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서식 활용,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넣기

veneto 2017. 7. 21. 22:10
반응형

티스토리 포스트 중간에 광고를 넣으시는 분들은 광고를 어떻게 넣고 계시나요? 매번 소스코드를 글쓰기 에디터에서 HTML을 클릭한다음 소스코드를 붙여넣기 하시나요? 아직 티스토리 서식기능을 활용하면 매번 번거로운 수고는 필요없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서식을 활용해서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넣는 방법은 서식에 광고 소스코드를 입력후 원하는 포스트 위치에 서식을 한번 클릭해주면 자동으로 미리 입력된 서식이 포스트에 입력됩니다. 

그러면 소스코드를 붙여넣은것과 같은 효과를 볼수 있죠. 티스토리의 서식은 글쓰기 에디터의 우측하단에서 서식을 본문에 넣을수 있고 서식을 저장하려면 글쓰기 에디터 상단의 서식을 체크하고 저장할수 있습니다.

그럼 첫번째로 서식을 만들어서 저장해봅시다. 서식을 저장하는 방법은 티스토리에서 글쓰기를 클릭하여 에디터로 들어갑니다. 서식의 제목을 입력한후 제목 우측에 서식을 체크해줍니다. 그리고 우측에 HTML을 클릭해서 소스를 입력할 준비를 합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내 광고-콘텐츠-광고 단위로 이동한다음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의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코드를 이미 알고 계실경우 애드센스에서의 방법은 넘기셔도 됩니다.

다음 소스코드를 복사해야 하는데 하단 코드 스니펫 복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까 티스토리 글쓰기 에디터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복사한 소스코드를 붙여넣기 하고 콘텐츠와 조금 떨어뜨리기 위해 P태그를 사용해서 소스코드 앞뒤로 <p>와 </p>를 입력합니다. <p>태그를 입력하지 않아도 상관없는 경우가 있는데 그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글쓰기 에디터의 문단 간격 없음을 체크하지 않고 사용하시는분이라면 <p>태그를 소스코드에 사용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콘텐츠 내 자동 광고는 꽉찬 광고로 표시해주기 때문에 <center>태그도 필요없습니다. 하지만 스킨에 따라 달라지는 경우도 있어서 테스트후에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소스코드를 입력한 다음 다시 상단에 서식이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하단의 발행을 클릭합니다.

이제 서식을 활용해 봅시다. 포스트를 쓰는 중에 원하는곳의 문단에서 글쓰기 에디터의 우측 하단 서식을 클릭한 다음 아까 추가한 서식의 이름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소스코드가 입력됩니다. 

소스코드를 직접 입력하는 경우와 100퍼센트 똑같지만 소스코드를 매번 드래그 후 복사 한다음 HTML로 이동해서 원하는곳을 찾아서 이동한 다음 소스코드를 붙여넣는 방법보다 엄청나게 간단합니다.

그리고 자주사용하는 문구나 이미지를 미리 등록해두어서 서식에 저장해두면 나중에 매번 클릭만 해서 그대로 입력할수 있기 때문에 서식기능을 자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