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노트8 디스플레이설정 살펴보아요

veneto 2017. 12. 20. 20:53
반응형

삼성의 갤럭시 노트8에는 유용한 기능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이번엔 설정에 디스플레이항목에서 유용한 옵션들을 한번 살펴봅시다.

우선 설정에서 디스플레이항목을 눌러 기능들을 살펴봅시다. 요즘 블루라이트 필터앱 많이 사용하시죠? 그 앱의 기능이 기본설정으로 지원이 됩니다. 지금 실행을 눌러서 바로 적용시킬수도 있고 예약 시간에 실행을 눌러서 일몰에서 일출까지 자동으로 설정하게할지 또는 지정한 시간에 시작 및 종료할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갤럭시 s8, s8+와 노트8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라고해서 18.5:9비율의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의 앱들은 16:9비율로 제작이 되어있어서 18.5:9비율로 딱맞게 보여줄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태사용해보면서 이 기능을 사용하여 문제된적은 없었네요.

그리고 화면 모드입니다. 예전 갤럭시의 아몰레드부터 있던기능인데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생각보다 색상이 어느 한쪽으로 치우쳐져있는게 단점인것 같습니다. 저는 화면 최적화에서 고급 옵션을 눌러 녹색을 많이 줄였습니다. 어떤분들은 빨간색이 짙어서 내리고 사용하시는분들도 계시더라구요. 

디스플레이항목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내비게이션 바항목이 있습니다. 이전에 넥서스5x를 사용할때는 별도의 소프트키를 변경하는 옵션이 없어서 좀 답답했는데 갤럭시 노트8은 커스텀할수 있는 옵션을 제공해서 매우 좋습니다. 소프트키의 배경색은 물론 버튼 구성을 원하는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노트8의 홈 버튼은 압력인식을하여 작동하기에 홈 버튼 강도를 조절하여 살짝눌러 홈 버튼을 인식 시킬지 또는 강하게 눌러야 인식하게 만들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홈 버튼으로 잠금해제"는 홈 버튼을 눌렀을때 잠금화면을 보여줄지 또는 바로 홈 화면으로 이동할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물론 잠금이 되어있다면 잠금화면에서 시작하고 만약 잠금이 해제되어있는 상태는 바로 홈 화면으로 이동하여 빠른접근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이번에 홈 버튼을 압력인식으로 만들어져있는데 이러한 기능때문에 주머니에서 홈 버튼이 눌리거나 알림이 왔을때 눌러지는걸 방지하고자 오동작 방지 필터라는 기능도 있습니다. "휴대전화가 주머니 또는 가방 속과 같이 어두운 곳에 있을때 화면이 눌리는 것을 방지합니다."라는 설명인데 아마도 근접센서를 이용한것 같습니다. 이 설정을 켜놓은이후 주머니에서 터치로인해 문제된적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은근히 유용한 기능인 LED 상태표시등은 충전할때나 알림이 왔거나할때 디스플레이 상단 수화부 스피커옆에 불빛이 깜빡깜박하게하는 설정입니다.

그리고 은근히 많이 올라오는 질문중 하나가 "충전할때 무지개 화면이 나와요." 입니다. 바로 첫번째 이미지처럼 화면이 나오는데 이 화면은 화면보호기 기능으로 충전시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해당 옵션을 끄면 더이상 나오지 않고 만약 원하는 사진이 있다면 지정하여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삼성 갤럭시 노트8의 디스플레이 항목을 살펴보았는데요. 아무래도 편의기능이 없던 넥서스5x에서 노트8로 넘어오다보니 편의기능들이 너무 좋네요. 또는 아직 잘 몰라서 안쓰고 계시는분들도 있으실것 같습니다. 한번 확인해보시고 디스플레이항목에서 간단하게 편의기능을 살펴보고 설정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