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대 대선 사전투표 장소 알아봐요!

veneto 2017. 4. 29. 17:05
반응형

이번 19대 대통령선거는 다음달 5월 9일 화요일로 정해졌죠? 다만 5월 9일에 투표를 하지 못하는 상황으로 투표를 하지 못할때 투표할수 있도록 만든 제도입니다. 민주주의 국민으로써 투표는 당연히 해야겠죠? 약속이 있으시거나 중요한일이 있다면 사전투표장소를 찾아 미리 사전투표를 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대선일정을 살펴볼까요?

17.4.25일부터 4.30일까지는 재외투표로 재외선거인, 국외부재자분들이 투표하는 기간입니다.

관련내용 : https://ova.nec.go.kr/cmn/setCmnValueNForward.do

17.5.1일부터 5.4일까지 선상투표를 진행합니다. 대한민국 또는 외국 국적의 선박에 승선 예정이거나 투표일에 투표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투표기간입니다.

관련내용 : http://shipvote.nec.go.kr/shipvote/shipMain.do?main=Y

17.5.4일부터 5.5일까지 사전투표기간입니다. 사전투표는 위에서 설명했다시피 투표날 투표를 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투표기간입니다. 사전투표는 전국에 있는 사전투표소에서 가능합니다.

직장 또는 집에서 가까운 사전투표장에 가셔서 투표하시면 됩니다. 그럼 사전투표소를 검색해봅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http://info.nec.go.kr/

사전투표소나 투표소장소를 검색하려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접속하고 기본현황에서 사전투표소 현황을 클릭합니다.

사전투표를 할 지역을 선택해야합니다. 시도를 지정하고 구시군을 선택한다음 검색을 클릭하면 해당지역의 사전투표소를 검색할수있습니다. 장애인분들의 편의시설을 제공하고있어서 장애인분들이 이용하실때 참고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좀더 자세한 위치, 내용을 보려면 오른쪽에 약도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지도로 사전투표소 위치를 표시해주고 일정과 시간을 같이 알려줍니다. 

출처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전투표를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관내선거인과 관외선거인의 투표방식이 약간 다르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