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트위치서버 확인하기

veneto 2017. 6. 21. 22:47
반응형

트위치로 방송보시는분들 많으실겁니다. 오랜만에 트위치에 들어가서 자주보던 방송을 보는데 버퍼링이 엄청나더군요.. 그래서 크롬 확장기능을 설치해서 현재 접속되어있는 서버를 확인하고 방송을보면 버퍼링이 걸리지 않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s://goo.gl/PelP7E

크롬 확장프로그램중 Twich Server Locator라는 확장프로그램이 있는데 이 프로그램으로 현재 자신이 어느서버에 접속되어있는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설치할수 있습니다.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하면 크롬 오른쪽 상단에 해당 확장프로그램이 보입니다. 트위치에서 스트리밍을 재생중에 서버 로케이터를 클릭하면 위와같이 서버 위치가 나옵니다. 

Server Location에 SEL이 나와야 국내서버에 연결되어 버퍼링을 최소화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같은경우 SEL(국내서버)로 연결되었다가 갑자기 SJC(미국서버)로 바뀌고 1초있다가 버퍼링걸린다음 다시 SEL로 연결되어 재생을 계속 반복하더군요. 그래서 계속 잘나왔다가 버퍼링걸리고 아주 짜증나는 상황입니다. 해당 스트리머 방송은 1080p 60F으로 방송중이었습니다.

Twitch Server Locator는 버퍼링을 줄여주는건 아니고 단순히 서버위치를 확인해서 버퍼링을 줄일수 있도록 확인만 해주는 기능만 가지고 있습니다. 저처럼 미국서버와 국내서버가 왔다갔다하면 답이 없습니다..

HTML5 기능을 해제해도 똑같고 크롬의 하드웨어가속기능을 켜봐도 똑같고 최후의 선택으로 모바일 트위치 앱으로 해당방송을 접속하고 1080P 60F으로 화질을 변경했는데 거짓말같이 버퍼링이 하나도 걸리지 않더군요.

아쉽긴하지만 트위치 서버가 국내유저를 모두 수용하지 못하는것같아서 매우 아쉽습니다. 이 문제도 꽤나 오래전부터 이슈가 있던 문제인데 말이죠. 그렇다고 화질을 720p 60f으로 바꾸면 화질이 눈에띄게 나빠져서 볼생각이 싹 사라집니다.

트위치측에서 언제쯤 이 문제를 해결해줄지는 모르겠지만 하루빨리 해결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