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직화 불고기 백반 전문점, 불백 어게인 인천시청점

veneto 2017. 9. 19. 23:01
반응형

지난 주말에 인천에서 저녁을 먹게 되었는데 딱히 먹을만한 곳이 없는것 같아서 돌아다녀봤는데 인천시청쪽에는 음식점들이 많았지만 사람이 많은 음식점이나 딱히 유명한곳은 안보이더라구요. 사람은 있지만 사람이 없는것같은 좀 이상한.. 대부분 구월동 로데오거리쪽으로 몰려있는것 같네요.

인천 불백 어게인

제일 무난해보이는 불고기백반집을 선택했습니다. 직화 불고기를 내세우면서 꽤나 평도 좋아보였습니다. 인천의 남동구 구월동에만 2군대가 있는데 한곳은 구월동 로데오거리에 본점이 있고 제가 방문한 인천시청점이 있습니다.

인천 불백 어게인

가게 앞에 메인 메뉴들과 가격들이 적혀있습니다. 조금 찾아보니 본점보다 시청점이 500원정도 비싼것 같네요. 주차장은 가게 뒷편에 마련되어 있는데 주변 상가도 같이 사용하는것 같기도 합니다.

인천 불백 어게인 내부

가게 내부는 엄청 넓었습니다. 많은 인원이 방문해도 걱정할 필요 없어보이더라구요. 제일 안쪽으로 자리를 잡아 앉았습니다. 벽면에 붙어있는 쭈+돈 철판볶음도 맛있다고 하더군요.

인천 불백 어게인 메뉴인천 불백 어게인 메뉴

메인 메뉴들은 직화로 만드는 제육볶음과 간장불백입니다. 국내산 생고기를 사용한다고 하고 1인에 8천원에 기본 2인이상 주문해야하더라구요. 제육이랑 간장이랑 맛보고 싶었는데 아쉽더라구요.. 

그 외에 제육 정식, 간장 정식메뉴도 있는데 갑오징어전+순두부 찌개가 포함된 정식메뉴네요. 점심을 많이 먹었더니 별로 생각이 없어서 정식보다는 기본메뉴로 주문했습니다.

인천 불백 어게인 상차림

기본 상차림은 간단합니다. 된장찌개는 기본구성이고 3가지 반찬이 끝입니다. 특이한건 저기 보이는 치즈 갈릭소스와 날치알입니다. 기본 구성이 참 특이하더라구요.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밥알이 정말 좋아보이더라구요. 불백 어게인 홈페이지에는 강화도 쌀을 받아 사용한다고 하네요.

인천 불백 어게인 간장불백

조금 기다리니 고기가 나왔습니다. 간장불백 2인분으로 파위에 잘 담아져 왔네요. 안에 양파와 마늘도 있더라구요. 불맛이 들어간 간장 불고기인데 맛을 보니 불맛이 들어가긴 한것 같습니다. 

다만 조금은 인위적인 불맛이라고 해야할까요? 간장맛과 합쳐져서 그런지 생각하던맛은 아니네요.ㅎㅎ 간장맛이 합쳐져서 그렇다면 직화 제육볶음은 조금 다른맛으로 잘 어울릴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인천 불백 어게인

맛있게 먹는법이라고 써져있던 방법이 고기를 치즈 갈릭소스에 찍은뒤 날치알과 구운 마늘을 올려서 쌈을 싸먹으면 맛있게 먹을수 있다고 하네요. 처음에 날치알을 넣었는데 저는 날치알 안넣은게 더 좋네요..ㅎㅎ

관련글 : [일상] - 무난한 백반집 속초 고양이방앗간바베큐백반

이전에 바베큐식 백반이었던곳에서는 복어 보푸라기를 넣어 먹는곳도 있었죠.! 날치알만큼이나 신기한 곳이었습니다. 

인천 불백 어게인

반찬들은 셀프바에서 더 가져가실수 있습니다. 요즘 쌈채소들의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남기는 진상행동은 하지 않는게 좋겠죠..!

인천 불백 어게인

된장찌개를 다 먹어갈때쯤보니 꽃게도 들어가고 조개도 들어가고 많이 들어가있더라구요. 그러니 대충 끓이지 마시고 팔팔 끓여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ㅎㅎ

인천 불백 어게인

메밀 막국수도 주문했습니다. 물, 비빔중에 비빔 메밀 막국수를 주문했죠.. 메뉴판에보니 메밀 90%이라고 적혀있더라구요. 이전에 광릉불고기 본점에서도 메밀 막국수를 먹어보았는데 진짜 메밀함량이 높아서 면이 뚝뚝 끊어질정도로 많았었는데 여기는 그정도까지는 아니었습니다. 다른메밀이라 그런 특성이 없었는지는 모르겠지만요..

하지만 비빔 양념은 먹을만 했습니다. 조금 싱겁게 드시는분들이라면 비비기전에 양념을 조금 덜어놓고 비비는걸 추천드립니다. 육수도 나오는데 육수도 조금 짭짤해서 넣을때 주의해야할것 같아요. 짭짤한 육수를 넣으면 간이 전체적으로 쎄지기 때문에 육수를 넣기전에 간을 한번 확인해야한다는것.!

이렇게 또 하나의 불고기백반집을 가봤는데 국내산 고기로 직화 간장불백은 먹을만 했습니다. 인위적인 불맛은 조금 바뀌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가격을 조금 내렸으면 좋겠네요. 고기를 수입을 사용한다고 해도 요즘 수입고기들도 먹을만 하더라구요. 그래서 가격을 좀 낮추면 어떨까 하네요.

그래도 먹어보지 못한 쭈+돈 철판구이가 평이 좋던데 다음에 한번 맛봐야겠습니다.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먹은 솔직한 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