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CO에 SC제일은행 연동방법, SC제일은행 ATM찾기

veneto 2017. 8. 17. 22:12
반응형

요즘 PAYCO같은 앱으로 오프라인결제 및 온라인에서 결제 많이 하실텐데 페이코에서 SC제일은행과 연동이 가능해서 송금서비스, ATM에서 출금과 입금, 등록한 계좌의 잔액확인이 가능합니다.

SC제일은행의 ATM은 그다지 많지 않아서 입, 출금을 활용하는데에 영 귀찮아질수 있겠지만 체크카드나 통장없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입, 출금이 가능하기에 혹시모를때를 대비해 등록해놓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SC제일은행 계좌를 페이코에 등록하려면 페이코 앱에서 SC제일은행을 누릅니다. 메인화면 및 메뉴 더보기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그 다음 회색바탕의 플러스를 눌러 계좌등록을 시작합니다.

 

SC제일은행의 계좌번호를 '-'없이 입력후 약관관련 동의를 하고 ARS 인증 전화 받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얼마뒤 휴대전화로 전화가 오는데 이때 계좌등록시 입력하라는 번호를 휴대폰상에서 누르고 인증을 완료합니다.

 

인증을 완료한다음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등록완료시 문자로 SC제일은행에서 관련문자가 옵니다. 페이코등록 관련 문자가 오는데 페이코에서 SC제일은행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다는 뜻으로 보면 될것 같습니다.

 

계좌를 등록하고 ATM에서 입, 출금을 이용하려면 추가로 서비스 사용 동의를 해야합니다. 페이코 앱에서 SC제일은행항목에 ATM 입, 출금을 눌러서 서비스 사용 동의를 합니다.

 

다시 ATM 입, 출금을 누르면 위와같이 출금하기, 입금하기, 입출금 내역이 나옵니다. 입, 출금 방법은 동일해서 출금하는 방법만 살펴보겠습니다. 출금하기를 누르면 출금 금액과 명세표 출력 여부를 물어봅니다. 금액을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이때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ATM에서 페이코 선택> 출금 선택후 NFC 또는 인증번호를 입력해서 출금을 진행합니다. 해외 단말기같은경우 NFC를 이용하지 못할수도 있기에 인증번호로 출금하기를 누르면 ATM화면에 인증번호를 입력할수 있도록 인증번호를 알려줍니다. 이후 ATM에서의 절차에 따르면 됩니다. 

입금역시 같은방법으로 처음 금액입력하는 항목없이 바로 ATM화면에서 페이코를 선택하고 입금을 선택후 NFC 또는 인증번호를 이용해서 입금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이때역시 처음에 페이코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페이코에서 송금기능으로 등록한 계좌에서 송금할수 있습니다. 송금항목에는 송금 및 송금요청이 있는데 말그대로 송금 및 송금요청입니다..;;ㅎㅎ 송금요청은 더치페이할때나 쓰겠네요.

송금에서는 계좌번호 및 휴대폰 번호로 보낼수 있는데 특이점이 휴대폰 번호로 보낼때 받는 사람이 페이코 앱에서 수락하면 계좌 또는 페이코 포인트로 받을수 있다고 하는군요. 휴대폰 번호로 받으려면 상대방은 페이코에 가입되어있어야 하는것 같습니다.

 

시험으로 한번 송금해보겠습니다. 송금버튼을 눌러 송금을 시작하는데 우선 보내는 사람, 송금 금액을 입력합니다. 송금 금액은 천원부터 가능하고 한도는 1일 50만원, 월 300만원입니다.

 

그 다음 받는 사람을 설정합니다. 계좌번호 또는 휴대폰번호를 선택해서 송금할수 있고 최근 이체내역, 자주사용하는 계좌번호에서도 선택할수 있습니다. 저는 계좌번호를 선택해서 기업은행을 선택했습니다. 아쉽게도 증권사 계좌는 선택할수 없네요. 카카오뱅크, 케이뱅크는 선택할수 있습니다.

계좌를 선택하고 계좌 확인을 클릭한다음 보내는사람, 송금 금액, 받는사람을 꼭 확인후 다음을 누릅니다.

 

송금전 송금 금액과 송금 수수료를 확인후 송금을 누릅니다. 지문인식 또는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송금이 완료됩니다. 보안카드같은게 필요없어서 빠르게 사용하기 좋은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제 SC제일은행 ATM을 찾아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SC 제일은행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ATM을 찾는 방법은 SC 제일은행에서 상단에 지점 검색을 클릭해서 찾을수 있습니다.

여기서 좌측에 ATMs를 선택하고 우측에서 지역을 선택합니다. 또는 지역이름을 Search a Branch에 입력해서 찾을수도 있습니다.

의정부라고 입력 했는데 의정부에 SC제일은행 ATM은 6곳에 있네요. -_-.. 다만 SC제일은행에 있는 atm은 제외인듯 합니다.

이렇게 페이코에서 SC제일은행 계좌등록과 ATM 입, 출금방법, 송금방법, SC제일은행 ATM찾는방법을 알아보았는데 내용이꽤나 길어졌네요. 페이코와 SC제일은행을 이용하신다면 꼭 한번 등록해서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