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타지역 로그인 차단, 해외 로그인 차단, 로그인 알림

veneto 2017. 6. 19. 22:18
반응형

지난번 썼던 네이버 OTP를 이용한 로그인에는 네이버 앱에서 OTP로 들어가는법이 매우 번거러워서 OTP말고 다른 방법으로 보안에 신경쓸수 있도록 타지역 로그인 차단과 해외 로그인 차단설정을 하고 새로운 기기 로그인 알림을 알아보고 설정해보겠습니다.

관련글 : [팁] - 네이버 OTP 로그인 불편!

해당 설정들은 네이버에 로그인후 내정보 - 보안설정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타지역 로그인 차단을 알아봅시다.

타지역 로그인 차단은 두개의 선택지에서 선택하면 선택한 지역외에서 로그인은 모두 차단합니다. 지역 구분방법은 해당지역의 ip로 지역을 구분하는데 이게 lte로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네이버 로그인할때도 차단될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타지역 로그인차단은 지정된 pc에서만 로그인하는 계정에 사용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 해외 로그인 차단기능입니다. 별다른 설정없이 ON을 클릭하면 바로 설정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차단기능도 ip로 지역구분하여 차단합니다. 국내에서는 해외 vpn을 사용하지 않는이상 무조건 사용하는걸 추천합니다. 

타지역 로그인 차단과 해외 로그인 차단을 사용하면서 새로운 기기 로그인 알림도 같이 설정하면 타인이 로그인시도할때 등록된 메일로 알려주어서 바로 대응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별다른 설정없이 등록되어있는 메일로 알림이 오니 회원정보에서 꼭 현재사용하는 메일주소로 바꾸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타지역 로그인 차단과 해외 로그인 차단정도만 해도 의심스러운 로그인의 접속을 차단할수 있습니다. OTP 사용하기 번거로우시다면 위의 기능들은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