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다음 검색 노출관련 문의한 질문에 답변이 도착했습니다

veneto 2018. 1. 15. 21:23
반응형

지난번에 제가 다음 검색시 상위노출이 전혀 안된다고 글을 썼었죠. 그 글을 쓰기전에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겼었습니다. 오늘 그 문의에대한 답변이 도착했는데 전혀 생각지도 못한 답변이 도착했습니다.

지금부터 같이 살펴봅시다.

관련글 : [일상] - 올해초부터 다음 검색유입이 대폭..아니 없는수준이 되었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할때 좀 더 자세히 작성하지 않아서 매크로 답변이 오겠거니.. 했습니다. 저의 질문은 이렇습니다.

"최근 다음 검색유입이 없는 수준으로 많이 줄었는데 다음 검색엔진의 무슨 변화가 있었나요? 아니면 상단 노출 방법이 바뀌었다던지요!"

정말 간단하게 문의했었습니다. 답변은 제 생각과는 좀 달랐는데요. 답변을 한번 보시죠.

여기서 포인트는 빨간색 박스안에 있습니다.

"보내주신 내용을 토대로 해당 블로그를 재수집하여 정상 노출되도록 처리하였습니다."

그냥 정책상 #$%&#%^이런 매크로 답변이 올줄알았는데 생각과는 다른 답변에 좀 놀랐습니다. 아무래도 다음은 네이버처럼 별도의 웹마스터 도구는 없고 검색등록이런것이 있습니다.

다음의 검색등록은 다음 메인사이트 하단에 검색등록이라는 항목이 있으며 별도로 사이트 내 페이지를 수집하는설정은 없고 단순히 사이트 이름과 설명정도만 등록하게 됩니다. 기억은 잘 안나지만 블로그를 시작시 이 등록을 했던것이 어렴풋이 기억이 나는것도 같네요.

하지만 이러한부분은 단순한 사이트 등록일뿐 네이버의 웹마스터 도구처럼 세세한 설정은 하지못하는데 이번 다음 검색 상위노출이 불가능한상황에서 고객센터에 메일로 문의하니 블로그를 재수집하였다고하니 정말 상위노출이 되었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이 메일을 받고 퇴근하여 간단하게 키워드만 다음에 입력해서 상위노출이 되었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이렇게 검색을해보니 다시 상위에 노출되는것을 볼수 있었습니다. 

물론 관리페이지의 최근 유입 경로에서도 다음 유입이 눈에 보일정도로 많아졌습니다. 요 몇일간 방문자수도 대략 500명정도가 줄어들고 수익도 줄어들었는데 다시 원상태로 돌아갈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문의메일을 보내서 다시 상위로 노출이 많이 되었습니다. 저는 이 문제가 발생하기 전부터 다음유입이 대부분이었으며 평소에 다음 유입이 별로 없었다면 문의메일을 보내도 효과가 없을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혹시모르니 문의메일을 보내어 재수집 요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문제가 많은 분들에게 발생하신것 같은데 좋은 결과가 나타나길 바랄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