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네이버 검색연산자 활용하세요

veneto 2017. 5. 12. 22:55
반응형

네이버, 구글, 다음 등등 이런 검색사이트에서 검색할때 좀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위해 여러가지 연산지를 활용하여 검색할수 있습니다. 직접 연산자를 입력하며 검색어를 사용해도 가능하고 상세검색이나 고급검색을 클릭해서 연산자를 입력하는 번거로움을 덜수도 있죠. 대부분의 검색연산자는 같기 때문에 몇가지만 알아두면 검색할때 매우 활용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연산자보다 검색엔진의 상세검색을 이용하면 연산자를 알고있지 않아도 상세검색을 할수있죠. 구글에서 고급검색기능을 이용해 검색해봅시다.

 

구글메인화면에서 오른쪽 하단 설정을 클릭해서 고급검색을 할수 있고 검색중 설정에서 고급검색을 클릭해서 고급설정으로 갈수 있습니다.

고급 검색에서는 단어를 모두 포함하거나 단어 또는 문구를 정확하게 포함, 단어 중 아무거나 포함, 단어 제외 등등 여러가지 옵션을 주어서 검색할수 있습니다. 복잡하게 연산자를 검색창에 입력하지 않아도 원하는 옵션에 입력만 하면 간편하게 고급 검색을 할수 있죠. 구글에서 상세한 검색방법을 확인하려면 https://goo.gl/mDmQHB을 확인하세요.

아쉽게도 네이버 메인화면에서 상세검색으로 바로 검색하는건 찾지 못하겠네요. 원하는 검색어로 검색후 검색옵션에서 상세검색을 클릭해서 상세검색을 활용할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상세한 검색방법을 확인하시려면 https://goo.gl/2e0kOA을 확인하세요.

기본적으로 활용도가 높은 연산자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입력한 단어를 모두 포함한 검색 결과만 표시합니다.

ex)veneto +이야기 (veneto의 검색결과에서 이야기라는 단어를 포함한 검색 결과만 표시)

-  입력한 단어를 검색에서 제외시킨 검색 결과만 표시합니다.

ex)veneto +이야기 -안드로이드 (veneto의 검색결과에서 이야기단어를 포함하고 안드로이드단어를 제외시킨 결과만 표시)

" "  입력한 단어가 정확하게 일치하는 검색결과만 표시

ex)veneto +이야기 -안드로이드 "구글 크롬" (veneto의 검색결과에서 이야기단어를 포함하고 안드로이드단어를 제외하고 구글 크롬을 정확하게 일치하는 결과만 표시)

띄어쓰기를 반드시 유의해야합니다. 연산자 앞에는 띄고 뒤에는 붙여야 제대로 작동합니다.

이정도만 알고있어도 상세한 검색결과를 확인하실수 있으실겁니다. 검색 연산자를 활용한다면 쓸때없는 스팸사이트를 제외시켜서 원하는 검색결과를 빠르게 찾을수 있겠죠.! 많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