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뮤직 사용 느낌과 이용권 알아봐요!

veneto 2017. 12. 4. 22:42
반응형

요즘 빅스비를 사용해보면서 빅스비에서 기본으로 음성명령을 할수 있는 음악플레이어는 삼성 뮤직만 제어가 가능한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삼성 뮤직에대해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삼성뮤직은 기존에 멜론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어서 많이 사용했었는데 몇달전 업데이트로 더이상 멜론서비스를 이용할수 없고 밀크뮤직과 통합하여 라디오기능을 더해 새롭게 이용할수 있도록 바뀌었다고 하네요. 

밀크뮤직에서 라디오기능을 이용하여 음악을 무료로 들을수 있었던것에비해 현재 통합된 삼성뮤직에서는 1분이상 재생한 곡을 1곡으로 월 200곡만 라디오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이용권을 구입하면 상관없지만 이용권이 한두푼이 아니라 문제네요.

제일 첫화면에서  바로 플레이리스트에 접근할수 있도록하고 최근에 추가한곡, 많이 재생한곡, 최근에 재생한 곡, 즐겨찾기같이 원하는노래를 바로 찾아 들을수 있도록 만들어두었는데 노래가 많을수록 유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재생중 화면은 그냥 깔끔한편입니다. 다만 노트8의 크기가 크고 오른손잡이다보니 좌측에 있는 플레이리스트를 손으로 터치하기 좀 버겁네요. 고음질 음원(FLAC, 24bit 96kHz)는 UHQ라고 써있는게 특징이네요.

다음으로 밀크뮤직에 있던 라디오 기능입니다. 매일 업데이트된 라디오목록에서 원하는 스테이션을 선택하거나 스테이션을 편집하여 나만의 스테이션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처음 라디오 재생시 광고를 보게 됩니다만 이 광고는 스킵할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광고가 나올때 홈버튼으로 홈으로 갔다가 다시돌아오면 바로 재생되니 참고하세요.~

다만 라디오기능은 처음에도 설명했듯이 월 200곡 무료로 이용할수 있으며 아무래도 저는 라디오만 출퇴근시 들으면 200곡은 모자랄듯 합니다.

현재 이용권 이벤트로 정기결제 3개월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무제한 전곡듣기와 무제한 다운로드(DRM)이용권이 2900원(부가세별도)로 3개월동안 이용할수 있으며 4개월차부터는 정상가(9900원..덜덜..)로 결제됩니다. 

만약 다시 할인가로 구매하려면 이전 이용권 마지막 사용일로부터 2개월 경과후 할인가로 재구매 가능하다고 하네요. 다른 이용권들도 한번 살펴볼까요?

무제한 전곡듣기가 가능한 이용권은 2개의 이용권이 있으며 하나는 아까 설명드렸던 2900원짜리 이용권이고 무제한 전곡듣기만 가능한 이용권은 4900원입니다. 어째 무제한 다운로드가 가능한 이용권이 더 싼게 좀.. 가능한지는 모르겠는데 2900이용권을 3개월 사용후 4900원 이용권을 사용하고 다시 2900이용권으로 이용이 가능하다면 그나마 나을듯 합니다. 이 부분은 삼성뮤직쪽에 문의해봐야할것 같아요.

그리고 MP3다운로드 가능한 이용권과 MP3 다운로드+무제한 전곡듣기가 가능한 이용권들입니다. MP3는 다운로드하지 않아서 저에게는 그다지 끌리지는 않네요.

설정에서는 뭐 다른 음악 플레이어와 비슷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토어나 라디오모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마이뮤직 모드를 활용할수도 있죠. 다만 취침종료기능은 자동 끄기 타이머로 되어있는데 재생화면에서 화면을 두번 눌러야 설정할수 있는 화면에 도달하고 또 두번눌러야 자동 끄기 타이머를 설정할수 있어서 이건 좀 불편하네요.

예전 갤럭시부터 있는 Sound Alive기능도 여기서 설정을 할수 있는데 그다지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인위적인 느낌이나는것 같기도 하구요.

그리고 빅스비에서 삼성뮤직의 음성인식 목록입니다. 기본적으로 삼성뮤직~으로 시작하고 다양하게 음성으로 명령할수 있습니다. 하이갤럭시를 말하거나 빅스비버튼을 눌러야하긴 하지만요..

관련글 : [팁] - 벅스(bugs)에서 고음질 음원(FLAC) 구매하기

요즘 이용권을 구매할지.. 아니면 그냥 음원을 구매하여 다운로드할지 고민이네요. 아무래도 워크맨도 있다보니 음원을 구매하는게 나을듯한데 flac 16bit음원이 1200원정도이니.. 스트리밍이 가능한 기기에서 음악을 듣는다면 이용권을 구매하는게 좋을것 같네요. 

이렇게 삼성뮤직을 살펴보았는데 아주 잠깐씩 음악을 듣기에는 라디오기능을 월 200곡까지 들을수 있다보니 라이트한 사용자분들은 쓸만하지만 그 외에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좀 더 저렴한 다른 음악 스트리밍서비스를 이용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