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강원도 정선 전통시장, 아리랑시장 둘러보기

veneto 2017. 11. 5. 22:20
반응형

이번 주말에는 강원도 정선쪽에 다녀왔습니다. 정선에 간김에 전통시장을 둘러보려고 정선 아리랑시장에 갔는데 지역마다 특산품이 다르니 보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둘러보았습니다.

정선의 아리랑시장은 96년부터 시작되어 공연이나 향토음식, 산나물 등을 다양하게 팔고 근방에서 나름 큰규모의 전통시장인것 같습니다. 

우선 둘러보기전에 주차장을 한번 알아볼까요? 주차장은 꽤나 넓어서 많은 차량을 주차할수 있는공간이 있는데 무료주차장으로 아라리공원을 검색하시면 무료주차장안내 표지판을 보실수 있습니다. 시장내에 유료 공영주차장이 있긴하지만 걸어서 5분정도면 시장에 갈수 있다보니 무료주차장에 주차하세요.~!

정선 아리랑시장은 동, 서, 남, 북문으로 팻말을 달고있어서 원하는곳 또는 여기가 어딘지 위치잡기 정말 편했습니다. 북문근처에는 먹자골목입구도 마련되어있습니다.

작은입구의 먹자골목안으로 들어서면 곤드레이야기, 콧등치기이야기라고 써있는곳을 보실수 있는데 각각의 입구마다 전문?적으로 해당음식을 만들어서 파는곳이라 콧등치기가 드시고 싶으시면 앞쪽으로 가시고 곤드레밥이 드시고싶으면 좌측으로가서 드시면 편하게 드실수 있게 만들어놓았습니다.

물론 콧등치기이야기, 곤드레이야기라고해서 그것만파는건 아닙니다..ㅎㅎ 그리고 정선 아리랑시장에는 유명한집 2곳이 있는데 대박집이랑 회동집입니다. 11시반정도 지나니까 사람들이 줄을 서있네요.

안쪽으로 들어가서 5일장길에는 모듬전이나 각종 나물들도 많이 팔고 계시더라구요. 구입하지는 않아서 사진은 찍지 않았습니다.

정선 아리랑시장 동문쪽에는 이렇게 붕어빵이나 닭꼬치같은걸 파는곳이 있더라구요. 삼겹살김밥은 신기해서 먹어볼까했는데 금방 김밥을먹어서 먹지는 않았습니다..ㅎㅎㅎ

동문을 바라본상태에서 왼쪽으로 파출소방향으로 가시면 공연장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주막형태로 음식도 먹을수도 있고 공연도하더라구요. 공연은 매번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정선의 자랑 정선아리랑의 아리랑공연도하고 신용이라는분의 공연도하고 고객장기 자랑시간도 있네요.!

돌아다니다가본 지도입니다. 지도에는 화장실위치나 매장이름과 위치를 알수 있어요. 티스토리앱에서는 확대하여볼수없고 pc화면이나 모바일화면에서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볼수 있습니다.

저는 딱히 사고싶은건 없어서 곤드레나 살까해서 하나 구입하다가 야관문을 시음해보고 생각보다 가격이 얼마 안하길래 야관문도 하나 구입해왔습니다..!

정선 아리랑시장에는 어떤가하고 한 2~3바퀴정도 돌아본것 같습니다. 꽤나 인지도있는 시장인것 같은데 크기는 그렇게 크지는 않네요. 5일장이 열릴때는 좀더 북적북적거릴것 같습니다. 대부분 아리랑시장에 오시면 곤드레밥이나 올챙이국수, 콧등치기국수, 메밀전병정도를 드실텐데 너무 큰 기대는 하지 않는것이 좋을것 같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