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하게 문자메세지를 분류해주는 여름 앱

veneto 2017. 5. 8. 22:59
반응형

sk텔레콤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T전화앱을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으실겁니다. sk텔레콤에서 전화기능앱을 T전화앱을 사용한다면 문자메세지앱은 여름 이라는 앱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여름이라는 문자메세지 앱은 자동으로 문자메세지를 분류해서 각각의 항목에 맞게 원하는 문자를 모아서 볼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여름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습니다. 무료로 설치 가능하고 sk텔레콤 앱이라고 skt사용자분들만 이용할수 있는건 아닙니다.^^;; 

여름 앱은 여러가지 분류탭으로 나뉘어 있는데 좌, 우로 스와이프해서 다음, 이전탭으로 넘어갈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첫 화면에는 전체메세지함을 표시해줍니다. 

카드항목입니다. 카드를 사용하면 문자메세지가 오는걸 T114의 정보로 카드를 분류하고 총 카드사용량을 합해 상단에 보여줍니다. 사용금액 조회항목을 누르면 카드사별로 사용금액을 알려줍니다. 아직 유안타증권체크카드는 나오지 않네요...

그 다음 택배항목입니다. 택배 발송문자와 운송장번호가 문자메세지로 올경우 이곳에서 택배조회, 택배종류를 한번에 확인할수 있습니다.

스팸항목도 존재해서 스팸메세지를 따로 스팸처리하지 않고도 자동으로 분류해서 스팸항목에 모아줍니다.

기본적인 항목인 카드, 택배, 스팸항목이 존재하고 추가로 개인이 지정한 번호나 항목을 분류하는 항목도 만들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항목외에 비활성 상태인 쇼핑정보, 인증항목이 있는데 쇼핑정보항목에는 각종 쇼핑몰에서 발송한 문자메세지, 광고성 문자메세지를 모아서 보여줍니다. 인증항목은 휴대폰 인증등으로 인증번호를 받은 문자메세지를 모아서 보여주죠.

그리고 개인이 커스텀해서 메세지함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문자메세지 앱인 여름은 다양한 문자메세지를 여러종류의 항목으로 스마트하게 분류해 사용자는 뒤죽박죽 섞여있는 문자메세지함에서 힘들게 찾지 않아도 원하는 문자메세지를 쉽게 찾을수 있도록 해줍니다. 

게다가 스미싱탐지, 스팸항목도 자동으로 걸러주어서 대처방법을 잘 모르시는분들도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을것 같네요.

다만 여러 기능을 지원하는만큼 가끔 램을 많이 차지 할수도 있다는것, 모두다 자동으로 인식해서 분류하지 못해서 가끔은 문자메세지를 놓친건 없는지 확인해야 할것 같습니다.

그래도 스마트하게 문자메세지들을 자동으로 분류해서 모아서 볼수 있다는것은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