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어시스턴트 한글 활성화 하는 방법 살펴보기

veneto 2017. 10. 30. 00:17
반응형

지난번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사전 체험이 진행된 이후 정식으로 LG V30이 출시됨으로써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가 다른 휴대폰에서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순차적용으로 적용된다고하여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가 실행된분도 계시지만 저처럼 활성화가 안될경우 이번에 소개하는 방법으로 해보시면 대부분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를 사용할수 있게 될겁니다.

우선 한국어 구글 어시스턴트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휴대폰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고 구글 어시스턴트를 활성화 한다음에 재부팅후 휴대폰 언어를 한국어로 다시 바꾸고 일정시간 이후에 홈버튼을 길게누르면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를 실행할수 있게 됩니다.

관련글 : [팁] - 구글의 음성비서 구글 어시스턴트 활성화하기

지난번 제가 알려드렸던 언어전환방법은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언어전환해보세요.

관련글 : [팁] - 안드로이드 구글 앱 베타 테스터 참여후 오류 발생 해결

그 다음 구글 앱을 제거후 다시 설치하여야 합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구글 앱을 제거하고 업데이트를 눌러서 다시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참고로 Google 앱만 저장소의 데이터를 전체 데이터 지우기하면 됩니다. 현재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가 실행중인 저의 Google 앱버전은 7.13.28.21.arm64버전입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어시스턴트가 안된다면 구글 앱 버전을 확인해보세요.

정리해보겠습니다.

언어를 영어로 바꾼뒤 Google 앱을 제거하고 업데이트를 눌러 다시 설치합니다. 그리고 재부팅을 해보세요. 그 다음 홈버튼을 길게눌러 구글 어시스턴트가 실행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실행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면 다음단계로 넘어가시고 안나온다면 다시 해보세요.


정상적으로 실행되었다면 화면에 나오는 셋팅을 완료하고 언어를 한국어로 바꿉니다. 그리고 한번더 재부팅합니다. 다음 홈버튼을 길게 눌러서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가 나오는지 확인해보세요. 

안나온다면 약 30분뒤 다시 홈버튼을 길게눌러서 확인해보세요. 대부분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를 사용할수 있게 될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