택했더니 납부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납부확인증이 마지막에 나오는데 올해도 자동차세 연납할인받아 저렴하게 납부했네요.ㅎㅎ 꼭 1월에 납부할 필요는 없는데 늦게 낼수록 할인율이 떨어지기에 1월에 납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