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

일상2017.11.10 21:29

작년 11월달에 안전화가 필요하여 한창 안전화를 검색해보았었죠. 우선 안전화라는걸 모르시는분들에게 간략히 알려드리자면 생산시설 및 작업시설 등에서 발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신발을 뜻합니다. 

보통 안전화는 토캡(발가락보호), 밑창에 철판이 있어서 바닥의 못 또는 뾰족한 물체를 밟아도 발을 보호할수 있고 무거운 물건을 발가락쪽에 떨어트리거나 밟힐때 토캡이 보호하고 있어서 발가락을 보호해주어 사고를 예방해줍니다.

안전화는 토캡, 철판이 있기 때문에 엄지발가락과 새끼발가락이 불편할수 있고 바닥이 딱딱하다보니 오래신고 있으면 발바닥도 아파서 안신는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래서 발이 편하고 가벼운 안전화를 찾아 본 결과 지벤의 안전화가 제일 저한테는 잘 맞았습니다.

작년에 구입한 지벤의 안전화는 많이 닳고 오래되어서 이번에 같은모델, 사이즈로 재구매하였습니다. 가격은 작년보다 좀 오른듯한데 쿠폰신공으로 3만원 후반대로 구입했습니다. 그 외에 별도로 깔창을 2개 구매하였습니다.

색은 네이비계열의 색상입니다. 그리고 지벤 ZB-162는 외피에 메쉬로도 구성되어있어서 미비하지만 통풍에 도움은 됩니다. 대부분 안전화는 통가죽으로 마무리되어서 통풍이 원활하지 않은게 대부분이라 이 점은 마음에 듭니다. 다만 런닝화같은 통풍감은 아니라서 이점은 참고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앞부분은 토캡이 있는 부분입니다. 돔형태의 토캡이 있기 때문에 사이즈 실패시 엄지발가락 또는 새끼발가락이 아플수 있습니다.

1년동안 신은걸 저번주까지 신었었는데 새걸 신어보니 뒤꿈치는 짱짱하게 잡아주네요. 발목부분을 도톰하게 잡아주기도 합니다.

지벤 ZB-162에는 바닥에 철판대신 방탄 섬유소재를 사용하여 가볍고 편안합니다. 실제로도 신어보면 철판을 사용한 안전화는 잘 구부러지지 않아서 생각보다 금방 발에 피로가 오지만 방탄 섬유소재를 사용한 ZB-162는 그것보다 훨씬 좋습니다. 게다가 가볍기도 하죠.

안전화는 중작업용, 보통작업용, 경작업용으로 구분되어있는데 사용장소에 맞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안전을 위해서라면 말이죠. 택에는 안전화의 기능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구입하셨다면 주의사항을 한번 읽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신발 바닥의 밑창은 그리 두껍지 않아서 질질 끌고다니시는 스타일이라면 금방 닳아버릴수도... 있습니다. 패턴을보면 앞, 뒤로 미끄럼방지를하는 패턴이 보이기는한데 그래도 기름바닥에는 장사없다는거.. 주의하세요.

이 제품은 깔창이 핵심입니다. 에어가 들어간 깔창이라 푹신푹신하긴 하지만 장시간 착용시 눌림현상으로 푹신푹신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분의 깔창을 구입하여 돌려가며 사용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깔창바닥에 구멍이 보이죠? 여름철에 땀이 많이날경우 구멍으로 습기때문에 신발바닥에 지저분해질수도 있습니다. 1년동안 신어본결과 지저분함은 피할수 없을것 같네요.

신발 내부는 통풍에 신경을 쓴모습을 보입니다. 다른 안전화를 신었던 느낌과 비교하면 땀이 덜차는 느낌이 확실히 나긴 해요.

지벤 ZB-162를 1년동안 사용해본 느낌

지벤 뿐만 아니라 안전화는 기본 한사이즈 업하여 신는게 좋습니다. ZB-162는 발볼이 생각보다 넓게 나오지 않아서 저는 2사이즈 업하여 착용했습니다. 그래야 앞 토캡부분도 좀 널널해져서 발가락이 덜아프고 꽉끼는것보다 약간 헐렁함이 통풍에도 좋습니다.

너무 헐겁게 신어서 그런지 발 뒤꿈치에 쿠션부분이 금방 닳기는 하더라구요. 그리고 반드시 여분의 깔창을 구매하여 착용하세요. 안전화 특성상 일할때 하루종일 신는경우가 많기 때문에 땀이 많이 찰수도 있습니다. 신발을 빨순 없어서 깔창을 돌려가며 안전화를 착용하는게 좋습니다.

1년동안 신었던 안전화인데 험하게 다루어도 밑창이 떨어지거나 어디가 뜯어지지는 않았습니다. 비록 뒤꿈치 쿠션이 떨어진것 빼곤말이죠. 그리고 신발이라는게 사람마다 발모양이 달라서 직접 신어보고 결정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http://www.ziben.co.kr/web_main_re/company/store/agent_store.asp

위의 링크를 크릭하면 지벤 홈페이지의 지역별로 지벤 대리점을 검색할수 있습니다. 대부분 지역별로 한군데정도 있는것 같네요.

이전에 일반 안전화를 신으셨던분들이 162를 처음 신어보시면 바로 착용감이 훨씬 나은게 느껴질정도로 쓸만한 제품이네요. 안전화선택에 조금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신고

작성자

account_circle
veneto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7.11.11 00:07 신고

    안전화가 무슨 등산화 처럼 생겼네요ㅎㅎ요즘은 꽤 디자인이 좋게 나오는 군요 전 예전에 막노동 알바로 좀 할 때가 있었는데 갈색에 발도 아프던뎅ㅠ

    • 프로필 사진
      2017.11.11 00:13 신고

      약간 황토색 그 안전화말씀하시는거면 저도 신어봤는데 돈줘도 안신을정도로 형편없더군요..ㅠㅠ

  • 프로필 사진
    2017.11.11 04:07 신고

    안전화가 아웃도어 신발 처럼 생긴것이 정말 옛날과 디자인이 다양한 것이 많이 좋아진 것 같습니다. 원래 안전화라 하면 딱딱한 것과 황토색의 그것이 떠오르는데요, 가격도 비싸지 않고 성능도 괜찮은 것 같아 저도 하나 구입해놔야겠는데요?

    • 프로필 사진
      2017.11.11 09:27 신고

      편한 안전화라지만 발이 아픈건 어쩔수 없더라구요 필요하다면 구입하는게 좋지만 아니라면 그다지 추천드리지는 못할것 같아요 ㅎㅎ

  • 프로필 사진
    2017.11.11 06:10 신고

    좋아 보입니다.
    ㅎㅎ
    잘 보고가요

    • 프로필 사진
      2017.11.11 09:27 신고

      네 감사합니다 ㅎㅎ

  • 프로필 사진
    2017.11.11 09:52 신고

    저도 비슷한 안전화가 있습니다
    신발이 좀 무겁지만 필요할때는 꼭 신어야 됩니다

    • 프로필 사진
      2017.11.11 09:55 신고

      네 불편하지만 반드시 필요할때 신어야할것 같습니다 ㅎㅎ

  • 프로필 사진
    2017.11.11 12:26 신고

    튼튼해 보이니 정말 안전하게 작업하기엔 안성맞춤일 것 같습니다. ㅎ
    디자인도 멋져서 안전화 보다 세련된 등산화 같아요.

    • 프로필 사진
      2017.11.11 12:27 신고

      네 디자인도 잘나온것 같아요 ㅎㅎ 가볍고 푹신하기도 하구요

    • 프로필 사진
      2017.11.11 14:34 신고

      감사합니다
      즐거운하루보내세요~

  • 프로필 사진
    2017.11.18 10:52 신고

    오 보통안전화 무겁고 통풍도 잘안돼는데 이건 통풍도 잘되고 가벼워보이네요

    • 프로필 사진
      2017.11.18 11:46 신고

      네 하지만 통풍하고 무게를 얻는대신 그만큼 안전에대해 조금 약할것도 같습니다

person
vpn_key
home
comment

페이지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