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근처에 성범죄자가 있는지 볼수있는 성범죄자 알림e

veneto 2017. 11. 9. 21:28
반응형

최근 조xx 여아 성폭행 살인미수사건 일명 나영이 사건이죠. 이 조xx는 2020년에 출소한다고 합니다. 원래는 무기징역을 선고받았지만 심신미약으로 징역 12년으로 낮춰졌다고 하네요. 

이러한 성범죄자는 판결에따라 신상공개 및 우편고지제도를 통해 성범죄자의 거주지 근처 아동청소년 보호세대와 학교 등으로 우편으로 정보를 받는 제도입니다. 즉 동네에 성범죄자가 거주한다면 우편으로 이러한 사람이 있다는 우편을 받게 된다는것이죠.

https://www.sexoffender.go.kr/

그것말고도 성범죄자 알림e를 통해 지도, 조건 검색을 할수 있고 스마트폰으로도 주변의 성범죄자들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성범죄자 조회는 메인화면에서 지도 검색, 조건 검색을 클릭하면 됩니다. 여기서 화면 캡쳐방지 및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본인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 I-PIN, 휴대폰, 주민등록번호로 인증을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성범죄자 조회는 아동 및 청소년 등을 보호하기 위하여 성범죄 우려가 있는 자를 확인할 목적으로만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화면캡쳐도 불가능하죠.

성범죄자 알림e에서 성범좌를 조회할때 공개정보는 이름, 나이, 주소 및 실제거주지(도로명 및 건물번호까지), 신체정보, 사진, 성범죄요지, 전자장치 부착여부 등등이고 우편고지시 주소 및 실제거주지는 상세정보를 포함하여 고지한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앱도 있는데 플레이 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자신이 살고있는 지역에 성범죄자가 거주할경우 알림을 해주기도하고 전자우편고지 신청시 우편고지서와 동일한 정보를 받아볼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성범죄자 알림e를 살펴봤는데 집주변에 성범죄자가 있을경우 좀더 주의, 관찰하는게 안전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