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메밀이 들어간 강원도 봉평 월이메밀닭강정

veneto 2017. 5. 28. 22:27
반응형

이번 주말에 강원도 평창에 다녀왔어요.! 지난번 갔다왔던 평창 아트리움 호텔에 가면서 평창 봉평시장에 들렀죠. 강원도 평창의 봉평하면 메밀이 유명하다고 하는군요. 진작 알았다면 저번에 갔을텐데 이번에 메밀막국수를 먹고 싶었는데 이미 밥을 먹은뒤라서 막국수는 패스하고 다른거 없나 찾아보던중 메밀을 활용한 닭강정집이 있더군요.!

http://www.memilchicken.com/

바로 월이메밀닭강정입니다. 국내 최초 봉평쓴메밀을 사용한 닭강정이라는군요. 닭강정하면 속초 닭강정을 생각하시는분들 많으실겁니다. 저도 속초에서 닭강정도 여러군데에서 먹어봤었는데 메밀이 들어간 닭강정은 처음이라 매우 궁금했었죠. 

월이메밀닭강정은 강원도 평창의 봉평전통시장안에 있습니다. 배달도 가능한데 봉평 읍내 전지역, 흥정계곡입구, 휘닉스파크 주변 단체예약가능하다고 하는군요. 휘닉스파크 주변에 프랜차이즈치킨집들이 있는데 메밀 닭강정을 맛보기위해 봉평정통시장으로 갔죠.!

이번주에 봉평누들페스티벌로 사람들이 정말 많더군요. 주차할곳도 찾기힘들어서 한가한데 주차하고 허겁지겁 닭강정을 사왔어요. 복잡 정신없다보니 메뉴판도 못찍었네요.;; 그리고 가게 내부에서 드실수 있도록 자리도 마련되어있었습니다.ㅎㅎ

메밀순살닭강정은 17000원이고 특이하게 황태메밀강정이라는것도 있더군요 이것은 16000원입니다. 황태라서 비릴것같은데 드셔본분들은 비리지 않고 고소하다고 하는군요. 나중에 먹어봐야겠습니다. 닭강정은 미리 만드러져있어서 구매후 바로 받을수 있었습니다. 

속초닭강정처럼 닭강정은 식은게 더 맛있다고하는 말이 있는데 무조건 그런건 아니고 식으면 식은대로 뜨끈하면 뜨근한대로 맛있어요.ㅎㅎ 속초에 닭강정들은 대형선풍기로 식히더군요..

다른 닭강정집들처럼 주문량이 상당한가봅니다. 택배로도 주문할수 있다고하네요. 상자 크기가 생각보다 작아서 양이 적을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안에는 메밀닭강정으로 꽉차있었고 각종 견과류등이 올려져있어요. 혹시나 견과류들 못드시면 주문하실때 빼달라고 하시면 빼고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다른 강원도의 닭강정과 달리 그렇게 딱딱하지 않더군요. 닭강정에 물엿같은걸 많이넣어서 딱딱한곳들이 몇몇있었는데 씹기 딱 좋은식감이었어요.

맛종류가 보통맛 매운맛으로 구분하고있었는데 최근에는 보통맛으로 판매한다고하시더군요. 그래서 달달한 양념느낌인줄알았는데 컥 일반 양념정도는아니고 그렇다고 완전매운것도 아닌 좀 매콤한맛이었습니다. 조금만 더 매웠으면 두피에 땀났을것같네요. 그런데 먹다보니 생각났습니다. 메밀맛이 안나더군요. 들어있긴한데 아마 양념맛에 묻혀버린듯 합니다. 차라리 쓴맛나는것보다는 나은것같네요.ㅎㅎ

그리고 닭고기에서도 냄새도 별로안나고 튀김옷도 두꺼운것도아니라서 느끼함도 적네요. 속초쪽닭강정보다는 차라리 여기가 더 나은것같아요. 휘닉스파크 및 영동고속도로에서 가까워서 다음에 지나갈때 한번 또 들러봐야겠습니다.~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먹은 솔직한 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