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KT 요금제 예약변경 하는 방법

veneto 2017. 8. 15. 17:56
반응형

kt에서 요금제를 변경하는건 매우 쉽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고객센터 앱을 이용해서 변경할수도 있고 pc에서도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요금제를 그냥 변경하는 방법보다 더 좋은 방법이 요금제를 1일에 자동으로 변경해주는 요금제 예약을 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http://www.olleh.com

요금제 예약은 pc kt올레 사이트 및 스마트폰의 고객센터에서 예약을 할수 있습니다. pc kt올레 사이트에서 요금제 예약을 해보겠습니다.

kt 올레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한후 상단의 MY올레에서 요금제/부가서비스항목에서 요금제 변경을 클릭합니다.

요금제 변경페이지에는 상단에 자신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가 나오고 하단에는 변경할수 있는 요금제가 나옵니다. 저는 LTE 데이터 선택 54.8에서 LTE 데이터 선택 38.3으로 예약하려고 합니다. 

예약 방법은 원하는 요금제를 찾으시고 요금제 아래에 예약버튼을 클릭하면 예약할수 있습니다. 비교라고 써있는곳에 비교하고 싶은 요금제를 선택하면 해당 요금제를 쉽게 비교하며 볼수 있습니다. 

예약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사용하는 요금제와 예약 변경하려는 요금제를 비교할수 있게 보여주는데 이를 확인후 하단으로 내리면 '요금제를 변경하면 달라지는 조건이 있습니다.'라는 항목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저는 선택약정(요금 할인 지원금 20%)을 가입해서 요금제에따라 지원금이 달라서 위와같이 달라지는 조건이 있습니다. 가입된 약정에 따라 문구가 달라질수도 있고 요금제를 잘못 변경하면 위약금을 물수도 있으니 자신이 가입한 약정조건을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예약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예약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라고 나오고 변경 전 요금제와 변경 후 요금제, 변경 적용일이 나옵니다. 이후 9월 1일에 자동으로 요금제가 변경됩니다. 이전에 이월된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https://goo.gl/9tqqTY

올레 kt 사이트에 있는 요금제 변경 시 유의사항입니다. 월 중에 변경시 일할 계산 적용하고 낮은 요금제로 변경시 축소 및 소멸될수 있습니다.

월 중에 요금제를 변경했을경우 위와같은 방법으로 계산됩니다. 특히 높은요금제에서 낮은요금제로 변경할경우 계산이 정말 어려워지고 이전 데이터 사용량에대해 추가요금이 청구될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올레 kt 요금제 예약변경과 요금제 변경시 주의사항을 살펴보았는데 필요없이 비싼요금제를 사용해서 돈 낭비하지 마시고 적절하게 바꾸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