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윈도우10 업데이트 설정하는 방법들

veneto 2017. 5. 17. 23:02
반응형

예전 윈도우10에서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다운로드 및 실행하며 설치가 완료된후 자동으로 재시작해서 작업중이던 자료가 날아가거나 매우 불편한 상황때문에 업데이트를 다른 방법으로 중지시켜 놓고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으셨을겁니다.

하지만 이번 워너크라이 랜섬웨어로 다시 윈도우 업데이트를 실행시키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 최신버전의 윈도우10에서 윈도우업데이트는 다양하게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Windows 설정을 시작버튼을 클릭해 들어가줍니다. 제일 하단에 업데이트 및 복구를 클릭하세요.

여기서 이번에 확인해볼것은 업데이트 설정부분입니다. 이부분에서 업데이트를 연기시키거나 중지시키는등 여러가지 설정을 할수있습니다.

사용시간변경을 클릭하면 사용자가 pc의 사용하는 시간을 설정해주면 윈도우업데이트로 재시작해야할때 자동으로 다시시작하거나 다시시작하지 않게 할수 있는 설정입니다.

다시 시작 옵션에서는 윈도우 업데이트후 재시작할때 지정된 시간에 재시작할수 있게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현재는 비활성화되어있고 업데이트로인해 다시시작해야하는경우에 설정할수 있습니다.

고급옵션을 살펴봅시다. 여기서 업데이트 설치 시기 선택부분에 기능, 품질 업데이트를 최대 30일동안 개별로 연기시킬수 있고 업데이트 일시 중지항목에서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최대 35일까지 업데이트를 일시 중지할수 있습니다. 특별한경우가 아니라면 계속 윈도우 업데이트를 사용하는게 좋겠죠.

이렇게 윈도우 업데이트설정을 살펴보았는데 더이상 업데이트로인한 작업내용을 날려버리거나 개인서버를 운영중이라면 서버를 다시 시작하지 않게 할수 있겠죠.!

윈도우10인데도 해당항목이 보이지 않는다면 최신버전의 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