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가성비와 휴식하기 좋은 강원도 정선 하이캐슬리조트, 프라임A

veneto 2017. 11. 7. 21:55
반응형

강원도에 단풍도 보고 맑은 공기에 휴식도 취할겸 정선에 다녀왔는데 거기서 하이캐슬리조트라는곳에서 하루를 쉬었다왔는데 저렴한 가격대와 산중턱에 위치하고있어서 공기도 좋고 휴식하기 매우 좋았습니다.

정선 하이캐슬리조트(구 정선랜드)는 근처에 강원랜드 카지노와 하이원 스키장근처에 있어서 겨울 및 강원랜드에서 간단히 즐기고 휴식을 취하기 좋은 위치에 있는것 같습니다. 저는 체크인전에 인근에 있는 사북석탄역사체험장에 다녀왔는데 가기전에 한번 둘러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관련글 : [일상] - 광부의 삶을 엿볼수 있는 사북 석탄 역사 체험관

하이캐슬리조트는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수 있었는데 주말에도 7만원중반대에 티몬에서 예약할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요즘에 룸온리상품에대해 BBQ치킨 교환권을 제공하고 있어서 실 숙박료는 더 내려가죠.!

그리고 하이원리조트에서 불꽃쇼를하는데 9월 2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밤 8시 50분부터 강원랜드 잔디광장에서 불꽃쇼를해서 잔디광장으로 갈까하다가 안가고 발코니에서 봤는데 잔디광장에서보면 엄청났을것 같았습니다. 이건 마지막부분에 더 보여드릴께요.!

리조트에 도착하고 지하주차장에 주차한다음 엘리베이터를 탔습니다. 프론트는 3층! 하이캐슬리조트는 A동 B동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레스토랑 및 편의점(CU), BBQ치킨, 노래방 등등 즐길거리는 2층에 몰려있는게 특징입니다.

레스토랑에서는 조식, 중식, 석식, 안주류 테이크아웃이가능하니 멀리나가기 귀찮으시다면 이용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게다가 리조트에는 BBQ치킨매장도 있으니 치맥을 할수도 있습니다. 사우나는 기간이 정해져있어서 현재는 이용할수 없습니다.

객실 체크인시간은 오후 3시, 퇴실시간은 오전 11시입니다. 저는 3시정도에 맞춰갔었는데 제가 예약한방은 프라임 A로 예약했는데 해당상품은 체크인시 온돌룸, 침대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딱 3시에 맞춰갔는데도 침대방은 벌써 다 선택이되었고 온돌룸으로 선택해야만 했습니다. 

만약 침대룸으로 선택하실려고 한다면 2시 30분정도에 도착해서 체크인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체크인시간이 안되어도 체크인을 할수있게 해주는것 같더라구요.

어쩔수없이 온돌룸을 선택하고 카드키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현재 룸온리상품을 구매하면 BBQ황금올리브치킨 교환권을 주니 상당히 좋은 기회인것 같아요.!

복도는 카펫이 깔려있어서 사람들이 지나다녀도 소음이 발생하지 않아서 좋네요. 저녁에 편의점갈려고 나왔는데 복도 스피커에서 최신가요가 나오더라구요..ㅎㅎ 신기하네요.

방에 들어왔는데 왠만한 호텔보다 방이 커보였습니다. 방에 들어오면 우측 장에는 4인의 침구류세팅이 되어있었습니다. 1인 1세트로 되어있는점 참고하세요.!

객실에서 온돌룸과 침대룸의 차이는 침대가 있냐없냐의 차이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취사가 가능한룸이라 밥솥이 식탁에 놓여있었습니다.

화장대와 벽에는 티비가 걸려있습니다. 벽지상태는 그다지 좋지않네요.......;;; 온돌룸에서는 티비위치가 너무 높다보니 목이 살짝 아프더라구요.. 그리고 티비는 IPTV가 아니라서 볼만한 채널은 별로 없는점.. 참고하세요.

벽쪽에 문을 열면 취사 가능한 시설들이 보입니다. 냉장고도 있는데 냉장고에 기본으로 제공하는 물도 없는게 좀 아쉽네요. 취사도구는 간단한 요리하기에는 부족함은 없어보입니다. 다만 냄비들 상태는 그다지 좋지 않아서 사용전 세척은 필수입니다.

접시들은 4인기준으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화장실은 그럭저럭 깨끗한편이었습니다. 헤어드라이기는 화장실에 고정형으로 있었고 수건은 룸 기준인원만큼 딱 4장이 있었습니다. 추가로 필요할시 프론트에서 추가요금을 지불하고 받을수 있습니다.

이상한점이 있는데 사진보고 아실듯 합니다. 화장실에 어메니티가 없어서 오실때 챙겨오셔야 한다는점.. 또는 2층 cu에서 구입하실수도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하는건 비누 하나뿐입니다.

객실에는 발코니가 있는데 뜬금없이 빨래걸이가 있네요..ㅎㅎ 그리고 발코니 문은 외부에서 열수없어서 나가서 문을 닫아버리면 상당히 난감한 상황에 빠질수 있으니 매우 주의해야할것 같습니다.

발코니에서 바라본 전경은 울긋불긋한 단풍들과 저~ 멀리보이는 강원랜드가 보입니다. 밖과 바로 연결되어있어서 상쾌한 공기를 마시기에도 좋더라구요.!

객실에는 안내판이 있는데 다른부분들은 리조트나 호텔에서 많이들 본 주의사항이지만 특이한건 쓰레기 분리배출에 관한 내용입니다. 일반쓰레기 및 음식물쓰레기는 비닐봉지에 담아서 분리배출하라고 되어있는데 이러한부분은 보통 펜션에서 많이 하던내용인데 이러한부분들을 소비자에게 넘겨서 인건비를 줄이려는건지 저는 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뒷편에는 BBQ치킨 메뉴판이 있네요..ㅎㅎ

객실에는 큰 문제가 하나 있는데 무선인터넷이 안됩니다..ㅠㅠ 그래서 프론트에 문의한결과 랜포트에 랜선을 꼽으면 노트북을 사용할수는 있지만 노트북도 없다면 와이파이는 없는셈쳐야하는것이네요..

관련글 : [팁] - 무선공유기 없을때 인터넷 공유하는 방법, 모바일 핫스팟

다행히 저는 노트북을 들고가서 모바일 핫스팟기능을 이용해 와이파이를 만들고 사용했습니다. 저녁까지 멍하니 쉬다가 2층으로 내려갔습니다.

간단한 저녁거리고 살겸 CU에서 간단하게 사고 BBQ매장을 갔습니다. 2층에 내려오기전에 BBQ매장에 전화하여 미리 주문을 했는데 이번 이벤트로 제공하는 치킨교환권은 황금올리브치킨한마리 교환권이기에 다른 메뉴는 추가금을 내면 바꿀수 있습니다.

BBQ 양념 반 후라이드 반입니다.ㅎㅎ 만든지 별로 안되어서 그런지 맛있었습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간도 심심하게 되어있는데 아마 지점차인것 같네요.

그렇게 시간이 지나 불꽃쇼하는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시작을 안하길래 노트북 만지작거리다가 밖에서 펑~펑~~소리가나서 급히 발코니로 나가봤습니다..ㅎㅎ

 

별도의 카메라가 없는 관계로.. 이정도만 찍혔는데 작은사이즈로보면 그럭저럭 볼만하네요..ㅎㅎ 대략 15분정도 진행되었던것 같습니다. 지연된이유가 다른공연을 먼저하고 불꽃쇼를 진행하느냐고 그런것 같네요. 실제로 강원랜드 잔디광장에서보면 더 멋있을것 같습니다. 불꽃놀이로 하트를 만들어서 터트리다니.. 재밌었네요..ㅎㅎ

이렇게 이번 강원도 정선에서 하루 묵었던 하이캐슬리조트를 알아봤는데 역시 싸고 좋은곳은 없다라는말이 듭니다. 그래도 실숙박가격이 주말에 5만원대라는것은 메리트이기는 합니다만 그만큼 소비자도 감수해야할것이 있다고 보네요. 

강원랜드 및 하이원 스키장이 근방에 있어서 저렴하게 이용하기에는 좋습니다. 여유롭게 쉬다오는것도 좋구요. 리조트시설안에 레스토랑이나 편의점 및 즐길거리도 있어서 친구단위, 가족단위로도 방문하기 좋을것 같습니다.!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