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다운받은 apk파일 설치시 주의하세요

veneto 2017. 6. 14. 21:55
반응형

안드로이드에서 앱을 다운받아 설치할때 보통의 사용자라면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후 다운로드 받는게 정상적입니다. 하지만 유료앱을 구글링을통해 apk파일을 다운로드한다음 안드로이드에서 설치하는경우 악성코드로 휴대폰이 해킹당할수도 있는 문제를 잘 모르는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는 이와같은 문제를 방지하려고 별도의 설정을 마련해놨습니다. 이 설정은 기본으로 비활성화 상태로 있는데  삼성페이 업데이트이후 자동으로 활성화된 버그가 있다고 합니다.(이후 업데이트되었는지는 알수 없네요)그럼 이런 문제를 방지하기 위한 설정을 확인해봅시다.

상단바를 내려서 휴대폰의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설정에서 보안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기기 관리부분에 알 수 없는 소스라는 설정항목이 있습니다. 이부분이 플레이스토어 외에서 다운로드받은 apk앱파일을 설치할지 허용하는 옵션입니다. 기본으로는 위의 이미지처럼 비활성화 상태인데 공유기 파밍이나 다른사람이 무슨 앱이라고 보내주는것 설치할때 위의 옵션도 활성화하고 설치하라고 하는 사기에서 자주 등장하는 옵션이에요.

안드로이드가 해킹당하면 내부연락처나 문자, 통화기록, 사진, 영상, 앱 데이터, 통화중 내용도청, 전면 및 후면카메라로 휴대폰을 보고있는 자신을 볼수 있다던지 gps를 이용해 현자위치를 실시간으로도 알수 있습니다. 치명적인 보안결함을 제외하곤 위의 옵션이 꺼져있고 플레이스토어 외에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지 않는다면 스마트폰이 해킹당할일은 없습니다.

항상 앱을 설치하기전에 한번 더 생각하시고 설치하는 습관을 가지시면 무분별하게 스마트폰이 위험에 노출될일은 없으니 항상 주의하며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